6학년 2반

안녕하세요. 여러분! 항상 건강하고 밝은 우리반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선생님 :
  • 학생수 : 남 0명 / 여 0명

고은채

이름 고은채 등록일 18.12.27 조회수 721

5.18 광주 민주화 운동

어제는 바로 5/18 광주 민주화 운동 기념일이다. 이 사건은 5.16 군사정변으로 등장한 군사정권이 박정희의 사망과 함께 붕괴되고 , 그때 전두환과 노태우를 중심으로 한 신군부 세력의 집권으로 인해 사람들은 민주주의가 억압될 것을 우려하여 전국에서 집회와 시위가 일어난 것이다. 516일 까지 민족민주화성회가 계속되었고 그이유로 계엄군은 518일 자정을 가해 선포하고 광주에서 계엄군을 투입시켜 민주화 투쟁이 일어났다. 이 과정 속에서 희생당한 수 백 명의 광주 시민들로 인하여 우리가 조금이나마 더 자유로운 세상에서 살수 있다는 것에 감사하다. 이모든 것은 평범한 시민들의 힘이 모여 이루어진 것이고 내가 그 당시처럼 억압된 세상에서 살지 않아서 다행이다. 5.18 나라를 위해 힘써주신 시민과 학생의 희생이 놀랍다. 우리는 매 518일 마다 아픔을 잊지 않고 기억해야한다.

한 해 동안 감사한 사람

내가 2018년 한 해 동 안 감사한 사람은 셀파 우등생 교실 선생님이시다.

나는 공부방에 2017년부터 201810월 까지 약 2년간 다녔다. 공부방에 다니게 되면서 나는 새로운 공부 방식을 접하게 되었고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게 되었다. 공부방에서는 한 시간 가량 수업을 했고 , 개념을 배운 후 선생님과 질문 답변을 하여 배운 개념을 다시 익히고 그에 관한 문제를 다시 풀어보는 방식이였다 . 친구들과 같이 다니다 보니 공부방선생님과도 훨씬 친해졌다. 공부방 선생님만큼 편했던 선생님은 안계셨다. 그러다보니 현재의 수학선생님과는 어색하게 돼서 조금은 아쉽다. 선생님 덕분에 6학년을 더 잘 보낼 수 있게 된 것 같아서 더 감사하다. 중학교에 가기 전에 꼭 친구들과 선생님을 찾아 뵐 것 이다.

히말라야를 보고

히말라야에 나온 일이 실제로 있던 일이라는 것이 가장 놀라웠다. 예전에 영화를 보고 실화 이야기를 찾아본 적이 있었는데 박무택의 시신이 약 100kg 정도로 엄청나게 무거운 상태였다고 했다. 사실 영화를 보며 시신을 왜 수습하지 못했나 생각했었는데,

그렇게 무거운 상태에 기후가 좋지 않고 가뜩이나 엄홍길 대장의 건강도 좋지 않았다고 하니 이해가 갔다 . 다큐를 찾아보니 정말 영화의 모든게 실화였었는데 정말 놀라웠다.

이전글 정유진
다음글 김우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