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0일 (월) | 1 | 도덕 | 내안의 바르고 곧은 마음을 보아요 | https://www.youtube.com/watch?v=XtywKfmEpNU |
2 | 수학 | 덧셈과 뺄셈이 섞여 있는 식 계산하기(수10-11쪽) | https://cls.edunet.net/play/view.do?e=D404HXdqY |
3 | 과학 | 알쏭달쏭 다섯 고개 알아맞히기(과50-51쪽, 실관71-73쪽) | 내가 가보고 싶은 행성과 그 이유는 무엇인지 적어주세요. |
4 | 과학 | 태양은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과52-53쪽, 실관26쪽) | https://cls.edunet.net/play/view.do?e=LpursKo3a |
5 | 국어 | 상대가 잘한 일이나 상대의 장점을 찾아 칭찬하기(국40-43p) | https://youtu.be/x7nHkYPf5rk |
6 | 사회 | 우리 국토의 위치 알아보기(교과서 10~12쪽) | https://cls.edunet.net/play/view.do?e=vgIDMVJNf |
4월 21일 (화) | 1 | 국어 | 상대가 잘한 일이나 상대의 장점을 찾아 칭찬하기(국40-43p) | 가족에게 칭찬을 하고, 어떤 반응이었는지 댓글로 적기 |
2 | 사회 | 우리 나라의 영역 알아보기(교과서 13~15쪽) | https://cls.edunet.net/play/view.do?e=3fAwSXeqD |
3 | 과학 | 태양계의 구성원(과54-55쪽, 실관27쪽) | https://youtu.be/ticW-hbZAOM 영상 자료를 확인하며 실관 27쪽을 정리해보세요. |
4 | 수학 | 곱셈과 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 계산하기(수12-13쪽) | https://cls.edunet.net/play/view.do?e=uZc5a95LI |
5 | 체육 | 건강 체력 운동(근력 및 근지구력) | https://youtu.be/7zNQpNFQ-98 위 운동들을 하면 몸의 어떤 부분의 근력이 증가할 지 생각해 적어보세요. |
6 | 창체 | 장애인식개선교육-대한민국1교시 | 장애인과 함께 하는 마음을 담아 '장애인의 날'로 5행시 짓기 |
4월 22일 (수) | 1 | 국어 | 상대를 배려하며 조언하기(국44-49p) | https://youtu.be/rEXAqEbZsZA 곰에게 어떤 조언을 하고 싶나요? |
2 | 영어 | 출신 국가를 묻고 답하는 말을 써보기 | https://www.youtube.com/watch?v=1fpRi1RYh00 |
3 | 실과 | 시간의 중요성 | 나의 하루 생활을 되돌아보고 가장 보람 있게 보낸 시간과 그 이유를 댓글로 달아보아요. |
4 | 실과 | 시간 관리하기 | https://youtu.be/uDPAAHWBmUM |
5 | 체육 | 건강 체력 운동(유연성) | https://youtu.be/ppBSS5ng44E 위 운동들을 자주 해주면 신체에 어떤 변화가 일어날지 생각해 적어보세요. |
6 | 수학 | 덧셈, 뺄셈, 곱셈이 섞여 있는 식 계산하기(수14-15쪽) | https://youtu.be/602O4kQij1I |
4월 23일 (목) | 1 | 사회 | 우리 국토를 사랑하는 마음 표현해 보기(교과서 16~18쪽) | https://youtu.be/RlFU03sMKE8 |
2 | 수학 | 덧셈, 뺄셈, 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 계산하기(수16-17쪽) | https://youtu.be/1Ytm1bDE9nU |
3 | 국어 | 상대를 배려하며 조언하기(국44-49p) | 요즘 자신의 고민을 글로 남기고, 친구들의 고민에는 댓글로 진심 어린 조언을 해 보아요. |
4 | 체육 | 건강 체력 운동(심폐지구력①, 오래 걷기) | 스마트폰으로 걷기 앱을 설치하고 가족과 함께 집 주변을 걸어보아요. |
5 | 미술 | 조형요소와 원리 알아보기 | 자신이 좋아하는 명화작품 속에 있는 조형요소와 원리를 찾아 설명해 봅시다. (예: 구스타프 클림트의 작품<생명의 나무> |
6 |
4월 24일 (금) | 1 | 국어 | 서로 공감하며 대화하기(국50-54p) | https://youtu.be/Mon3ZlVyeLc ‘공감적 듣기'의 장점은 무엇일지 생각해서 두 가지 이상 적어보세요. |
2 | 창체 | 정보통신윤리교육-저작권 | https://youtu.be/63s1vX83T7A |
3 | 영어 | 일과를 묻고 묻고 답하는 말 이해하기 | https://www.youtube.com/watch?v=4nh4ERUQp9c |
4 | 영어 | 일과를 직접 묻고 답해보기 | "너는 몇 시에 점심을 먹니?" 를 영어로 말해 보세요. |
5 | 음악 | 가족들 꽃으로 표현하기 | https://youtu.be/P9u5wxrHUvk 20가지의 꽃을 보면서 우리 가족들을 꽃으로 표현해봅시다. |
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