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도우며 공부해요.
*함께 어울려 놀아요.
*자신을 믿고 사랑해요.
5-12 학급 알림장 2025년 6월 20일 금요일 |
|||||
---|---|---|---|---|---|
이름 | 구자미 | 등록일 | 25.06.20 | 조회수 | 29 |
★★★★★[국어 시험] 6월 24일 화요일에 국어 4단원 재평가 실시. -> 선생님이 나눠준 국어 4단원 퀴즈 자료로 열심히 공부하기. ★★★★★[음악 수업 준비물] 단소 -> 선생님이 사준 단소를 집에 가져갔다면 반드시 다음 주 월요일까지 가져오기! -> 내주 음악 수업 시간에 단소 기악 수업 실시. ★★★★★[나이스 체험학습 보고서 작성 시 주의 사항 정정 안내] -> 체험학습 1일당 3줄이 아닌 5줄 이상 작성하기. 예를 들어, 2일 동안 체험학습을 다녀왔다면 반드시 10줄 이상 작성해야 함! 여기서 5줄이라 함은 문장수가 아닌 데스크탑 화면으로 보여지는 것을 기준으로 함. -> 학생과 학부모님이 함께 찍은 사진 반드시 첨부하기! -> 기타 : 체험학습 신청 시 08:30~16:30분으로 시간 설정하기! 1. [수학 시험] 6월 25일 수요일에 수학쪽지시험 실시. -> 시험범위 : 4. 약분과 통분 : 약분 알아보기. -> 출제 문항수 : 9문항 -> 5개 이상 맞히면 통과. 5개 미만으로 맞히면 방과 후에 남아 담임교사와 보충학습 실시. 2. 선생님이 나눠준 도서, ‘과수원을 점령하라’를 평소 학교에서 꾸준히 읽기. -> 독후활동 : ① 독서퀴즈시험, ② 등장인물과의 가상 인터뷰, ③ 이야기 속 한 장면을 즉흥역할극으로 표현하기. -> 7월 8일 화요일에 독후활동 실시. 3. [사회 시험] 6월 23일 월요일에 사회쪽지시험 실시. -> 시험 범위 : 241~260번 문항 -> 선생님이 나눠준 사회퀴즈자료로 공부하기. 4. [감정일기 과제 안내] 다채움 사이트 감정일기 쓰기. -> 2025학년도 내내 매주 1회 실시하기. -> 저녁에 과제방에서 직접 타자를 입력하여 감정일기 쓰기. 자신이 작성한 감정일기에 댓글 다는 방식으로 누가 기록하기. -> 매주 월요일에 검사 실시. 5. [과학전담 수행평가 안내] -> 6월 26일 목요일에 ‘용액의 진하기 비교하는 기구 만들기’ 과학 수행평가 실시. -> 수행평가에 대비하여 공부하기. 6. [국어 과제 1] 여정, 견문, 감상이 드러나게 기행문 쓰기. 패들렛 사이트. -> 작성 기한 : 7월 1일 화요일까지. -> 평가 기준 : ① 처음, 가운데, 끝의 구조를 갖추었는가? ② 처음, 가운데, 끝의 글 분량이 균형을 이룰 수 있게 안배하여 썼는가?[처음, 끝 부분도 신경 써서 작성하기.] ③ 여정, 견문, 감상이 잘 드러나게 썼는가? ④ 여정, 견문, 감상이 골고루 분포하도록 썼는가? ⑤ 단순 나열식의 글이 아닌 인상 깊었던 방문 장소들을 구체적이고 생생하게 그림 그리듯 묘사하였는가? ⑥ 인상 깊지 않았던 방문 장소들은 간단히 여정을 표현하고 자연스럽게 다음 장소로 이어지게 썼는가? ⑦ 식상하지 않은, 자신만의 독창적이고 재미있는 표현을 사용하여 독자의 흥미와 상상력을 불러 일으키게 썼는가? ⑧ 문단 나누기를 적절히 하였는가? ⑨ 한글맞춤법에 맞게 글을 썼는가? ⑩ 글의 내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사진이나 그림 자료를 첨부하였는가? 7. [국어 과제 2] 북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온라인 여행 안내 책자 만들기 -> 작성 기한 : 6월 23일 월요일까지. -> 평가 기준 : ① 독자가 여행지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안내 책자인가? ② 독자에게 여행지에 관한 정확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가? ③ 독자가 읽고 이해하기 쉽게 편집하였는가? ④ 간단명료하게 정보를 요약하여 만들었는가? ⑤ 여행지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꼭 필요한 사진이나 그림만을 첨부하였는가? 8. [미술 과제] 미래를 여는 발명 아이디어 작성하기. -> 6월 23일 월요일까지 -> 평가 기준 : ① 자연물과 인공물을 결합한 발명 아이디어인가? ② 지금까지 누구도 생각하지 못한 기발한 또는 독창적인 발명 아이디어인가? ③ 자연물의 겉모습 또는 장점이 인공물에 결합되어 인간 생활의 편리성을 높여 주는 발명 아이디어인가? 또는 자연물의 디자인이 인공물에 결합되어 새로운 아름다움을 창조하였는가? 단, 이때 그 디자인이 사용의 편리성을 해치지 않는가? ④ 현대가 아닌 미래의 인간들이 겪은 어려움이나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는 발명 아이디어인가? 즉, 미래의 모습을 타당하게 상상하여 미래의 인간에게 꼭 필요한 발명품을 제안하였는가? ⑤ 아이디어를 탐색할 때 각 부분의 명칭과 기능 또는 편리한 점을 화살표를 사용하여 간단한 설명을 썼는가? |
이전글 | 5-12 학급 알림장 2025년 6월 23일 월요일 |
---|---|
다음글 | 5-12 학급 알림장 2025년 6월 19일 목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