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도우며 공부해요.
*함께 어울려 놀아요.
*자신을 믿고 사랑해요.
5-12 학급 알림장 2025년 5월 30일 금요일 |
|||||
---|---|---|---|---|---|
이름 | 구자미 | 등록일 | 25.05.30 | 조회수 | 12 |
★★★★★[나이스 체험학습 보고서 작성 시 주의사항 안내] -> 체험학습 1일당 3줄 이상 작성하기. 예를 들어, 2일 동안 체험학습을 다녀왔다면 반드시 6줄 이상 작성해야 함! -> 학생과 학부모님이 함께 찍은 사진 반드시 첨부하기! -> 기타 : 체험학습 신청 시 08:30~16:30분으로 시간 설정하기! ★★★★★2025. 신체발달 및 시력검사 결과 안내문 -> 오늘 나눠준 것을 부모님께 보여 드리기. ★★★★★6월 5일은 재량휴업일 -> 당일 등교 희망 학생 신청기간 : 5월 16일(금)~22일(목) 14:00 -> 더 자세한 내용은 학교종이로 발송된 계획과 안내문 참고하기. 1. 6월 4일 수요일에 수학쪽지시험 실시. -> 시험범위 : 3. 규칙과 대응 – 두 양 사이의 관계 알아보기, 대응관계를 식으로 나타내기 -> 출제 문항수 : 18문항 -> 9개 이상 맞히면 통과. 9개 미만으로 맞히면 방과 후에 남아 담임교사와 보충학습 실시. 2. 선생님이 나눠준 도서, ‘과수원을 점령하라’를 평소 학교에서 꾸준히 읽기. -> 독후활동 : ① 독서퀴즈시험, ② 등장인물과의 가상 인터뷰, ③ 이야기 속 한 장면을 즉흥역할극으로 표현하기. -> 약 한 달 후 독후활동 실시. 3. 6월 2일 월요일에 사회쪽지시험 실시. -> 담임교사가 나눠 준 사회퀴즈자료로 공부하기. -> 시험범위 : 201~220번 문항 4. [국어 5단원 과제] ‘학생들이 학교 안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허락해야 한다.’는 주장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자신의 의견을 글로 쓰기. -> 작성 기간 : 6월 4일 수요일까지. -> 작성 방법 : 교과서 173쪽에 쓰고 고쳐쓰기를 반복한 후, 글쓰기가 최종 완성되면 선생님이 나눠주는 용지에 옮겨 적기. -> 평가기준 : ① 제시한 근거는 주장과 관련이 있는가? ② 제시한 근거는 주장을 더욱 설득력 있게 하는가? ③ 제시한 근거에 알맞은 낱말을 썼는가? ④ 적절한 근거를 많이 들었는가? ⑤ 독자가 글의 내용을 잘 파악할 수 있도록 서론, 본론, 결론의 짜임을 갖추었는가? ⑥ 글 전체가 하나의 주장을 나타내는 통일성을 갖추었는가? ⑦ 서론 부분에 문제상황 및 주장 제시를 하였는가? ⑧ 본론 부분에 첫째, 둘째, 등으로 나열하여 문단을 바꾸며 근거를 들었는가? ⑨ 결론 부분에서 전체 내용을 정리하면서 주장을 한 번 더 강조하였는가? 5. [감정일기 과제 안내] 다채움 사이트 감정일기 쓰기. -> 2025학년도 내내 매주 1회 실시하기. -> 저녁에 과제방에서 직접 타자를 입력하여 감정일기 쓰기. 자신이 작성한 감정일기에 댓글 다는 방식으로 누가 기록하기. -> 매주 월요일에 검사 실시. 6. [음악 과제1] 모둠별로 ‘에델바이스’ 리코더 2중주하기. -> 6월 2일 금요일에 평가 실시. -> 평가 기준 : ① 이음줄이 있는 부분은 첫 음만 텅잉을 하고 나머지 음들은 부르럽게 연결하여 연주하는가? ② 함께 연주하는 친구와 충분히 연습하였는가? ③ 서로를 배려하여 성부의 어울림을 느끼며 연주하는가? ④ 바른 자세로 연주하는가? 7. [미술 과제] 모둠별로 액자 속 미술 작품을 현실에서 표현 및 사진 촬영할 준비하기. -> 6월 2일 월요일에 모둠별로 사진 촬영 실시. -> 미술 4단원. ‘개성과 특징을 담아요’ 관련 창의활동 -> 작품 속 표정과 움직임[=동세]를 관찰 및 연습하고, 그 특징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할 수 있는 소품 등을 준비하기 8. [음악 과제2] 2인 1조가 되어 장구 반주에 맞춰 ‘경복궁타령’ 부르기. -> 6월 4일 수요일에 평가 실시. -> 평가 기준 : ① 장구 반주자가 ‘자진모리 장단’을 완벽하게 익혔는가?, ② ‘경복궁 타령’ 가창자가 시김새를 살려 부르는가?, ③ 장구 반주와 가창의 박자가 정확히 맞아떨어지는가?, ④ 장구 반주와 가창 소리의 크기 등이 서로 어울리는가?, ⑤ 장구 반주 소리와 가창자의 목소리가 구성지게 들리는가? <참고> 구성지다 : 자연스럽고 구수하며 멋지다. 9. [과학전담 수행평가 및 수업 교실 변동 안내] -> 지금부터 9월까지는 과학2실에서 수업 실시. -> 6월 26일 목요일에 ‘용액의 진하기 비교하는 기구 만들기’ 과학 수행평가 실시. -> 수행평가에 대비하여 공부하기. |
이전글 | 5-12 학급 알림장 2025년 6월 2일 월요일 |
---|---|
다음글 | 5-12 학급 알림장 2025년 5월 29일 목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