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12반

*서로 도우며 공부해요.

*함께 어울려 놀아요.

*자신을 믿고 사랑해요.

행복을 주고받는 어린이
  • 선생님 : 구자미
  • 학생수 : 남 11명 / 여 14명

5-12 학급 알림장 2025년 5월 26일 월요일

이름 구자미 등록일 25.05.26 조회수 9

 

 

 

★★★★★[제출 서류구강검진 문진표 

-> 미제출자는 반드시 내일까지 제출하기!

-> 기타 안내 원래 이것은 온라인 서류 또는 지필 서류 작성의 2가지 중 택일이 가능하나온라인 서류 작성의 경우 보건교사가 안내하는 사이트에 학부모님께서 직접 회원 가입하여 작성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개인정보 제공의 거부감이 발생할 수 있어 우리 학급은 일괄 지필 서류로 문진표를 수합할 예정임.

 

 

★★★★★[사회 과제지역 공감 연극 대사 완벽하게 암기하고자연스러운 연기 연습하기

-> 자신이 맡은 역할의 인물의 성격과 처한 상황을 분석한 후거울을 보며 표정목소리몸짓 반복 연습하기.

-> 발음과 발성을 정확히 하여 대사가 관람객에게 제대로 전달될 수 있도록 연습하기.

-> 내일 검사 실시.

 

 

★★★★★6월 5일은 재량휴업일

-> 당일 등교 희망 학생 신청기간 : 5월 16()~22() 14:00

-> 더 자세한 내용은 학교종이로 발송된 계획과 안내문 참고하기.

 

 

 

1. 5월 28일 수요일에 수학쪽지시험 실시.

-> 시험범위 : 2. 약수와 배수 – 여러 가지 방법으로 최소공배수 구하기

-> 출제 문항수 : 9문항

-> 5개 이상 맞히면 통과. 5개 미만으로 맞히면 방과 후에 남아 담임교사와 보충학습 실시.

 

 

2. 선생님이 나눠준 도서, ‘소리 질러운동장을 평소 학교에서 꾸준히 읽기.

-> 독후활동 ① 독서퀴즈시험② 등장인물과의 가상 인터뷰③ 이야기 속 한 장면을 즉흥역할극으로 표현하기.

-> 5월 29일 목요일에 독후활동 실시.

 

 

3. 6월 2일 월요일에 사회쪽지시험 실시.

-> 담임교사가 나눠 준 사회퀴즈자료로 공부하기.

-> 시험범위 : 201~220번 문항

 

 

4. [국어 5단원 과제] ‘학생들이 학교 안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허락해야 한다.’는 주장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자신의 의견을 글로 쓰기.

-> 작성 기간 : 6월 2일 월요일까지.

-> 작성 방법 교과서 173쪽에 쓰고 고쳐쓰기를 반복한 후글쓰기가 최종 완성되면 선생님이 나눠주는 용지에 옮겨 적기.

-> 평가기준 ① 제시한 근거는 주장과 관련이 있는가② 제시한 근거는 주장을 더욱 설득력 있게 하는가③ 제시한 근거에 알맞은 낱말을 썼는가④ 적절한 근거를 많이 들었는가⑤ 독자가 글의 내용을 잘 파악할 수 있도록 서론본론결론의 짜임을 갖추었는가⑥ 글 전체가 하나의 주장을 나타내는 통일성을 갖추었는가⑦ 서론 부분에 문제상황 및 주장 제시를 하였는가⑧ 본론 부분에 첫째둘째등으로 나열하여 문단을 바꾸며 근거를 들었는가⑨ 결론 부분에서 전체 내용을 정리하면서 주장을 한 번 더 강조하였는가?

 

 

5. [감정일기 과제 안내다채움 사이트 감정일기 쓰기.

-> 2025학년도 내내 매주 1회 실시하기

-> 저녁에 과제방에서 직접 타자를 입력하여 감정일기 쓰기자신이 작성한 감정일기에 댓글 다는 방식으로 누가 기록하기.

-> 매주 월요일에 검사 실시.

 

 

6. [음악 과제1] 모둠별로 에델바이스’ 리코더 2중주하기.

-> 5월 30일 금요일에 평가 실시.

-> 평가 기준 ① 이음줄이 있는 부분은 첫 음만 텅잉을 하고 나머지 음들은 부르럽게 연결하여 연주하는가② 함께 연주하는 친구와 충분히 연습하였는가③ 서로를 배려하여 성부의 어울림을 느끼며 연주하는가④ 바른 자세로 연주하는가?

 

 

7. [미술 과제모둠별로 액자 속 미술 작품을 현실에서 표현 및 사진 촬영할 준비하기.

-> 6월 2일 월요일에 모둠별로 사진 촬영 실시.

-> 미술 4단원. ‘개성과 특징을 담아요’ 관련 창의활동

-> 작품 속 표정과 움직임[=동세]를 관찰 및 연습하고그 특징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할 수 있는 소품 등을 준비하기

 

 

8. [음악 과제2] 2인 1조가 되어 장구 반주에 맞춰 경복궁타령’ 부르기.

-> 6월 4일 수요일에 평가 실시.

-> 평가 기준 ① 장구 반주자가 자진모리 장단을 완벽하게 익혔는가?, ② 경복궁 타령’ 가창자가 시김새를 살려 부르는가?, ③ 장구 반주와 가창의 박자가 정확히 맞아떨어지는가?, ④ 장구 반주와 가창 소리의 크기 등이 서로 어울리는가?, ⑤ 장구 반주 소리와 가창자의 목소리가 구성지게 들리는가?

<참고구성지다 자연스럽고 구수하며 멋지다.

 

이전글 5-12 학급 알림장 2025년 5월 27일 화요일
다음글 5-12 학급 알림장 2025년 5월 23일 금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