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도우며 공부해요.
*함께 어울려 놀아요.
*자신을 믿고 사랑해요.
5-12 학급 알림장 2025년 4월 22일 화요일 |
|||||
---|---|---|---|---|---|
이름 | 구자미 | 등록일 | 25.04.22 | 조회수 | 7 |
★★★★★[내일 국어 수업 준비물] 충전한 태블릿PC 또는 인터넷 검색이 되는 스마트폰 -> 5단원. 글쓰기의 주장 : 상황에 따라 여러 가지로 해석되는 낱말 알기 -> 다의어와 동형어의 사례를 찾기 위해 인터넷 국어사전 검색 활동 실시 ★★★★★[재량휴업일 안내] 5월 1일 목요일 -> 당일 등교하지 않음. 1. 4월 23일 수요일에 수학쪽지시험 실시. -> 시험범위 : 2. 약수와 배수 – 약수와 배수 알아보기. -> 출제 문항수 : 18문항 -> 9개 이상 맞히면 통과. 9개 미만으로 맞히면 방과 후에 남아 담임교사와 보충학습 실시. 2. 선생님이 나눠준 도서, ‘가방 들어주는 아이’를 평소 학교에서 꾸준히 읽기. -> 독후활동 : ① 독서퀴즈시험, ② 등장인물과의 가상 인터뷰, ③ 이야기 속 한 장면을 즉흥역할극으로 표현하기. -> 4월 25일 금요일에 독후활동 실시. 3. 4월 28일 월요일에 사회쪽지시험 실시. -> 담임교사가 나눠 준 사회퀴즈자료로 공부하기. -> 시험범위 : 121~140번 문항 -> 10개 이상 맞혀야 통과. 10개 미만으로 맞히면 방과 후에 남아 담임교사와 보충학습 실시. 4. [국어 4단원 과제] 자신의 생각이 드러나게 글 쓰기 -> 작성 기간 : 5월 12일 월요일까지. -> 작성 방법 : 선생님이 발행한 패들렛 사이트에 초대링크로 들어와 작성 및 고쳐쓰기. -> 평가기준 : ① 글의 구석구석 자신의 생각과 느낌이 잘 드러나게 썼는가? ②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솔직하게 썼는가? ③ 독자를 고려하여 겪은 일 쓰기의 주제를 정하였는가? ④ 처음, 가운데, 끝의 단계를 갖추었는가? ⑤ 한 일, 본일, 들은 일, 생각과 느낌이 골고루 표현되었는가? ⑥ 글 전체가 하나의 주제를 나타내는 통일성을 갖추었는가? ⑦ 글의 내용을 예상할 수 있고, 독자의 흥미를 고려한 적절한 제목을 지었는가? 5. [감정일기 과제 안내] 다채움 사이트 감정일기 쓰기. -> 2025학년도 내내 매주 1회 실시하기. -> 아래의 방법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실시. ① 아침에 감정 체크하기. ② 저녁에 과제방에서 직접 타자를 입력하여 감정일기 쓰기. -> 매주 월요일마다 담임교사가 과제 검사를 실시하여 과제를 수행한 학생에게는 엽전 5개씩 지급. 미수행자는 엽전 10개씩 차감. 6. [음악 과제] 모둠별로 ‘에델바이스’ 리코더 2중주하기. -> 5월 30일 금요일에 평가 실시. -> 평가 기준 : ① 이음줄이 있는 부분은 첫 음만 텅잉을 하고 나머지 음들은 부르럽게 연결하여 연주하는가? ② 함께 연주하는 친구와 충분히 연습하였는가? ③ 서로를 배려하여 성부의 어울림을 느끼며 연주하는가? ④ 바른 자세로 연주하는가? 7. 국어 2단원평가 실시 -> 4월 29일 화요일. -> 선생님이 나눠준 2단원 요점정리 자료로 공부하기. 8. [음악 과제] 한 가지 장소 또는 상황을 선택해 쓰일 수 있는 음악 소개하기 -> 가게, 병원, 광고, 게임, 신호, 영화, 체육대회 등의 장소 또는 상황 중 택일 -> 4월 29일 화요일에 개별 발표. -> 자신이 선택한 장소 또는 상황, 그 음악을 선택한 까닭 또는 음악의 효과, 태블릿 PC 또는 휴대폰을 이용해 친구들에게 음악 들려주기. |
이전글 | 5-12 학급 알림장 2025년 4월 23일 수요일 |
---|---|
다음글 | 5-12 학급 알림장 2025년 4월 21일 월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