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도우며 공부해요.
*함께 어울려 놀아요.
*자신을 믿고 사랑해요.
5-12 학급 알림장 2025년 4월 11일 금요일 |
|||||
---|---|---|---|---|---|
이름 | 구자미 | 등록일 | 25.04.11 | 조회수 | 15 |
★★★★★[내주 월요일 미술 준비물]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PC -> 4단원. 개성과 특징을 담아요 : 미술 작품 속 인물의 표정과 움직임을 관찰하고, 그 특징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하기.
★★★★★[학교폭력 실태조사 참여] -> 참여기간 : 4.14.(월) 09:00~5. 13.(화) 18:00 -> 참여대상 : 학급 전체 학생 -> 참여내용 : 2024학년도 2학기부터 지금까지. -> 주의사항 : 학교폭력 사안 처리 중이거나 완료된 사항, 학교폭력 사안의 구체적(시간, 장소, 진술내용 등) 서술이 미흡한 사항, 가급적 조사시점 이전에 구체적이지 않은 사항은 응답하지 않습니다. -> 참여방법 ① : 아래의 주소를 직접 클릭한 후 자신의 인증번호를 직접 써 넣어 인증한 후 참여하기. -> 참여방법 ② : 아래의 주소를 직접 클릭한 후 자신의 인증번호 큐알코드를 카메라로 촬영하여 인증한 후 참여하기. -> 내주 월요일에 개별 인증번호를 나눠줄 예정임. -> 참여자에게는 칭찬엽전 10개씩 지급.
★★★★★[감정일기 과제 안내] 다채움 사이트 감정일기 쓰기. -> 2025학년도 내내 매주 1회 실시하기. -> 아래의 방법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실시. ① 아침에 감정 체크하기. ② 저녁에 과제방에서 직접 타자를 입력하여 감정일기 쓰기. -> 매주 월요일마다 담임교사가 과제 검사를 실시하여 과제를 수행한 학생에게는 엽전 5개씩 지급. 미수행자는 엽전 10개씩 차감.
★★★★★[재량휴업일 안내] 5월 1일 목요일 -> 당일 등교하지 않음. -> 부득이하게 등교를 희망하는 학생은 4월 14일 월요일에 발송되는 학교종이앱 설문으로 신청하기.
1. 4월 16일 수요일에 수학쪽지시험 실시. -> 시험범위 : 1단원. 자연수의 혼합 계산 – 덧셈, 뺄셈, 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 계산하기. -> 출제 문항수 : 9문항 -> 5개 이상 맞히면 통과. 5개 미만으로 맞히면 방과 후에 남아 담임교사와 보충학습 실시.
2. [국어 3단원 과제-1] 대상을 생각하며 생각하는 글 쓰기. -> 4월 17일 목요일 하교 전까지 담임교사 책상 위에 제출하기. -> 평가 기준 : ① 처음, 가운데, 끝의 구조로 썼는가? ② 열거 또는 비교·대조의 설명 방법 가운데 자신이 나타내고자 하는 주제를 드러내기에 알맞은 것을 선택하여 글을 썼는가? ③ 설명하고자 하는 ‘대상’의 범위를 좁혀 설명하고자 하는 대상의 ‘무엇’을 정해 썼는가? ④ 객관적인 글을 썼는가? 즉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글을 썼는가? ⑤ 들여쓰기와 줄 바꾸기로 문단을 나누었는가? ⑥ 띄어쓰기, 문장부호 등의 맞춤법을 지켰는가? ⑦ 이어주는 말을 적절히 사용하였는가? ⑦ 중복되는, 즉 뜻이 겹치는 표현을 사용하지는 않았는가? ⑧ 적절한 제목을 지었는가? 즉 글 가운데 부분에서 설명하는 내용의 중요 낱말들의 상위 개념이 들어가게 제목을 지었는가?
3. 선생님이 나눠준 도서, ‘가방 들어주는 아이’를 평소 학교에서 꾸준히 읽기. -> 독후활동 : ① 독서퀴즈시험, ② 등장인물과의 가상 인터뷰, ③ 이야기 속 한 장면을 즉흥역할극으로 표현하기. -> 4월 25일 금요일에 독후활동 실시.
4. 4월 14일 월요일에 사회쪽지시험 실시. -> 담임교사가 나눠 준 사회퀴즈자료로 공부하기. -> 시험범위 : 81~100번 문항 -> 10개 이상 맞혀야 통과. 10개 미만으로 맞히면 방과 후에 남아 담임교사와 보충학습 실시.
5. [국어 3단원 과제-2] 자료를 찾아 요약하여 쓰기 : 모둠 친구들과 함께 정한, 탐구 주제에 관한 설명하는 글을 협동하여 쓰기. -> 4월 21일 월요일 하교 전까지 담임교사 책상 위에 제출하기. -> 작성 방법 : 모둠원 각자 한 문단 이상씩 나누어 쓰기. 선생님이 나누어 준 줄공책에 각자 옮겨 적기. 선생님에게 큰 색도화지를 받아 제목을 쓰고, 모둠원을 표기할 때 각자 맡아서 쓴 문단도 기록하기. 각자 쓴 글을 가위로 오려 글의 순서에 맞게 풀로 붙이기. -> 평가 기준 : ① 모둠원들이 모두 협동하여 글을 썼는가? ② 충분한 자료를 조사하여 독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였는가? ③ 흥미, 수준 등의 독자 고려를 하였는가? 예를 들어, 어려운 전문 용어에는 주석을 달았는가? 또는 독자의 수준을 고려하여 쉬운 낱말을 사용하려고 노력하였는가? 등 ④ ‘가운데’ 부분의 각 문단은 정보 전달에 있어 규칙성을 보이고 있는가? ⑤ 처음, 가운데, 끝의 구조로 썼는가? ⑥ 열거 또는 비교·대조의 설명 방법 가운데 자신이 나타내고자 하는 주제를 드러내기에 알맞은 것을 선택하여 글을 썼는가? ⑦ 설명하고자 하는 ‘대상’의 범위를 좁혀 설명하고자 하는 대상의 ‘무엇’을 정해 썼는가? ⑧ 객관적인 글을 썼는가? 즉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글을 썼는가? ⑨ 들여쓰기와 줄 바꾸기로 문단을 나누었는가? ⑩ 띄어쓰기, 문장부호 등의 맞춤법을 지켰는가? ⑪ 이어주는 말을 적절히 사용하였는가? ⑫ 중복되는, 즉 뜻이 겹치는 표현을 사용하지는 않았는가? ⑬ 적절한 제목을 지었는가? 즉 글 가운데 부분에서 설명하는 내용의 중요 낱말들의 상위 개념이 들어가게 제목을 지었는가?
6. [ ‘똑똑수학탐험대’ 사이트 가입하기 ] 아래 링크 주소에 접속하여 회원가입하기. -> 학생은 미성년자이므로 보호자인 부모님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부모님의 도움을 받아 가입해 주세요. -> 이 사이트에 가입하면 이것을 활용해 수학 공부를 할 수 있어요. 학교에서 이미 가입 신청을 했기 때문에 여러분들은 무료로 이용하면 됩니다. -> 가입 기간 : 4월 18일 금요일까지. -> 위의 기간 내에 가입한 학생에게는 담임교사가 칭찬엽전 20개씩 지급함. https://www.toctocmath.kr/join/select-member-type
7. [4월 18일 금요일 실과 수업 준비] 담임교사 휴대폰 메시지로 자신이 기르는 반려동물 또는 애완동물의 사진, 이름, 학명 전송하기. -> 접수 기간 : 4월 11일 금요일까지. 그 이후로는 받지 않음! -> 전송 내용 : 사진 1장, 내가 지어준 이름, 동물의 학명[예 : 치와와 ] -> 전송 방법 : 반드시 휴대폰 메시지 첨부파일로 전송하기. -> 기타 : 모든 학생이 전송할 필요는 없고 전송하고 싶은 사람만 보내기. |
이전글 | 5-12 학급 알림장 2025년 4월 14일 월요일 |
---|---|
다음글 | 5-12 학급 알림장 2025년 4월 10일 목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