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12반

*서로 도우며 공부해요.

*함께 어울려 놀아요.

*자신을 믿고 사랑해요.

행복을 주고받는 어린이
  • 선생님 : 구자미
  • 학생수 : 남 11명 / 여 13명

5-12 학급 알림장 2025년 3월 18일 화요일

이름 구자미 등록일 25.03.18 조회수 3

 

 

 

★★★★★[나이스 교외체험학습 신청서 및 보고서 작성 시 주의사항!]

-> 신청 계획서(4~5줄 이상)

-> 보고서(10줄 이상),체험학습 장소를 배경으로 찍은 학생 사진1~2장 첨부

-> 교외체험학습 신청서 및 보고서 작성 예시 아래의 링크 주소를 클릭하여 확인 및 숙지!

https://school.cbe.go.kr/solbat-e/M010301/view/5438955?

 

 

★★★★★[학교종이 학부모님 동의서 작성!] 2025. 개인정보 이용 제공 및 활용 동의서

-> 부모님께 오늘 안에 동의해 주실 것을 부탁리기!

-> 모든 학생 동의 필수!

-> 참여 방법 학교종이 로그인 -> 솔밭초등학교 -> 학교안내문 -> 2025. 개인정보 이용 제공 및 활용 동의 -> 동의서 작성 -> 제출

-> 부모님께서 수요일까지 온라인 동의서 작성 완료 시 칭찬엽전 5개씩 지급!

 

 

 

★★★★★[진단평가 실시] 3월 19일 화요일

-> 국어수학사회과학영어

-> 다채움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시험 실시.

 

 

 

1. [과학 2단원 과제또 다른 지구 상상해 그리기.

-> 우주에는 태양 말고도 수많은 항성[=]들이 존재한다그리고 그 주변에는 행성들이 공전을 하고 있는데그 행성 중 골디락스 존에 위치하여 생명체가 살 것 같은 또 다른 지구를 상상하여 그리기.

-> 4월 18일 화요일 담임 과학수업 전까지 작품 완성하기.

-> 당일 모든 학생이 친구들 앞에서 작품을 보여주며 그렇게 그린 까닭을 발표해야 함.

 

 

2. [전담 과학수업 준비물줄공책 1

-> 이미 줄공책 1권을 학교에 가져다 놓은 학생은 그것으로 활용하면 됨.

-> 3월 20일 목요일까지.

 

 

3. [국어 1단원 과제약 1달 동안 학급 친구들을 꾸준히 관찰하며 진심으로 칭찬할 친구와 내용을 정하여 발표 준비하기

-> 칭찬의 방법 4가지를 준수하여 친구 칭찬하기.

-> 칭찬 내용에 어울리는 친구 별명을 구상하여 그 까닭과 함께 발표하기.

-> 칭찬의 방법 ① 결과가 아닌 과정을 칭찬한다② 분명하고 자세하게 칭찬한다③ 평가하지 말고 설명하는 칭찬을 한다④ 가능성을 키워주는 칭찬을 한다.

 

 

4. 선생님이 나눠준 도서, ‘최기봉을 찾아라를 평소 학교에서 꾸준히 읽기.

-> 약 3주 후 독후활동 실시.

-> 독후활동 ① 독서퀴즈시험② 등장인물과의 가상 인터뷰③ 이야기 속 한 장면을 즉흥역할극으로 표현하기.

 

 

5. [미술 5단원 과제픽토그램 작품 완성하기.

-> 다음 미술 시간 전까지.

-> 평가기준 ① 전달하고자 하는 주제가 명확하게 전달되는가② 전달하고자 하는 주제를 매우 간단히 또는 직관적으로 표현하였는가③ 남들이 생각하지 못한 독창적인 표현을 하였는가?

 

 

6. 내주 월요일에 사회쪽지시험 실시.

-> 담임교사가 나눠 준 사회퀴즈자료로 공부하기.

-> 시험범위 : 21~40번 문항

-> 10개 이상 맞혀야 통과. 10개 미만으로 맞히면 방과 후에 남아 담임교사와 보충학습 실시.

 

 

7. 금주 수요일에 수학쪽지시험 실시.

-> 시험범위 : 1단원자연수의 혼합 계산

-> 출제 문항수 : 9문항

-> 5개 이상 맞히면 통과. 5개 미만으로 맞히면 방과 후에 남아 담임교사와 보충학습 실시.

 

 

8. [국어 2단원 과제] ‘덕실이가 말을 해요’ 자신의 경험을 떠올려 뒷이야기 상상하여 쓰기

-> 매일 쓰기와 고쳐쓰기를 반복하여 최선의 작품을 완성하기.

-> 작품 제출 기한 : 4월 8일 화요일까지

-> 칭찬의 방법 ① 앞의 이야기와 자연스럽게 이어지게 썼는가즉 사건이나 인물의 성격 등이 앞의 이야기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가② 독자가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인가또는 개연성 있게 썼는가③ 내용의 비약은 없는가④ 이야기가 용두사미로 끝나지 않게 썼는가또는 이야기의 흐름에 있어 각 부분의 분량이 적절히 안배되었는가④ 예측할 수 없이 이야기가 흥미진진하게 흘러 가게 썼는가또는 독자의 흥미를 유발하였는가⑤ 문학적인 표현독창적인 표현생생한 표현 등이 사용되었는가⑥ 이야기 전체가 통일성을 갖추었는가?

 

이전글 5-12 학급 알림장 2025년 3월 19일 수요일
다음글 5-12 학급 알림장 2025년 3월 17일 월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