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도우며 공부해요.
*함께 어울려 놀아요.
*자신을 믿고 사랑해요.
5-12 학급 알림장 2025년 3월 11일 화요일 |
|||||
---|---|---|---|---|---|
이름 | 구자미 | 등록일 | 25.03.11 | 조회수 | 5 |
★★★★★[실과 수업 준비] 나의 성장 과정을 보여주는 사진 3장을 담임교사에게 휴대폰 메시지 첨부파일로 제출하기. -> ‘나’ 자신만 찍힌 단독사진으로 제출하기. -> 아기 때 사진 1장, 유치원생일 때 사진 1장, 초등학교 3~4학년 때 사진 1장 -> 반드시 휴대폰 메시지 첨부파일로만 보내기! 카톡 안 됨! -> 제출하고 싶은 희망자만 제출하면 됨. -> 제출기한 : 3월 13일 목요일까지. -> 신체적 발달의 모습 관찰하기 관련 수업 자료로 활용할 예정임.
1. [과학 2단원 과제] 또 다른 지구 상상해 그리기. -> 우주에는 태양 말고도 수많은 항성[=별]들이 존재한다. 그리고 그 주변에는 행성들이 공전을 하고 있는데, 그 행성 중 골디락스 존에 위치하여 생명체가 살 것 같은 또 다른 지구를 상상하여 그리기. -> 4월 18일 화요일 담임 과학수업 전까지 작품 완성하기. -> 당일 모든 학생이 친구들 앞에서 작품을 보여주며 그렇게 그린 까닭을 발표해야 함.
2. 사물함 속에 영어 공책을 총 2권 준비하기. -> 미구비자는 빠른 시일 내에 학교에 가져오기.
3. [국어 1단원 과제] 약 1달 동안 학급 친구들을 꾸준히 관찰하며 진심으로 칭찬할 친구와 내용을 정하여 발표 준비하기. -> 칭찬의 방법 4가지를 준수하여 친구 칭찬하기. -> 칭찬 내용에 어울리는 친구 별명을 구상하여 그 까닭과 함께 발표하기. -> 칭찬의 방법 ① 결과가 아닌 과정을 칭찬한다. ② 분명하고 자세하게 칭찬한다. ③ 평가하지 말고 설명하는 칭찬을 한다. ④ 가능성을 키워주는 칭찬을 한다.
4. 선생님이 나눠준 도서, ‘최기봉을 찾아라’를 평소 학교에서 꾸준히 읽기. -> 약 3주 후 독후활동 실시. -> 독후활동 : ① 독서퀴즈시험, ② 등장인물과의 가상 인터뷰, ③ 이야기 속 한 장면을 즉흥역할극으로 표현하기.
5. [미술 5단원 과제] 그림 기호 가운데 픽토그램으로 표현할 주제와 시각이미지 정해 오기. -> 다음 미술 시간 전까지. -> 전달하고자 하는 주제를 어떻게 간단히, 그리고 효과적으로 표현하여 보는 이에게 직관적으로 인식할 수 있게 할지 머릿속에 구상해 오기.
|
이전글 | 5-12 학급 알림장 2025년 3월 12일 수요일 |
---|---|
다음글 | 5-12 학급 알림장 2025년 3월 10일 월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