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로 도우며 공부해요.
2. 서로 어울려 놀아요.
3. 자신을 믿고 사랑해요.
2024년 11월 29일 금요일 |
|||||
---|---|---|---|---|---|
이름 | 구자미 | 등록일 | 24.11.29 | 조회수 | 1 |
2024.11.29.금. 5-10 학급 알림장 ★★★[수학 과제] 매쓰홀릭 사이트에서 학습지 풀기. -> 분수의 곱셈 8문항 -> 한 문제라도 틀린 사람은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생성해 주는 유사 보충 문제를 다시 풀어 100점으로 만들기. -> 수행기간 : 12월 1일 일요일까지. ★★★[국어 과제] 제2차 토론대회 준비하기. -> 내주 월요일 실시. -> 토론 주제 : 우리나라에서 사형제도는 실시되어야 한다. -> 찬성측 또는 반대측의 근거와 근거자료를 찾아 정리 및 내용 숙지하기. -> 평가기준 : ① 근거는 주장을 뒷받침하는가? ② 타당한 근거를 되도록 많이 들었는가? ③ 근거자료는 근거를 뒷받침하는가? 즉 전문가의 의견이나 많은 사람을 대상을 조사한 통계자료라서 믿을 만한 자료인가? 자료출처는 명확한가? 최근의 자료인가? 근거자료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적용 가능한 것인가? 근거자료는 근거와 관련 있는 것인가? 등 ④ 근거를 뒷받침하는 근거자료를 되도록 많이 찾아서 간단히 정리 및 발표하였는가? ⑤ 찬성측 또는 반대측 학생 모두가 고루 참여하는가? ⑥ 주어진 또는 제한된 발언 시간을 활용하여 말하고자 하는 바를 일목요연하게 체계적으로 발표하는가? ⑦ 토론 참여 예절을 지키는가? 즉 인신공격을 하지 않는가? 이성적으로 발언하는가? 토론과 관련없는 얘기를 하지 않는가? 토론에 집중하는가? 등 ⑧ 토론의 3단계 절차를 명확히 알고 절차에 맞는 방법으로 참여하는가? 특히 반론하기 단계에서 반론 및 질문, 반박 및 답변 과정을 정확히 수행할 수 있는가? ★★★[음악 모둠별 과제] ‘브레멘 음악대’ 이야기를 음악극으로 표현하기. -> 내주 월요일 마지막 연습 1시간 실시. -> 내주 화요일 동료평가 및 교사평가 실시. -> 평가기준 : ① 각 이야기의 장면에서의 느껴지는 분위기를 가락악기 또는 리듬악기를 활용하여 음악으로 표현하는가? ② 이야기의 각 장면에서 어울리는 적절한 악기나 물체의 소리를 선택하여 소리의 셈여림, 빠르기 등을 창의적으로 표현하는가? ③ 모둠원들이 모두 협동하여 연습하고 공연하는가? 1. 교육과정 조정기 안내. -> 12월 30일(월) ~1월 4일(금) : 5교시 후 13시 30분쯤 하교. -> 1월 6일(월) : 4교시 후 12시 50분쯤 하교. -> 1월 7일(화) : 4교시 후 11시 50분쯤 하교. 2. 12월 2일(월) 역사쪽지시험 실시. -> 선생님이 나눠준 역사퀴즈자료로 공부하기. -> 시험범위 : 221~240번까지 20문항 -> 최소 10개 이상 맞히면 통과. 10개 미만으로 맞힌 학생은 공부 후 익일에 재시험 실시. 3. 12월 5일(목)에 수학쪽지시험 실시. -> 1단원.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 수의 범위를 활용하여 문제 해결하기. -> 9문항 -> 8시 30분까지 등교하기. |
이전글 | 2024년 11월 29일 금요일 |
---|---|
다음글 | 2024년 11월 28일 목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