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로 도우며 공부해요.
2. 서로 어울려 놀아요.
3. 자신을 믿고 사랑해요.
2024년 11월 14일 목요일 |
|||||
---|---|---|---|---|---|
이름 | 구자미 | 등록일 | 24.11.14 | 조회수 | 8 |
2024.11.14.(목) 5-10 학급 알림장
★★★[학부모님 설문조사 참여] 2024. 연구학교 2차 학부모 설문 조사 안내 -> 참여 기간: 11.14.(목)~11.19.(화) -> 참여 방법: ① 학교종이앱에서 위의 설문조사를 찾아 참여하시기 또는 ② 아래의 주소를 직접 클릭하시어 설문조사에 참여하시기 -> 되도록 빠른 시일 내에 참여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금학년도에 우리 학급 학생들은 다채움 사이트를 활용하여 여러 가지 교육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우리나라의 화폐 알아보기’를 프로젝트 학습 주제로 선정하여 관련 여러 수업 활동을 진행하였고, 밀리의 서재 독서 활동 및 다채움 사이트에 독후감 쓰기, 북크리에이터, 패들렛, 스케치북 프로그램, 매쓰홀릭 등의 컴퓨터 앱을 활용하여 다양한 교육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교내 독후활동 대회 참여 준비] 금일 학교에서 빌린 또는 집에 소장하고 있는 인문도서 또는 인문고전도서를 1권 읽어 오기. -> 독서 완료 기한 : 11월 14일 목요일까지 -> 도서를 읽은 후 독서감상문 쓰기 및 독서 감상화 그리기의 2가지 교내 학교장 대회에 전체 학생 참여. -> 주의사항 : 인문도서 또는 인문고전도서 이외의 도서는 절대 해당되지 않음! -> 11월 15일 금요일에 독서감상문 쓰기 대회 실시. -> 11월 18일 월요일에 독서감상화 그리기 대회 실시.
★★★[내일 준비물] 줄넘기 줄, 태블릿 PC -> 모둠별 음악줄넘기 동작 구성하기. -> 국어 찬반 토론 근거 및 근거자료 찾기.
★★★[국어 과제] 매체를 활용하여 겪은 일을 쓴 글을 모둠별로 협동하여 고쳐쓰기. -> 0교시 및 쉬는 시간 또는 점심시간 활용. -> 작성 기한 : 11월 15일 금요일까지. -> 평가기준 : ① 문장의 호응 관계가 알맞은가? ② 4단원에서 학습한, 글머리를 쓰는 6가지 방법 중 한 가지를 선택 및 적용하여 썼는가? ③ 독자가 흥미나 관심을 보일 수 있게 썼는가? ④ 글 전체가 하나의 이야기로 연결되도록 통일성 있게 썼는가? ⑤ 글이 자연스럽게 끝나도록 ‘끝’ 부분을 마무리하였는가? ⑥ 처음, 가운데, 끝 부분의 구성이 균형을 이루었는가?
★★★[실과 과제] 용돈기입장 작성하기. -> 11월 25일 월요일에 제출하기. -> 방법 : 자신이 받는 용돈을 합리적으로 소비하거나 저축하기. 단, 평소 용돈을 받지 않는 학생은 부모님과 상의 후 부모님 도와드리기 활동을 통해 노동의 대가로 용돈으로 조금씩 받아 가며 기록하기.
1. 11월 18일(월) 역사쪽지시험 실시. -> 선생님이 나눠준 역사퀴즈자료로 공부하기. -> 시험범위 : 181~200번까지 20문항 -> 최소 10개 이상 맞히면 통과. 10개 미만으로 맞힌 학생은 공부 후 익일에 재시험 실시.
2. . 10월 21일(목)에 수학쪽지시험 실시. -> 1단원.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 이상과 이하 알아보기. -> 9문항 -> 8시 30분까지 등교하기.
3. 2025학년도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운영 수요조사를 학교종이로 실시. -> 대상 : 1-5학년 재학생 -> 설문 기간 : 11.12(화)~11.18(월)
4. 11월 20일(수)에 국어 4단원 평가 실시. -> 4단원. 겪은 일을 써요 -> 선생님이 나눠 준 4단원 요점 정리 자료로 공부하기. -> 55문항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문법 관련 내용이라서 시험 문항을 늘렸어요.] -> 당일 8시 30분까지 등교하기. |
이전글 | 2024년 11월 15일 금요일 |
---|---|
다음글 | 2024년 11월 13일 수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