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10반

1. 서로 도우며 공부해요.

2. 서로 어울려 놀아요.

3. 자신을 믿고 사랑해요.

행복을 주고받는 어린이
  • 선생님 : 구자미
  • 학생수 : 남 15명 / 여 16명

2024년 3월 26일 화요일

이름 구자미 등록일 24.03.26 조회수 3

2024.03.26.() 5-10 학급 알림장

 

 

★★★선생님이 빌려준 '가방 들어주는 아이' 내일 반납하기!

-> 혹시 집에 가져간 학생은 내일 꼭 가져와 줘요. 

 

 

★★★[ 3월 26(국어 수업 준비물 ] 생활 속 설명하는 글이 든 자료 한 가지를 그대로 가져오거나 필요한 부분만 오려서 가져오기.(인쇄도 가능함.)

-> 1) 라면 포장지 등의 조리 방법 설명문.

-> 2) 요리책요리 소개 인터넷 사이트 등의 음식 요리 방법 설명문.

-> 3) DIY 제품이나 장난감의 조립 순서 설명문.

-> 4) 의약품 사용이나 복용에 관한 설명문 등.

 

 

★★★[국어 과제국어 교과서 83쪽의 덕실이가 말을 해요』 뒷이야기 상상하여 쓰기.

-> 제출기한 : 4월 5(하교 전까지.

-> 평가기준 ① 독자의 흥미를 유발하는 글인가② 사건의 흐름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는가③ 인물의 성격이 일치하는가?(입체적 인물을 표현할 경우 성격 변화의 사건이 설득력 있게 들어가야 함.) ④ 등장인물의 말이나 생각을 표현하는 글과 행동이나 배경 및 사건 등을 설명하는 글이 적절하게 안배되어 있는가⑤ 용두사미가 되지 않도록 글의 끝맺음이 급작스럽지 않게 이루어졌는가⑥ 불필요한 장면을 생략하고 중요한 사건들만 매끄럽게 연결하여 표현하였는가⑦ 누구나 할 수 상투적인 표현이 아닌 자신만의 독창적인 표현을 사용하였는가?(독자가 공감할 수 있는 표현을 사용해야 한다.)

-> 한 편의 글은 절대 한 번에 완성되지 않습니다유명한 작가들도 수백 번수천 번을 고쳐 써서 완성하는 것이 한 편의 글입니다매일 조금씩 써 내려가며 계속해서 반복적으로 고쳐 써야 훌륭한 글이 완성됩니다.

 

 

★★★[과학 과제우주의 수많은 항성()들 주변을 공전하는 행성 중 골디락스 존에 존재할 것 같은 또 다른 지구를 상상하여 그리고 발표하기.

-> 발표일 : 3월 29(과학 수업 시간.

-> 급우들 앞에서 자신이 그린 그림을 들고 왜 그렇게 상상하여 그렸는지 간단히 설명하기.

 

 

★★★[실과 과제나의 건강한 발달 소책자 만들기

-> 제출기한 : 3월 29(하교 전까지.

-> 신체적 발달인지적 발달정서적 발달사회적 발달의 각 측면에서 자신이 목표하는 바를 구체적으로 적고 도표만화 등을 활용해 효과적으로 표현하기.

-> 자신의 작품을 친구에게 보여주고 친구의 발달을 칭찬하거나 응원하는 글’ 페이지에 우리 학급 친구 1명 이상의 답글(응원글받기

 

 

1. 3월 27()에 가방 들어주는 아이’ 독후활동 실시.

-> 독서퀴즈시험등장인물과의 가상 인터뷰즉흥역할극 

 

 

2. 금일 실시한 국어 1단원평가지에서 틀린 문제를 다시 풀어 보기.

-> 이해가 안 되는 문제는 반드시 담임교사에게 질문하기.

 

 

3. 3월 28()에 수학쪽지시험 실시.

-> 1단원자연수의 혼합 계산 덧셈뺄셈곱셈이 섞여 있는 식 계산하기.

-> 출제 문항수 : 9문항

-> 5문제 이상 맞혀야 통과그 미만이면 당일 오후에 남겨서 담임교사가 지도함.

-> 시험이 있는 목요일에는 반드시 아침 8시 30분까지 등교하기.

 

 

4. 4월 1()에 사회쪽지시험 실시

-> 사회퀴즈자료 41~60번까지 암기하기.

-> 최소 10문항 이상 맞혀야 통과그 미만이면 재시험 실시.

이전글 2024년 3월 27일 수요일
다음글 2024년 3월 25일 월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