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2반

6학년 2반입니다.

바르고 착한 어린이
  • 선생님 : 장정우
  • 학생수 : 남 18명 / 여 13명

논설문 쓰기

이름 박선우 등록일 21.10.20 조회수 4

박선우입니다.

주장:돌아다니면서나 공공장소에서 담배피지 맙시다.

저희 아파트뒷문에는 담배를 피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제가 학원이 끝나고 집에 들어갈때나 나올때 담배꽁초들이 땅에 많이 버려저 있었고 아저씨들이 피우는 담배냄새가 많이 납니다.그러므로 공공장소에서 담배를 피우지 맙시다.

근거1은 어린 아이들이 지나다닐때 마다 담배냄새를 맡게돼고 그러면 성장하는 아이들레 몸에 많이 해롭습니다 어린아이들이 담배냄새를 맡으면 패건강이 않종아지고 호흡기능이 악화됩니다.삼성서울병원 건강의학센터 금연클리닉 이진영 교수는 “3차 흡연의 경우 담배 연기에서 발생한 각종 유해물질이 공기 중의 다른 성분과 만나면서 그 유해성이 더 커지기 때문에 직접 담배를 피우는 것 만큼이나 해로울 수 있다. 또한 아이의 경우 성인에 비해 체중이 적게 나가고, 호흡이 빠르며 바닥에서 기어다니기 때문에 그 노출 정도가 성인에 비해 더 높다며 특히나 어린 아기에게 3차 흡연이 더 위험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근거2:부부들이 아이를 낳으면 그중에 남편이나 아내가 담배를 피면 금연하려고 합니다 이유는 담배를 어린이 옆에서 피지않고 밖에서 피우고 와도 제3차흡연이 되는 것입니다.실제 20043‘Tobacco Control’ 저널에 게재된 연구에는 이러한 3차 흡연의 위험성을 뒷받침하는 결과가 발표되기도 했는데요. 생후 1년 미만의 아기가 있는 가정을 가족이 모두 비흡연자인 가정, 흡연자가 있으나 집에서 흡연을 하지 않는 가정, 흡연자가 집에서 흡연을 하는 가정으로 구분하여 신생아 소변에서 니코틴 부산물인 코티닌 농도를 측정하였습니다. 그 결과 가족이 모두 비흡연자인 가정의 신생아는 0.33ng/ml, 집 밖에서 흡연하는 가정의 신생아는 2.47ng/ml, 마지막으로 집에서 흡연하는 가정의 신생아는 15.47ng/ml의 코티닌이 검출되었습니다. , 흡연자가 집안에서 흡연을 하지 않더라도 신생아가 3차 흡연에 노출이 되고 있다는 것을 볼 수 있는 결과입니다.

근거3은 소아청소년들에 흡연입니다. 소아청소녕들이 담배를 피울시 손톱과 이발이 노래지고

키가 잘크지 않게 됩니다

이처럼 담배는 우리 인체에 해롭습니다 그러므로 담배를 피우지 맙시다.

다음글 오늘의 과제 (1)
답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