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 7.3(금) 학습 내용 | 1교시 (09:00 ∼ 09:35) | 국어 | ☞ 받침이 있는 글자 ▣ 시장에 간 돌쇠(1) >> ▣ 시장에 간 돌쇠(2) >> - 이야기 듣고 공부할 내용 살펴보기
▣ 글자를 정확히 써야 하는 까닭 >> (활동1) 다람쥐가 한 일과 생긴 일 알기
(활동2) 글자의 틀린 부분 찾아 쓰기 (활동3) 글자를 정확하게 써야 하는 까닭 알기 | 국어 150-155쪽 | 2교시 (09:40 ∼ 10:15) | 수학 | ☞ 비교하기 ▣ 이야기를 들어 봅시다 >> - 오늘 공부할 내용 살펴보기
▣ 어느 것이 더 길까요 >> (활동1) 원숭이 꼬리 길이 비교하기 (활동2) 두 가지 물건 길이 비교하기 (활동3) 세 가지 물건 길이 비교하기 (활동4) 수학익힘책 56-57쪽 해 보기 - 수학익힘책 혼자 풀어보기 - 수학익힘책 학습 내용 확인하기 >> | 수학 90-93쪽, 수학익힘 56-57쪽 | 3,4교시 (10:20 ∼ 11:35) | 통합(여름) | ☞ 우리는 가족입니다 ▣ 가족의 도움을 받았던 경험 >> (선택활동) 하나를 골라서 해 보기
① 감사이용권 만들기 >> - 교과서의 카드3 떼어서 만들기 - 부모님께 감사이용권 선물 드리기 - 색종이 접어 이용권 넣을 봉투 만들기 - 부모님께 선물 후 열심히 챙겨 드리기
② 가족책 만들기 >> - 도화지에 가족책 만들어보기 - 도화지를 접어 대문 만들기 - 연필로 밑그림 그리고 색칠하기
③ 감사이용권 붙이기 - 학습지와 감사이용권 출력하기 - 학습지는 출력하여 배부는 합니다. - 이 활동을 선택할 경우 참고하세요. - 감사이용권 드릴 분과 자기 이름 쓰기 - 가위로 오린 후 교과서 카드 3에 붙이기(4개) - 나머지 4개는 학습지에 붙이기 - 나중에 감사이용권 요청 시 열심히 챙겨드리기 | 여름 68-69쪽 | 5교시 (12:10 ∼ 12:45) | 창의적체험활동 | ☞ 어울림(인성교육) ▣ 지금 기분이 어때? >> - 표정과 상황을 통해 감정 이해하기 ▣ 만화보며 감정 살펴보기 >> - 만화를 보며 사람들의 마음 살펴보기 ▣ 뒤죽박죽 내 마음 >> - 동화를 통해 표정과 마음 살펴보기 ▣ 꼬모와 감정표현 >> - 표정과 상황을 통해 감정 이해하기 | 자율활동 | 학습 안내 | ♣ 수업 전 아래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 교과서 : 국어 1-1나, 수학, 수학익힘, 여름 >> 준비물 - 3,4교시(활동별 준비물 참고) ① 교과서 카드3, 사인펜, 색종이, 풀 ② 8절 도화지, 색연필이나 사인펜 ③ 교과서 카드3, 학습지, 풀, 가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