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5/4(월) | 5/5(화) | 5/6(수) | 5/7(목) | 5/8(금) |
3 차시 | 과목 | 창체 | 어 린 이 날 | 창체 | 창체 | 창체(안전) |
성취기준 | ‘어린이날’에 대해 알아보기 | 꼼지락 종이접기 | 책은 내 친구 | [2안01-05] |
단원명 | 1.1. 안전한 우리집 |
학습 주제 | 응급 상황이 발생했을 때 대처하는 방법을 알고 정확하게 알리기 |
교과서 | 안전 18~19쪽 |
학습 활동 | 도입 | 어린이날 동요 부르기 ☺ 동영상 학습 | “태권파워 체조” 하기 ☺ 동영상 학습 | “책이 꼼지락” 노래부르기 ☺ 동영상 학습 | 빠른 상황 판단으로 응급환자 구한 대학생 ☺ 동영상 학습 |
전개 | <활동> 작은 물결 소파 방정환 선생님 알아보기 ☺ 동영상 학습 | <활동> 반반개구리 종이접기 ☺ 동영상 학습 | <활동> ‘이까짓 거!’ 그림책 감상하기 ☺ 동영상 학습 | <활동1>119에 신고해요. ☺ 동영상 학습 <활동2>119에 신고하는 방법 정리하기 활동자료 |
정리 | ☑ 방정환 선생님이 쓰신 글 <어린 동무들에게> 소리 내어 읽어보기 활동자료 | ☑ 가족과 함께 개구리 놀이하기 활동자료 | ☑ 주인공의 마음 생각하기 활동지 | ☑ 가족들과 함께 역할을 정해 119 신고 연습하기 |
참고 사항 | | 준비물: 색종이 | 정리활동지 다운로드 또는 종합장이나 공책에 하기 | 부모님 확인 |
4 차시 | 과목 | 창체(안전) | 통합(즐생) | 통합(바생) | 통합(즐생) |
성취기준 | [2안01-05] | [2즐02-01] | [2바02-01] | [2즐02-01] |
단원명 | 1.1. 안전한 우리집 | 2. 봄이 오면 | 2. 봄이 오면 | 2. 봄이 오면 |
학습 주제 | 응급상황에 대처하는 방법 익혀 실천하기 | 봄을 노래해요 | 봄을 건강하게 지내요 | 우리집에도 봄이 왔어요 |
교과서 | 안전 16~17쪽 | 봄 112~113쪽 | 봄 114~117쪽 | 봄 120~121쪽 |
학습 활동 | 도입 | 저승사자도 기절한 응급처지 -심폐소생술- ☺ 동영상 학습 | 봄의 왈츠를 들으며 봄에 들을 수 있는 소리 생각해보기 ☺동영상 학습 | 봄 날씨의 특징 알아보기 활동자료 | 봄비 노래부르기 ☺동영상 학습 |
전개 | <활동> 상황별 응급 처지 방법 알기 ☺ 동영상 학습(데었을 때) ☺ 동영상 학습(상처 났을 때)) ☺ 동영상 학습(머리 다쳤을 때)) ☺ 동영상 학습(코피가 날 때)) | <활동1> 봄비 노래익히기 ☺동영상 학습 <활동2> 손뼉 리듬 치며 노래부르기 ☺동영상 학습 활동자료 <활동3> 곡의 느낌을 살려 리듬악기로 표현해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자료 | <활동1>꽃샘추위로 감기를 예방하는 방법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2>먼지바람으로부터 우리의 건강을 지키는 방법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 <활동1> 이야기 읽어보기 활동자료 <활동2>나비 모빌로 우리 집 꾸며보기 활동자료 |
정리 | ☑ 상황별 응급처지 방법 정리하기 활동자료 | 활동 후 느낌 나누기 활동자료 | 봄철 건강 지키는 방법 확인하기 활동지 | 우리 집을 둘러보며 느낌 나누기 활동자료 |
참고 사항 | 부모님 확인 | ★준비물 : 리듬악기 | 정리활동지 다운로드 또는 종합장이나 공책에 하기 | 준비물 : 색종이 |
5 차시 | 과목 | 통합(바생) | 국어, 통합 | 통합(즐생) | 수학 |
[2즐02-01] |
성취기준 | [2바02-01] | ✿국어✿ 학습한 내용을 생각하며 국어활동을 풀어보세요. 국어활동 14쪽~19쪽 ✿통합✿ 월요일 5교시 표현 활동 보충 | ✿수학✿ 이번 주에 학습한 내용을 복습해 봅시다. 수학 48쪽~49쪽 |
2. 봄이 오면 |
단원명 | 2. 봄이 오면 |
봄 날씨를 알려요 |
학습 주제 | 어떤 옷을 입을까요 |
교과서 | 봄 94~97쪽 | 봄 98~99쪽 |
학습활동 | <활동1> 날씨에 어울리는 옷차림 연결하기 <활동2> 옷입히기 놀이하기 붙임딱지 1, 2 ,3 | <활동1> 오늘의 날씨를 조사하기 인터넷, TV 등 <활동2> 마이크를 만들어 일기예보 놀이하기 학습꾸러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