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별 온라인 학습 계획 8월 31일 – 9월 4일 | | | 산남초등학교 5학년 | | 월 (31일) | 화 (1일) | 수 (2일) | 목 (3일) | 금 (4일) | 1교시 | 도덕 | 창체 | 영어 | 국어 | 체육 | 실천 점검하고 나에게 힘을 주는 사람 소개하기 | (보건) 사춘기의 변화 알아보기 | 8. Where Are You From? | 공감하며 대화하는 방법 알기(1) | 건강한 성장과 발달 영역에서 학습할 내용 알아보기 | 73쪽 | 72~99쪽 | 96~97쪽 | 34~39쪽 | 10~11쪽 | 2교시 | 수학 | 창체 | 영어 | 수학 | 영어 | 6단원 복습하기 | (보건) 담배의 유행성 알기 | 8. Where Are You From? | 초과와 미만 알아보기 | 8. Where Are You From? | - | 56~64쪽 | 98~99쪽 | 수학 12~13쪽 수익 8~9쪽 | 100~101쪽 | 3교시 | 창체 | 사회 | 수학 | 사회 | 국어 | (자율활동) 선거 원칙 알아보기 | 1. 옛 사람들의 삶과 문화 (단원 도입) | 이상과 이하 알아보기 | 고조선의 건국과 발전 과정 알아보기 | 공감하며 대화하는 방법 알기(2) | - | 6~9쪽 | 수학 10~11쪽 수익 5~7쪽 | 10~13쪽 | 34~39쪽 | 4교시 | 창체 | 과학 | 국어 | 과학 | 수학 | (봉사활동) 내가 실천할 봉사 계획 세우기 | 탐구 문제 정하기 | 공감하며 대화해야 하는 까닭 알기 | 탐구 계획 세우기 | 수의 범위 활용하여 문제 해결하기 | 봉사계획 활동지 (학급홈페이지 탑재) | 과학 10~11쪽 실험관찰 6~7쪽 | 28~33쪽 | 과학 12~13쪽 실험관찰 8~9쪽 | 수학 14~15쪽 수익 10~11쪽 | 5교시 | 음악 | 체육 | 미술 | 실과 | 사회 | 단소 2~3단계(비행기, 학교종) 소리 내어 복습하기 | 높이뛰기 동작 (엎드려 뛰기) 익히기 | 시각 이미지의 의미 알기 | 시간 자원의 특성과 시간 관리의 필요성 알기 | 고구려, 백제, 신라의 성립과 발전 과정 알아보기 (1) | - | 46쪽 | 44쪽 | 50~51쪽 | 14~17쪽 | 6교시 | 음악 | 체육 | 미술 | 실과 | 과학 | 단소 4단계(아리랑) 소리 내어 연습하기 | 주먹 야구형 게임 알아보기 | 느낌과 생각을 전하는 이모티콘이나 픽토그램 만들기 | 올바른 시간 관리 방법을 알고 나의 시간 관리하기 | 탐구 실행하기(1) (모래시계 만들기) 준비물: 교과서 14쪽 참고 | - | 72~73쪽 | 45쪽 과제물: 만든 작품 | 50~51쪽 | 과학 14~17쪽 실험관찰 10~11쪽 |
9월 1일 화요일부터 국어, 수학, 사회, 과학은 2학기 교과서로 수업합니다. 창체 보건 시간에는 5학년 보건 교과서를 활용합니다. (YBM 노란색 교과서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