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5반

2021. 1. 13. 방학 

 

(1교시 ZOOM, 2교시 바로학교(봉사활동))

재미있는 생각을 하는 어린이
  • 선생님 : 권성혁
  • 학생수 : 남 14명 / 여 13명

학습계획 6.15~6.19.

이름 권성혁 등록일 20.06.12 조회수 72
첨부파일

학습계획 6.15~6.19. 

 

묶음 개체입니다.

날짜

차시

과목

(차시)

활동 내용

과제

자료

및 준비물

6/15

()

1

국어

(6-1)

6. 회의를 해요(국어-176~179)

학습주제: 회의를 한 경험 떠올리기

<1>회의를 하거나 회의하는 모습을 본 경험을 떠올리기

<활동2>회의가 필요한 까닭을 정리해보기

퀴즈

국어-177~179쪽 문제에 답하기(4~5번 모둠회의를 가족회의로 바꿔서 실제로 가족회의를 해 봅니다.)

국어-

연습장(노트)

2

과학

(3-7)

3. 잎과 줄기는 자라면서 어떻게 변할까요?

(과학 3-7) (과학4-1. 60~61)

학습목표: 강낭콩이 자라는 동안에 일어나는 과정을 관찰할 수 있다.

<활동1>.잎과 줄기가 자란 정도 측정하기

<활동2>.관찰한 내용을 정리하기

실험관찰 20~30

과학

실험관찰

3

사회

(3-11)

3. 지역의 공공기관과 주민참여

주민참여의 중요성과 방법을 사례로 알아보기1

(사회127~129)

<활동1> 주민 참여의 뜻 알기

<활동2> 주민 참여 사례 알아보기

퀴즈

사회

4

체육

(4-1)

표현

율동으로 리듬을 알아보아요!

<활동1> Happy 노래를 감상하여 봅시다.

<활동2> 선생님의 설명에 맞추어 춤을 배워 봅시다.

춤 연습 열심히 하기!!

5

창체

(2-1)

동아리활동

일러스트

사람 얼굴과 머리 모양 그리기

사람 얼굴 표정을 쉽고 간단하게 그리기

일러스트

활동지

그림 그리고

색칠하기

학교에서 배부한

활동지

날짜

차시

과목

(차시)

활동 내용

과제

자료

및 준비물

6/16

()

1

국어

(6-3)

6. 회의를 해요(국어-180~185)

학습주제: 회의 절차와 참여자 역할 익히기

<활동1>회의 절차와 참여자 역할을 알아보기

<활동2>회의 절차와 참여자 역할을 정리해보기

퀴즈

국어-181~185쪽 문제에 답하기

국어-

2

과학

3. 꽃과 열매를 관찰해 볼까요?

(과학 3-8) (과학4-1. 62~63)

학습목표: 꽃과 열매가 생기는 과정을 관찰하여 설명할 수 있다.

<활동1>꽃과 열매의 변화 관찰하기

<활동2>꽃과 열매의 변화 관찰한 내용을 정리하기

실험관찰 31

과학

실험관찰

3

사회

(3-12)

3. 지역의 공공기관과 주민참여

주민참여의 중요성과 방법을 사례로 알아보기2

(사회130~132)

<활동1> 주민 참여 사례 (주민 참여 예산제 알아보기

<활동2> 주민 참여의 다양한 방법 알아보기

퀴즈

사회

4

음악

(1-4)

1. 음악이 좋아요(18~19)

돌림노래를 부르고 리듬꼴을 바꾸어 표현할 수 있습니다.

<1> 4/4박자의 여러 가지 리듬을 쳐 보고, 각 리듬에 알맞은 노랫말을 적어봅시다.

<2> 시계 소리를 표현한 노랫말을 살려 노래 불러 봅시다.

<3> 가족과 함께 돌림 노래로 부르면서 소리의 어울림을 느껴 봅시다.

퀴즈

가족과 돌림노래 불러보기(가능한 사람은 녹음이나 녹화해도 좋습니다. 검사는 안함!)

음악책

5~6

미술

(1-1)

자유로운 느낌과 생각

자신의 손을 여러 가지 조형요소를 활용하여 나타내어 봅시다.

<활동1> 여러 가지 조형요소 알아보기

<활동2> 여러 가지 조형요소를 활용하여 손바닥 꾸며보기

작품 완성하여 사진이나 영상을 촬영하여

인터넷 게시판 혹은 선생님께 사진으로 보내기

도화지, 연필

꾸미기 도구

날짜

차시

과목

(차시)

활동 내용

과제

자료

및 준비물

6/17

()

1

영어

교과전담

2. Are you happy?

학습주제: 감정이나 상태를 나타내는 말 읽고 쓰기

<활동1> Read and Read, Read and Do, Read and Write

<활동2> Fun Fun Game

학습지 L자 파일에 꼭 넣어가지고 오기

1과 단어와 문장 안 쓴사람 꼭 써오기

영어교과서

L자 파일

2

도덕

과정중심 평가 (영역: 타인과의 관계)

단원: 2. 공손하고 다정하게 (34~37)

내용: 일상생활에서 지켜야 할 예절을 익히고

대상과 상황에 따라 알맞은 예절을 실천하기

도덕책 36쪽 체험활동 2 내가 도전하고 싶은 예절 헌장만들고 실천하기

도덕

3

수학

3. 곱셈과 나눗셈

얼마나 알고 있나요? 단원정리 활동

(수학 78~79)

<> 얼마나 알고 있나요?

수학, 수학익힘

4

수학

3. 곱셈과 나눗셈

탐구수학

(수학 80~81)

<> 수학을 일상생활에 적용해보기

수학, 수학익힘

5

국어

10. 인물의 마음을 알아봐요(국어-280~283)

학습주제:인물의 마음을 짐작하며 만화 읽기

<활동1>인물의 마음을 생각하며 수업시간에의 앞부분 읽기

<활동2>장면에 따른 인물의 마음 짐작해보기

<학급별 진도에 따라 활동 내용 변동 가능>

국어-

수학교과 진도는 학급별로 상이할수 있음

출석 등교시 국어-() 교과서 준비

날짜

차시

과목

(차시)

활동 내용

과제

자료

및 준비물

6/18

()

1

체육

(3차시)

교과전담

3. 경쟁-축구형 게임

학습주제 : 축구형 게임의 기능을 알아보고, 게임 상황에 맞게 적용해 보아요.(2)

<1> 축구형 게임의 골 넣기 방법 알아보기

<2> 축구형 게임의 골 막기와 공 빼앗기 방법 알아보기

퀴즈

운동장이나 안전한 빈터에서 골 넣기 방법 연습해보기 또는 동영상 복습하기

2

영어

교과전담2. Are you happy?

학습주제: 감정이나 상태를 묻고 답하는 표현 익히기

<활동1> Story time <양치기 소년>이야기를 통해 배운 표현 익히기

<활동2> Wrap up

퀴즈게임

·

영어교과서

3

국어

(6-5)

6. 회의를 해요(국어-186~189)

학습주제: 회의주제에 맞게 말할 내용 준비하기

<활동1>회의 주제를 정하는 방법 알아보기

<활동2>회의 주제에 맞게 의견을 말하는 방법을 알아보기

<활동3>회의에서 말할 내용을 정리해보기

퀴즈

국어-187~189쪽 문제에 답하기

국어-

4

과학

3. 여러 가지 식물의 한살이는 어떻게 다를까요?

(과학 3-9) (과학4-1. 64~65)

학습목표: 한해살이 식물과 여러해살이 식물의 한 살이를 조사하고 공통점과 차이점을 설명할 수 있다.

<활동1>벼와 감나무의 한살이 알아보기

<활동2>여러 가지 식물의 한살이 알아보기

실험관찰 32

과학

실험관찰

5

사회

(3-13)

3. 지역의 공공기관과 주민참여

주민참여의 바람직한 태도 알기

(사회130~132)

<활동1> 주민참여의 바람직한 태도 알기

<활동2> 우리지역 사례 살펴보기

퀴즈

사회

6

창체

(1-10)

물놀이 안전교육

- 티몬 품바와 함께하는 물놀이 안전교육

- 물놀이 안전 수칙 알아보기

날짜

차시

과목

(차시)

활동 내용

과제

자료

및 준비물

6/19

()

1

국어

(10-4)

10. 인물의 마음을 알아봐요(국어-284~285)

학습주제:인물의 마음을 짐작하며 만화 읽기

<활동1>‘수업 시간에뒷부분을 읽고 인물의 마음을 짐작할 수 있는 부분을 표시하고 짐작한 마음 써보기

<학급별 진도에 따라 활동 내용 변동 가능>

국어-

2

체육

교과전담

3. 경쟁-농구형 게임

학습주제 : 농구형 게임의 뜻과 특성을 알아보아요.

<1> 농구형 게임의 기본적인 규칙 알아보기

<2> 농구형 게임의 특성 알아보기

체육

3

음악

예술국악수업

4

수학

과정중심 평가

영역: 수와 연산

단원: 3. 곱셈과 나눗셈

내용: 곱셈과 나눗셈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계산하기

과정중심 평가 내용과 시기는 학급별 진도에 따라

변동가능

수학, 수학익힘

5

창체

학교폭력예방교육

수학교과 진도는 학급별로 상이할수 있음

출석 등교시 국어-() 교과서 준비


이전글 6월 15(월)출석체크 하세요~(+오늘 학습안내) (52)
다음글 6.12.(금) 학습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