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차시 | 과목 | 활동 내용 | 과제 | 자료 및 준비물 |
4/24 (금) | 1 | 국어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국어50~51쪽 ) ♧학습주제 : 일어난 일에 대한 의견 말하기 ♣<활동1> <「의심」을 다시 읽고 인물의 말과 행동에 대한 의견 말하기 ♣<활동2> 세진이와 우정이의 의견 알아보기 ★퀴즈 | ☞국어 50쪽 5번 자신의 생각 써보기 ☞국어 51쪽 6번 의견과 생각한 까닭 써보기 | · 국어 4-1 가 |
2 | 수학 | 1. 큰 수 ♧학습주제 : 억과 조를 알아보기 (수학 16~17쪽, 수학 익힘 12~13쪽) ♣<활동1> 억과 조를 알아보기 ♣<활동2> 억과 조 익히기 ★ 퀴즈 | ☞수학익힘 12~13쪽 풀기 | · 수학 수학익힘 |
3 | 과학 | <기초탐구> 1. 과학자처럼 탐구해볼까요? (과학 18~19쪽, 실험관찰 10쪽) ♧학습주제 : 과학자처럼 추리해보기 ♣<활동1> 핀치의 부리 모양과 먹이 관계를 추리해봐요1 ♣<활동2> 핀치의 부리 모양과 먹이 관계를 추리해봐요2 ★퀴즈 | ☞실험관찰 10쪽 탐구활동 1,2번 추리하여 쓰기 | ·과학교과서 ·실험관찰 |
4 | 창체 | <창의적 체험활동 : 스마트폰 중독예방교육> ♧학습주제 : 스마트폰의 올바른 사용법 알아보기 ♣<활동1> 스마트폰 중독 자기진단하기 ♣<활동2> 스마트폰 중독 예방법 알아보기 ★퀴즈 | 없음 | 없음 |
5 | 영어 | Lesson 2 Are you happy? ♧학습주제 :감정과 상태를 나타내는 표현알기 ♣<활동1> Read and Write ♣<활동2> Let’s write 그림에 알맞은 낱말 완성하고 단어 읽기 ★퀴즈 | ☞아래 5개 문장을 영어로 2번, 뜻은 1번영어 공책에 써오기 | · 영어 공책 |
6 | 창체 | < 제 1차 학교폭력예방교육 > 오늘은 온라인 PPT자료를 활용해 사이버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합니다 ^^ ♧ 학습주제 : 사이버폭력(사이버 비방) 예방 교육 ♣첨부된 PPT자료를 열어보고 사이버학교폭력이 어떤것인지, 어떻게 예방해야하는지 우리 함께 생각해보도록 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