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3일(목)출석체크 하세요~(+오늘 학습안내)
바로학교(여기 클릭) 접속해서 오늘학습 실시하고, 마지막에 '산남초등학교 4학년 5반 ○○○'이라고 자기 이름을 쓴 다음에 퀴즈를 풀어야 학습기록에 남아요
[ 오늘은 5교시 수업입니다. ] 날짜 | 차시 | 과목 | 활동 내용 | 과제 | 자료 및 준비물 | 4/23 (목) | 1 | 국어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국어 46~49쪽 ) ♧학습주제 : 일어난 일에 대한 의견 말하기(1) ♣<활동1> 인물의 마음을 생각하며 「의심」읽고 내용 파악하기 ♣<활동2> 「의심」에서 일어난 일과 인물의 마음 정리하기 ★퀴즈 | ☞국어4-1 49쪽 문제 3, 4번 교과서에 풀어보기 | · 국어 4-1 가 교과서 준비 | 2 | 음악 | 1. 마음을 열며 ♧학습주제 : 리코더 파# 운지법을 익혀 연주하기 ♣<활동1> 리코더의 종류 알아보기(동영상 시청) ♣<활동2> 파# 운지법 익히기(동영상 시청 및 연습) ★ 퀴즈 | ☞리코더 “파#” 리코더로 소리내 보기 | · 음악교과서 | 3 | 과학 | <기초탐구> 1. 과학자처럼 탐구해볼까요? (과학 16~17쪽, 실험관찰 9쪽) ♧학습주제 : 과학자처럼 관찰해보기 ♣<활동1> 핀치를 분류해봐요 ♣<활동2> 과학적으로 분류하는 방법 ★퀴즈 | 없음 | ·과학교과서 ·실험관찰 | 4 | 사회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학습주제 : 우리 지역의 중심지를 조사하고, 중심지의 위치, 기능, 경관의 특징 탐색하기 ♣<동기유발> 교통의 중심지 대전역, 그 근처에는 뭐가 있을까? ♣<활동1> 중심지에 대해 알아보기 <활동2> 중심지의 역할과 특징 알아보기 ★퀴즈 | 없음 | 없음 | 5 | 미술 | 자연에서 미술을 느껴요 ♧학습주제 : 주변의 나무를 관찰하고 특징을 살려 표현하기 ♣<활동> 나무 관찰 후 특징살려 그리기 ★퀴즈 | ☞나무 그려보기
| ·공책이나 A4용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