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 | | |
| 4월 24일 금요일 | |
| |
| |
| | | | | | | | | | | |
| | |
1 교 시 | 과목 | 국어 | 2 교 시 | 과목 | 수학 |
성취기준 | 4국05-04 | 성취 기준 | 4수01-02 |
단원 |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단원 | 1. 큰 수 |
학습주제 | 일어난 일에 대한 의견 말하기(2) | 학습 주제 | 억과 조를 알아보기 |
교과서 | 50~51쪽 | 교과서 | 수학 16~17쪽 |
학습활동 | 도입 | 복습 퀴즈를 통해 「의심」의 줄거리 떠올리기 (PPT) | 학습활동 | 도입 | <동기유발> 억과 조 너희들은 얼마나 크니? ☺동영상학습 PPT학습문제 |
전개 | <활동1>「의심」을 다시 읽고 인물의 말과 행동에 대한 의견 말하기 (PPT) <활동2>세진이와 우정이의 의견 알아보기 (PPT) | 전개 | <활동1> 억과 조를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활동2> 억과 조 익히기 PPT핵심개념콕콕 과제 1. 수학 16~17쪽 2. 활동지 학습 |
정리 | ☑ 배운 내용 정리하기 (PPT) 뽀로로생활습관 친구의심하지않기 ☺ 동영상학습 과제: 국어 50-51쪽 해결(5,6,7번 모두) | 정리 | ☑ 학습내용 정리하기 ☺동영상학습 PPT학습정리 |
참고 사항 | ★ 퀴즈 | 참고 사항 | ★ 퀴즈 |
3 교 시 | 과목 | 과학 | 4교시 | 과목 | 창의적체험활동 |
성취기준 | 기초탐구 | 성취기준 | 자율활동 |
단원 | 1. 과학자처럼 탐구해볼까요? | 단원 | 스마트폰 중독 예방 |
학습 주제 | 과학자처럼 추리해보기 | 학습 주제 | 스마트폰의 올바른 사용법 알아보기 |
교과서 | 과학 18~19쪽, 실험관찰 10쪽 | 교과서 | - |
학습활동 | 도입 | <동기유발>뽀글머리 당신이 범인? ☺ 동영상학습 | 학습활동 | 도입 | 스마트폰에 중독된 백설공주 ☺동영상학습 |
전개 | <활동1> 핀치의 부리 모양과 먹이 관계를 추리해봐요1 ☺ 동영상학습 <활동2> 핀치의 부리 모양과 먹이 관계를 추리해봐요2 ☺ 동영상학습 | 전개 | <활동1>스마트폰 중독 자기진단하기 (자가진단 사이트 링크) <활동2>스마트폰 중독 예방법 알아보기(PPT) |
정리 | ☑ 공부한 내용 되돌아보기 실험관찰 10쪽 해결하기 | 정리 | ☑ 스마트폰 중독을 예방하는 방법 ☺ 동영상 보기 |
참고 사항 | | 참고 사항 | ★ 퀴즈 |
5 교 시 | 과목 | 영어 | 6 교 시 | |
성취기준 | 4영03-02 4영03-04 |
단원 | 1. What’s your name? |
학습 주제 | ▪ 주요 낱말 읽고 쓰기 ▪ /n/ 소리 이해하고 단어 익히기 ▪ 스토리 속에서 배운 표현 이해하기 |
교과서 | 영어 12~13쪽 |
학습활동 | 도입 | 영상을 보며 파닉스 익히기 ☺동영상학습 |
전개 | EBS 교과서 영어 강의 보기 동영상학습 디지털교과서로 학습하기 디지털교과서 1. 12쪽 낱말 듣고 따라 읽기 3번씩 연습 2. /n/ 소리 듣고 낱말 익히기, 파닉스 찬트 듣기 3. Read and Do 해결하기 4. 13쪽 낱말 쓰기 5. 다른 나라에서 성과 이름 쓰는 방법 알기 |
정리 | Read and write에 나오는 주요 낱말 기억하기 name : 이름 class : 수업, 학급 friend : 친구 teacher : 선생님 |
참고 사항 | ★ 영어책 12~13쪽 해결 후에 학급 홈페이지에 올리거나 선생님에게 제출 바로학교 학습이 아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