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 | | |
| 4월 23일 목요일 | |
| |
| |
| | | | | | | | | | | |
| | |
1 교 시 | 과목 | 국어 | 2 교 시 | 과목 | 음악 |
성취기준 | 4국05-04 | 성취 기준 | 4음02-01 |
단원 |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단원 | 4. 덩덕쿵 우리 음악 |
학습주제 | 일어난 일에 대한 의견 말하기(1) | 학습 주제 | 여러 지역의 ‘아리랑’을 감상하기 |
교과서 | 46~49쪽 | 교과서 | 44~45쪽 |
학습활동 | 도입 | 지구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에 대해 생각해보기(PPT) ☺동영상학습 | 학습활동 | 도입 | 아리랑에 대해 간단히 조사하기 |
전개 | <활동1>인물의 마음을 생각하며 「의심」읽고 내용 파악하기 (PDF읽기자료, PPT) <활동2> 「의심」에서 일어난 일과 인물의 마음 정리하기 (PPT) | 전개 | 여러 지역의 아리랑 감상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q5AtCllCKzE 해주 아리랑 https://www.youtube.com/watch?v=EhVOe6EPuS4 경기도 아리랑 https://www.youtube.com/watch?v=xz0HIbJ1Dfo 강원도 아리랑 https://www.youtube.com/watch?v=EM0y7JrGh4w 진도 아리랑 https://www.youtube.com/watch?v=kNLhyIAR-2Y 밀양 아리랑 |
정리 | 과제 1. 국어교과서 49쪽 해결 2. 활동지 학습 | 정리 | 과제 가장 마음에 드는 아리랑을 선택하여 선택한 이유, 인상 깊은 노랫말 , 감상하면서 느낀 점 쓰기 |
참고 사항 | ★ 퀴즈 | 참고 사항 | 바로학교가 아닌 교과서 학습 |
3 교 시 | 과목 | 과학 | 4교시 | 과목 | 사회 |
성취기준 | 기초탐구 | 성취기준 | 4사03-02 |
단원 | 1. 과학자처럼 탐구해볼까요? | 단원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학습 주제 | 과학자처럼 분류해보기 | 학습 주제 | 우리 지역의 중심지를 조사하고, 중심지의 위치, 기능, 경관의 특징 탐색하기 |
교과서 | 과학 16~17쪽, 실험관찰 9쪽 | 교과서 | 사회 34~40쪽 |
학습활동 | 도입 | <동기유발>식물분류송♬ ☺ 동영상학습 | 학습활동 | 도입 | <동기유발> 교통의 중심지 대전역, 그 근처에는 뭐가 있을까? 동영상학습 |
전개 | <활동1> 핀치를 분류해봐요 ☺ 동영상학습 <활동2> 과학적으로 분류하는 방법 ☺ 동영상학습 | 전개 | <활동1> 중심지에 대해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활동2> 중심지의 역할과 특징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
정리 | ☑ 공부한 내용 되돌아보기 실험관찰 9쪽 해결하기 | 정리 | <정리> 중심지의 역할과 특징 정리하기 동영상학습 |
참고 사항 | | 참고 사항 | |
5 교 시 | 과목 | 미술 | 6 교 시 | |
성취기준 | 4미01-04 |
단원 | 우리들의 교실 |
학습 주제 | 학교 에서 새롭게 바꾸고 싶은 곳 디자인하기 |
교과서 | 11쪽 |
학습활동 | 도입 | 우리학교 복도나 계단, 특별실은 어떻게 꾸며져 있는지 생각하기 |
전개 | 우리학교 복도나, 계단, 특별실 (급식실, 도서실 등) 바꾸고 싶은 공간 정하기 바꾸고 싶은 공간 디자인하기 -홈페이지에 첨부된 활동지에 하고 색칠하기 (공책에 해도 됩니다) |
정리 | 자신의 디자인 가족에게 설명하기 |
참고 사항 | 바로학교가 아닌 교과서 학습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