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합니다~ 신백초등학교 3학년 3반입니다!
2020년 행복하고 힘차게!
구분
4/27(월)
4/28(화)
4/29(수)
4/30(목)
5/1(금)
1
교시
과목
국어
영어
창체
부
처
님
오
신
날
과학
성취
기준
[4국01-05]
[4국05-04]
[4영01-01]
[4영02-01]
자율활동
기초탐구
단원
.
1. Hi, I’m Sena
환경교육
학습
주제
장애이해교육
인사말, 이름을 묻고 답하는 표현 익히기
종이와 환경 알기
가족과 함께
영화 시청하기
교과서
활동지 대체
12 - 13쪽
활동
▪‘대한민국 1교시’
시청하기(↓클릭)
☺동영상학습
▪동영상 시청하며
활동지 물음에 답하기
▪나와 다름을 받아들이는 올바른 마음가짐 가지기
▪ 인사말, 이름을 묻고 답하는 말 노래 부르기 ☺동영상학습
▪디지털교과서 12쪽 듣고 따라 말하기
디지털교과서
▪디지털교과서 Sing
노래 따라부르기, 나와 가족의 이름을 넣어 빙고 놀이 하기
▪<활동1> 사라지는 나무를 구하라(↓클릭)
▪<활동2> 종이를
아끼는 방법(↓클릭)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과
함께 영화 보기
(↓클릭)
오즈의 마법사 1부
※위의 영화가 아니어도 됩니다. 가족과
함께 볼만한 영화를 직접 선정하셔서 관람하셔도 좋습니다.
과제
☑ 집중해서 끝까지 시청하기
☑ 활동지 해결하기
☑인사말, 이름을 묻고
답하는 표현 말하기
연습하기
☑ 종이를 절약하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 실천하기
☑ ‘오즈의 마법사’
시청하기
참고
사항
부모님 확인
2 교시
수학
사회
[4국01-01]
[4국04-04]
[4수02-01]
[4사01-01]
3. 알맞은 높임표현
2. 평면도형
우리 고장의 모습
높임 표현을
사용하는 경우 알기
선의 종류 알아보기
우리 고장 둘러보기
국어(가) 88 - 90쪽
수학 30 - 33쪽
▪교과서(국어-가)
86 – 107쪽 넘겨보며
3단원에서 배울 내용 예상해보기
▪높임 표현이 사용되는 경우 알기(↓클릭)
▪교과서 88–90쪽
읽고 풀어보기
▪영상을 시청하며
▪수학책 30 –33쪽
풀어보기
▪ 가족, 친구와 함께 우리 동네 산책하기
- 어디에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면서 우리 고장을 돌아다녀 보기
오즈의 마법사 2부
☑국어 가 88-90쪽
풀기
☑수학책 30-33쪽
☑ 동네 산책하기
3
[4사02-06]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우리 고장에 대한 생각과 느낌을 이야기하기
사용하는 방법 알기
분류하기
국어(가) 92 - 95쪽
과학 16-17쪽
▪우리 고장의 다양한 장소를 넣어서 나만의 이야기 그림책 만들기 (동영상 : 종이책 접기)
92-95쪽 풀어보기
▪높임 표현을 사용하는 방법 알기(↓클릭)
▪영상 시청 후
92-95쪽 잘 풀었는지 확인해보기
☺ 동기유발
-공룡의 분류
▪실험관찰(68쪽) 뜯기
-분류의 의미와 분류 기준에 대해 알아보기
▷실험관찰 9쪽 1번 하기
▪과학(16~17쪽)읽기
-과학적 분류 방법 알아보기
☺ 동영상 학습
▷실험관찰 9쪽 마무리하기
1~2교시 내용과
같음.
☑우리 고장의 장소가 들어가는 이야기 그림책 만들어 학급 홈페이지에 올리기
☑ 교과서(국어-가)
☑ 실험관찰 9쪽
선생님 확인
(출석 처리)
4
음악
[4음01-02]
[4영01-03]
울긋불긋, 음악에 물들어요
1-2학년 때 배운 도형
복습하기
음악의 느낌을 몸으로 표현하기
높임 표현과 언어 예절을 생각하며 대화하기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 가지기
수학익힘 19쪽
음악 52-53쪽
국어(가) 98-100쪽
내용
▪수학익힘책
19쪽 풀기
※반드시 먼저 혼자 풀어본 다음 영상을 보며 채점하세요!!!
▪동영상 보며 19쪽 채점하고 틀린 문제 다시 풀어보기(↓클릭)
▪‘호두까기 인형’을 감상하기
(러시아 춤, 꽃의 왈츠)
▪‘호두까기 인형’
음악의 특징과 느낌을 몸으로 표현하기
▪‘호두까기 인형’ 발레 장면 살펴보기
()러시아 춤, 꽃의 왈츠)
96쪽 풀어보기
▪교과서 97쪽 2번 영상(↓클릭) 시청 후, 97쪽 풀어보기
▪교과서 98-100쪽
▪높임 표현과 언어 예절을 생각하며 대화하는 방법 정리하기 (↓클릭)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가족의 소중함 느끼기
☑수학익힘책 19쪽
☑ 53쪽 완성하기
☑교과서 98-100쪽
풀어본 후, 100쪽만 찍어서 학급 홈페이지에 올리기
☑ 가족과 함께 하는 모습 찍어 선생님 휴대폰으로 전송하기
5
체육
미술
도덕
[4체01-02]
4미-02-04
4미-02-05
[4도02-01]
건강
아름다움의 열쇠,
조형 요소
줄넘기로 체력 기르기
‘선’과 ‘형’
(2) ‘형’과 친해지기
(3) 생각과 느낌 나누기
요가로 몸과 마음의 건강 챙기기
체육 20-21쪽
미술 12-13쪽
▪차가 지나다니지 않는 안전한 장소
(예: 체육공원)에서
줄넘기하기
▪교과서에 나오는 다양한 방법으로
▪미술책 12-13쪽
살펴보기
▪점,선,형에 대해
알아보기(↓클릭)
▪손을 이용하여
‘형’의 특징이 드러난 작품 만들기
▪화가 ‘미로’의
작품을 살펴보고
선과 형 찾아보기
▪몸과 마음을 편하게 하고 요가 연습하기
☑ 공책에 줄넘기 가장 오래 한 횟수 적기
☑손을 이용하여 ‘형’의 특징이 드러난 작품을 그리고 홈페이지에 올리기
(색칠 필수)
☑ 요가 연습하고 가족들 알려주기
4교시와 같음
6
5교시 내용과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