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식 차시 | 6월8일(월) 오프라인 수업 | 6월9일(화) 온라인 수업 A | 6월10일(수) 온라인 수업 B | 6월11일(목) 온라인 수업 C | 6월12일(금) 온라인 수업 D |
등교 및 수업 준비 (08:00~08:30) : 학생 건강 자가 진단 완료 후 수업 활동 시작하기 |
1교시 08:50 ~ 09:30 | 과목 | 통합(봄) | 국어(가) | 국어(가) | 국어(가) | 국어(가) |
단원 | 2. 도란도란 봄 동산 56~57쪽 | 4. 글자를 만들어요. 92~93쪽 | 4. 글자를 만들어요. 98~99쪽 | 4. 글자를 만들어요. 104~105쪽 | 4. 글자를 만들어요. 106~107쪽 |
자료 | 활동지 | | 국활 40~41쪽 | 국활 42~45쪽 | 국활 46~47쪽 |
학습 활동 | * 봄에 볼 수 있는 다양한 동식물 찾기 1) 봄에 볼 수 있는 동식물을 알고 있는지 확인하기 2) 봄에 볼 수 있는 동식물 찾기 | * 자음자, 모음자 찾기 1) 우리 모두 다 같이 노래 부르기 2) 글자에서 자음자와 모음자 말해보고 쓰기 | * 글자에서 모음자 있는 곳알기 1) 한글 송 부르기 2) 글자에서 모음자 있는 곳 알기 3) 국어활동 40~41쪽 스스로 하기 | * 글자를 만들어요. 1) 선생님과 함께 자음과 모음카드를 조합하여 글자 만들기 2) 국어활동 42~45쪽 스스로 하기 | * 글자를 읽고 쓰기 1) ‘리’자로 끝나는 말 노래 부르기 2) 글자를 읽고 쓰기 3) 국어활동 46~47쪽 스스로 하기 |
2교시 09:40 ~ 10:20 | 과목 | 통합(봄) | 통합(여름) | 국어(가) | 수학 | 통합(여름) |
단원 | 2. 도란도란 봄 동산 70~71쪽 | 우리는 가족입니다. 8~17쪽 | 4. 글자를 만들어요. 100~103쪽 | 3. 덧셈과 뺄셈 60~63쪽 | 1. 우리는 가족입니다. 32~33쪽 |
자료 | 활동지 | | | 수익 36~37쪽 | |
학습 활동 | * 봄에 볼 수 있는 동식물을 소중히 여기고 보호하기 1) 봄에 볼 수 있는 동식물을 보호하기 위한 실천 방법 알기 2) 실천하고 다짐하기 | * 가족에 대해 생각하기 1) 상어 가족 노래 부르기 2) 가족은 꼭 안아주는 거야 동화 듣기 | * 글자의 짜임 알기 1) 한글 송 부르기 2) 글자의 짜임 알아보기 3) 자음과 모음을 모아 글자 완성하기 | * 그림을 보고 다양한 이야기하기 1) 덧셈을 이용한 이야기 만들기 2) 뺄셈을 이용한 이야기 만들기 3) 수익 36~37쪽 풀고 영상으로 확인하기 | * 가족 소개 카드 만들기 1) 우리 가족의 모습 떠올려보기 2) 가족 소개 카드 만드는 방법 알아보기 |
3교시 10:20 ~ 11:00 | 과목 | 수학 | 통합(여름) | 통합(여름) | 통합(여름) | 통합(여름) |
단원 | 3. 덧셈과 뺄셈 64~67쪽 | 1. 우리는 가족입니다. 18~19쪽 | 1. 우리는 가족입니다. 20~23쪽 | 1. 우리는 가족입니다. 24~29쪽 | 1. 우리는 가족입니다. 32~33쪽 |
자료 | 수익 38~39쪽 | | | | 가족 소개 카드 |
학습 활동 | * 덧셈하기 1) 더하기 나타내기 2) 덧셈하기 | * 가족에 대해 생각하기 1) 가족송 부르며 우리가족 생각해 보기 2) 사진 속 가족 모습 살펴보기 3) ‘가족 소풍’ 보며 내가 만들고 싶은 가족사진 생각해보기 | * 가족사진 만들기 1) 가족송 다시 불러보기 2) 상상 속 가족사진 만들기 | * 나를 중심으로 친척의 호칭과 관계 알기 1) 친척을 부르는 말 알아보기 2) 친척 호칭 맞추기 놀이하기 | * 가족 소개 카드 만들기 1) 교과서 뒤에 있는 카드 1,2를 활용하여 가족 소개 카드를 만들어 보기 |
4교시 11:10 ~ 11:50 | 과목 | 국어(가) | 수학 | 통합(여름) | 통합(여름) | 창체(동아리) |
단원 | 3. 다함께 아야어여 | 3. 덧셈과 뺄셈 58~59쪽 | 1. 우리는 가족입니다. 24~29쪽 | 1. 우리는 가족입니다. 30~31쪽 | 실내에서 하는 의자 체조 |
자료 | | 수익 34~35쪽 | | | |
학습 활동 | * 모음자 정리 및 자음자 확인학습 1) 모음자 놀이하기 2) 자음자 카드를 활용하여 자음자 확인하기 | * 모으기와 가르기 하기 1) 모으기 하기 2) 가르기 하기 | * 나를 중심으로 친척의 호칭과 관계 알기 1) 가족 관련 동화 보기 2) 친척을 찾아라 | * 친척을 부르는 말로 가족 말판 놀이하기 1) 친척을 부르는 말 복습하기 2) 가족 말판 놀이 준비 및 방법 | * 코로나 예방을 위한 체조 1) 실내에서 앉아서 하는 맨손 체조 2) 앉아서 온 몽을 골고루 움직일 수 있는 의자 체조 |
점심시간 | 11:50 ~ 12:10 (20분) |
5교시 12:20 ~ 13:00 | 과목 | 1학년 ( 6 )반 시간표 | 창체(창의인성) | 안전한생활 | 수학 |
단원 | | 월 | 화(A) | 수(B) | 목(C) | 금(D) | 1 | 통합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2 | 통합 | 통합 | 국어 | 수학 | 통합 | 3 | 수학 | 통합 | 통합 | 통합 | 통합 | 4 | 국어 | 수학 | 통합 | 통합 | 창체(동) | 5 | | | 창체 | 창체(안) | 수학 |
| 독서교육 | 2-(1) 안전한 길 | 3. 덧셈과 뺄셈 68~69쪽 |
자료 | | 38~39쪽 | 수익 42~43쪽 |
학습 활동 | * 행복은 내 옆에 있어요 1) 인사 나누기 - 그림책 소개 2) 이야기 듣기 - 행복은 내 옆에 있어요 3) 이야기 나누기 - ‘행복’에 대한 내 생각과 느낌 말하기 | * 신호등이 없는 길, 골목길에서의 안전 1) 안전하게 길을 건너기 위한 약속 2) 골목길에서 자동차를 만나면 3) 자동차를 사각지대를 알아보아요. | * 여러 가지 방법으로 덧셈하기 1) 모으기를 이용하여 덧셈 구하기 2) 그림에 맞는 덧셈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