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식 차시 | 6월1일(월) 오프라인 수업 | 6월2일(화) 온라인 수업 | 6월3일(수) 온라인 수업 | 6월4일(목) 온라인 수업 | 6월5일(금) 온라인 수업 |
등교 및 수업 준비 (08:00~08:30) : 학생 건강 자가 진단 완료 후 수업 활동 시작하기 |
1교시 08:50 ~ 09:30 | 과목 | 통합(봄) | 국어(가) | 국어(가) | 국어(가) | 국어(가) |
단원 | 학교 30~31쪽 | 2. 재미있게 ㄱㄴㄷ 45~46쪽 | 3. 다함께 아야어여 79쪽 | 3. 다함께 아야어여 국어(가) 80~85쪽 | 3. 다함께 아야어여 국활 34~39쪽 |
자료 | 활동지 | 붙임딱지 3 | 국활 32~33쪽 | | |
학습 활동 | * 자기 소개하기 1) 자신의 이름과 가족, 좋아하는 것 등을 친구들에게 발표하기 | * 모음자 읽기 1) 물건의 이름 읽기 2) 모음자 단어 읽기 3) 모음자 찾기 놀이 | * 모음자 읽기2 1) 동물의 이름 읽기 2) 낱말 따라 쓰기 3) 모음자 찾기 놀이 | * 모음자 쓰기1 1) 모음자 쓰기 2) 모음자 쓰기 놀이 3) 낱말에 맞는 모음자 쓰기 | * 모음자 쓰기2 1) 모음자 쓰고 읽기 2) 잘못 쓴 모음자 찾기 3) 모음자 빙고놀이 |
2교시 09:40 ~ 10:20 | 과목 | 창체(창의성) | 통합(봄) | 수학 | 국어(가) | 수학 |
단원 | 그림책 읽기 | 2. 도란도란 봄동산 98~99쪽 | 2. 여러 가지 모양 52~53쪽 | 3. 다함께 아야어여 86~89쪽 | 3. 덧셈과 뺄셈 54~57쪽 |
자료 | | | | | 수익 32~33쪽 |
학습 활동 | * 마음 나누기 1) 인사 나누기 - 그림책 소개 2) 이야기 듣기 - 마음아, 작아지지 마 3) 이야기 나누기 4) 내가 잘하는 것 그려보기 | * 여러 가지 놀이를 보면서 봄놀이 즐기기 | * 여러 가지 모양으로 만들어 보기 1) 한 가지 모양으로 만들기 2) 여러 가지 모양으로 만들기 3) 확인 문제 풀어보기 | * 모음자 놀이하기 1 1) 모음자 색칠하고 연결하기 2) 웃음소리에서 모음자 찾기 | * 모으기와 가르기 하기 1) 모으기 하기 2) 가르기 하기 3) 수학익힘 32~33쪽 풀어보기 |
3교시 10:20 ~ 11:00 | 과목 | 수학 | 통합(봄) | 통합(봄) | 창체(자율) | 통합(여름) |
단원 | 9까지의 수 30~31쪽 | 2. 도란도란 봄 동산 98~99쪽 | 2. 도란도란 봄 동산 100~101쪽 | 입학초기적응활동 | 우리는 가족입니다. 14~15쪽 |
자료 | | | | 감염병 예방을 위한 학교 적응 활동 | |
학습 활동 | * 9까지의 수 정리하기 1) 수와 순서 수 세기 2) 1만큼 더 큰 수와 1만큼 더 작은 수 알아보기 3) 얼마나 알고 있나요 | * 여러 가지 놀이를 보면서 봄놀이 즐기기 | * 봄 놀이 하는 모습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하기 | * 유증상시 대처법 알기 1) 증상 자가 진단하기 2) 유증상시 대처법 3) 배려하는 습관화 | * 가족의 모습 살펴보기 1) 가족과 친척의 모습 알기 2) 가족이 모였던 일 생 각해보기 |
4교시 11:10 ~ 11:50 | 과목 | 국어(가) | 수학 | 통합(봄) | 통합(봄) | 통합(여름) |
단원 | 2. 재미있게 ㄱㄴㄷ 40~43쪽 | 2. 여러 가지 모양 46~49쪽 | 2. 도란도란 봄 동산 100~101쪽 | 2. 도란도란 봄 동산 102~103쪽 | 우리는 가족입니다. 14~15쪽 |
자료 | | | | | 가족사진 |
학습 활동 | * 자음자 확인 학습 1) 자음자 읽어보기 2) 자음자 놀이하기 3) 자음자 확인하기 | * 모양 찾기 놀이 1) 입체 도형의 모양 찾는 놀이하기 2) 수학 46쪽에 모양의 순서대로 47쪽에 길을 따라가 보기 | * 봄놀이 하는 모습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 현하기 | * 봄 책 만들기 1) 도란도란 봄 동산에서 배운 것 떠올려보기 2) 책 만드는 방법 알아보기 | * 사진첩에서 가족의 사진을 찾아보기 1) 누구랑 어디서 찍은 사진인가요? 2) 무엇을 했나요? |
점심시간 | 11:50 ~ 12:10 (20분) |
5교시 12:20 ~ 13:00 | 과목 | 1학년 ( 6 )반 시간표 | 안전 | 통합(봄) | 창체(자율) |
단원 | | 월(오프) | 화(e) | 수(e) | 목(e) | 금(e) | 1 | 통합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2 | 국어 | 통합 | 수학 | 국어 | 수학 | 3 | 창체 | 통합 | 통합 | 창체 | 통합 | 4 | 수학 | 수학 | 통합 | 통합 | 통합 | 5 | | | 안전 | 통합 | 창체 |
| 2. 우리 모두 교통안전 32-37쪽 | 2. 도란도란 봄동산 102~103쪽 | 한글 익히기 <ㅅ, ㅇ> |
자료 | | 활동지 | 색종이, 종합장, 크레파스 |
학습 활동 | * 신호등과 표지판 1) 신호등송과 교통약속 2) 안전횡단 5원칙 3. 우리 마을 교통지도 만들기 | * 나만의 봄 책 만들기 1) 봄에 볼 수 있는 동식물 책을 만들어보기 | * 한글 익히기 <ㅅ, ㅇ> 1) 자음 <ㅅ, ㅇ>종이접기 2) 자음친구 <ㅅ,ㅇ>쓰기 3) 국어활동 20~21쪽 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