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식 차시 | 온라인 수업 A(월) | 온라인 수업 B(화) | 오프라인 수업(수) | 온라인 수업 C(목) | 온라인 수업 D(금) |
등교 및 수업 준비 (08:00~08:30) : 학생 건강 자가 진단 완료 후 수업 활동 시작하기 |
1교시 08:50 ~ 09:30 | 과목 | 통합(여름) | 창체 | 수학 | 국어(가) | 수학 |
단원 | 1. 우리는 가족입니다. 48~51쪽 | 정보통신 윤리교육 | 2. 여러 가지 모양 50~51쪽 | 5. 다정하게 인사해요. 116~117쪽 | 3. 덧셈과 뺄셈 88~89쪽 |
자료 | | | | | |
학습 활동 | * 함께해서 좋아요. 1) 가족 행사표 만드는 방법 알아보기 | * 스마트폰 현명하게 사용하기 1) 스마트폰에 중독된 뇌 - 나의 생활 점검해보기 2)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하기 - ‘숲속마을의 우당탕 스마트폰 대소동’ 보기 | * 여러 가지 모양 정리하기 1) 상자, 둥근 기둥, 공 모양 정리하기 2) 얼마나 알고 있나요 | * 단원 준비학습 1) 이야기를 듣고 인사한 경험 생각해보기 2) 교과서 116~117쪽 여러 가지 인사하는 상황 알아보기 3) 세계 인사송 듣기 | * 덧셈식과 뺄셈식 만들기 1) 합이 8이 되는 덧셈식 만들기 2) 차가 5가 되는 뺄셈식 만들기 3) 합과 차를 구하여 주어진 색으로 색칠하기 |
2교시 09:40 ~ 10:20 | 과목 | 통합(여름) | 국어(가) | 창체(창의인성) | 국어(가) | 창체 |
단원 | 1. 우리는 가족입니다. 48~51쪽 | 4. 글자를 만들어요. | 독서교육 | 5. 다정하게 인사해요. 118~121쪽 | 한글 익히기 <ㅈ, ㅊ> |
자료 | | 학습꾸러미 | | | 색종이, 종합장, 크레파스 |
학습 활동 | * 함께해서 좋아요 1) 우리 가족의 행사표 만들어 보기 | * 4단원에 배운 내용을 한번 더 되짚어보기 1) 학습꾸러미로 4단원에 나온 낱말을 찾아 적기 | * 난 내가 싫어요 1) 인사 나누기 - 그림책 소개 2) 이야기 듣기 - 난 내가 싫어요 3) 이야기 나누기 - 나의 장점 표현하기 | * 인사 경험 떠올려 말하기 1) ‘안녕’동요 부르기 2) 노래 내용 알아보고 물음에 답하기 3) 인사한 경험 말하기 4) 인사할 때 마음가짐 알기 | * 한글 익히기 <ㅈ, ㅊ> 1) 자음 <ㅈ, ㅊ>종이접기 2) 자음친구 <ㅈ, ㅊ>쓰기 3) 국어활동 22~23쪽 하기 |
3교시 10:20 ~ 11:00 | 과목 | 국어(가) | 수학 | 통합(여름) | 통합(여름) | 국어(가) |
단원 | 4. 글자를 만들어요. 115쪽 | 3. 덧셈과 뺄셈 82~85쪽 | 1. 우리는 가족입니다. 8~69쪽 | 1. 우리는 가족입니다. 52~53쪽 | 5. 다정하게 인사해요. 122~127쪽 |
자료 | | 수익 52~53쪽 | | | |
학습 활동 | * 이중 모음 정리하기 1) ‘이가 아파서 병원에 가요’를 이중모음에 주의하면서 3번 이상 소리 내어 읽기 2) 국어활동 100~101쪽 글자를 투명종이 대고 쓰기 | * 덧셈과 뺄셈하기 1) 덧셈하기 2) 뺄셈하기 | * 단원 살펴보기 1) 숨은 그림 찾기 2) 가족의 소중함 생각하기 | * 가족과 함께 놀아요 1) 가족과 함께 노는 방법 알아보기 2 | * 인사할 때 마음가짐 알기 1) ‘인사할까, 말까?’ 읽기 2) 이야기의 내용 파악하기 3) 인사할 때 마음가짐 알기 |
4교시 11:10 ~ 11:50 | 과목 | 수학 | 통합(여름) | 국어(가) | 창체 | 통합(여름) |
단원 | 3. 덧셈과 뺄셈 78~81쪽 | 1. 우리는 가족입니다. 52~53쪽 | 4. 글자를 만들어요. 110~114쪽 | 삼양 세배나 배움터 만들기 | 1. 우리는 가족입니다. 54~55쪽 |
자료 | 수익 50~51쪽 | | | | |
학습 활동 | * 0을 더하거나 빼기 1) ‘0+(어떤 수)’의 덧셈하기 2) ‘(어떤 수)-0’의 뺄셈하기 | * 가족과 함께 놀아요 1) 가족과 함께 노는 방법 알아보기 1 | * 이중모음 배우기 1) 이중모음 발음알기 2) ‘이가 아파서 치과에 가요’에 있는 낱말 중 이중모음 찾기 3) 이중모음 들어간 낱말을 읽고 뜻 알기 | * 바라는 학교 공간 찾기 1) 변화된 학교 공간 보기 2) 내가 바라는 공간 말하기 학교에 있었으면 하고 바라는 공간, 시설, 가구 등을 말하기 내가 바라는 공간 그림으로 표현하기 | * 예절을 지켜요 1) 예절이란 무엇일까? 2) 가족이나 친척 사이에 지켜야 되는 예절 알아보기 |
점심시간 | 11:50 ~ 12:10 (20분) |
5교시 12:20 ~ 13:00 | 과목 | | 안전한 생활 | | 창체 | 통합(여름) |
단원 | | 2-(2) 교통규칙을 지켜요 48-49쪽 | | 통일 안보 교육 | 1. 우리는 가족입니다. 54~55쪽 |
자료 | | | | |
학습 활동 | * 안전띠로 생명을 보호해요 1) 안전띠를 매야 하는 이유 2) 올바르게 안전띠 매는 방법 3) 안전띠를 맨 나의 모습 그리기 | | * 6·25 전쟁 70년 기념하기1) ‘꿈을 잇습니다. 평화를 잇 습니다.’ 영상 보기 | * 예절을 지켜요 1) 식사 예절 알아보기 2) 올바른 숟가락 젓가락 사용법 알아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