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4반

안녕하세요~ 

항상 건강하고 

무지개처럼 예쁜 빛깔로 행복한 추억을 만드는 

1학년 4반 가족이 되도록

서로에게 환하게 웃어주어요~^^

무지개 행복빛깔 1학년 4반 꿈나무교실
  • 선생님 : 김명란
  • 학생수 : 남 13명 / 여 12명

2018년 7월 3일 화요일

이름 김명란 등록일 18.07.03 조회수 33
1.【화요일 선행 실천의 날】 : “홍익인간” 실천☞다른 사람에게 도움주는 선행(좋은 일) 1가지 이상 실천(가족, 친구, 이웃에게)
☞(예:신발정리,동생 손 씻겨주기 )
※ “선행 한 일 제목 달기”는 가족들의 도움을 받아 같이 쓰면서 하면 한글공부도 됨
2.그림일기: 자신의 이야기로 그림일기 쓰기
(☞자신의 이야기로 쓰기 어려운 사람은 <국어 나> 238쪽, 240쪽, 245쪽 그림일기 또는 그림일기장 앞 2가지 예시 중에서 1가지 골라 똑같이 그림 그리고 내용 써 와도 됨)
♣ 착한 잔소리 ♣
♡ ‘비맞이’ 데이트를 ‘물총놀이’ 데이트로 대신하여 즐겁게 잘 마쳤습니다~!
장마철을 맞아 우리 아이들이 ‘비 때문에 밖에서 못 논다’는 생각 대신 “비” 덕분에 즐거웠던 추억을 떠올리며 언제나 ‘긍정적인 생각’의 주인으로 자라나기를 소망하며 ‘비맞이’ 데이트를 계획했지만, 기대했던 비는 오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우리 아이들은 오지 않음에 실망하지 않고 ‘물총놀이’ 데이트로 바꾸고 물총으로 비를 대신하여 시원하게 물을 쏘아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혼자 보기 정말 아까울 정도로 시원하게 물총을 쏘아대며 연신 깔깔대는 아이들 모습이 정말 귀여웠습니다. 함박웃음을 머금은 얼굴로 뛰어다니는 천지난만한 우리 개구쟁이들이 친구들과 노래 부르며 ‘물총놀이’ 데이트를 하였습니다.
아이들이 오늘의 즐거웠던 기억을 마음 속 지워지지 않는 예쁜 수채화로 간직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비오는 날이면 아이들이 친구들과의 정다운 모습을 아름다운 그림처럼 떠올리며 변함없이 세상을 아름답게 볼 수 있기를 기도해 봅니다.
저도 동심으로 돌아가 해묵은 마음이 씻겨진 자리를 비 맞으며 좋아라 웃어대는 아이들의 해맑은 웃음소리로 가득 채우는 유쾌한 힐링타임이었습니다.
관심가져 주시고 함께 준비해 주신 학부모님들께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사랑합니다~♥
이전글 2018년 7월 4일 수요일
다음글 2018년 7월 2일 월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