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2반

콩깍지 속에서 콩알들이 여물어가듯
따뜻하고 건강한 우리반입니다. 
콩깍지 속 콩알 24개
  • 선생님 : 최유라
  • 학생수 : 남 12명 / 여 12명

5/18 그림책읽기

이름 최유라 등록일 18.05.18 조회수 111
첨부파일
다행히 아픈 학생 없이 모두 왔어요 :)

아침엔 받아쓰기 틀린 것 고쳐쓰기를 했어요.
1교시에는 어제 현장체험학습 이야기를 하며 글똥누기를 썼구요. 힘든 친구는 좀 자라고도 했는데 다들 오히려 신나게 뛰어 놀아서 즐거웠다고 하더라구요.

2교시에는 국어 수업을 했어요. 국어 수업은 5단원 낱말 공부와 함께 8단원 이야기 읽고 마음 짐작하기를 같이 해요. 국어책 대신에 그림책을 2주간 읽으며 단어 공부도 하고 인물의 마음도 상상해보는 수업을 한답니다.

첫번째로는 머리가 좋아지는 약과 레모네이드가 좋아요를 읽어주며 책의 재미를 느껴보았어요. 그리고 진정한 일곱살을 소개하며 다음주에 진정한 아홉살을 만들어 보자고 숙제를 내주었지요.

3교시는 수학 시간으로 두번 받아올림이 있는 덧셈을 배웠어요. 아이들에게 다시 복습하며 한자리수 + 한자리수로 생각하고 계산을 반복한다는 것을 알려주었지요. 예를 들면 15+96이라면 세로셈으로 쓴 다음 먼저 5+6만 생각해서 계산하고 그 다음엔 1+1+9만 생각하고 그 다음엔 1+0+0만 생각하는 식으로 어렵지 않음을 꾸준히 반복해 알려주고 있습니다. 동시에 해리포터 동영상으로 스토리텔링을 하다 보니 해리포터에 대한 흥미도도 높아지고 있네요 덧셈 뺄셈을 잘 끝내면 보기로 했습니다.

4교시에는 알림장을 쓰고 펭귄댄스를 2번 춘 후 돌아갔습니다.

아 점심시간에 참새가 들어와 놓아준 일도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당황할까봐 급식소로 보낸 후 처리(?)했습니다. 다행히 얌전한 녀석이라 조용히 날아갔어요

긴 연휴입니다. 건강하게 잘 지내고 오면 좋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