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9 봄색으로 물들이기 |
|||||
---|---|---|---|---|---|
이름 | 최유라 | 등록일 | 18.05.09 | 조회수 | 250 |
첨부파일 | |||||
오늘은 받아쓰기 하는 날이었어요. 어제 제가 알림장을 안 써주는 바람에 공부를 안 한 친구들이 있다기에 공부를 위한 받아쓰기 시험이니 할 수 있는 만큼 최선을 다 하라고 했지요. 1교시에는 받아쓰기를 했습니다. 아이들이 헷갈려 하는 단어들은 함께 공부하며 받아쓰기를 진행했습니다. 2~4교시는 봄-봄색으로 물들이기를 진행하였습니다. 내용적인 면에서는 봄을 마무리하며 봄의 색을 이용해서 그림 그리는 것이고, 방법적인 면에서는 모자이크, 파스텔 등 새로운 방법으로 색을 칠하는 것을 배우며, 기능적인 면에서는 아이들의 소근육을 계속 움직이도록 해서 발달해주기 위한 활동이었습니다.^^ 아이들에게 A4용지를 주고, 큰 그림을 2~3개 그리게 했습니다. (캐릭터를 하고 싶다는 친구들도 있어서 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그 후 모자이크 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색을 골라 모자이크를 하도록 했습니다. 작아서 모자이크가 힘든 부분이나, 마지막에 시간이 없는 경우에는 색칠도구를 활용해 함께 하도록 했구요. 바탕색은 칠하지 않도록 알려주었습니다. 그 후 아이들에게 파스텔 사용방법을 알려주고, 아이들이 원하는 색의 파스텔로 바탕을 완성해주었습니다. 오늘 파스텔을 바로 사용하게 하려고 했는데, 아이들이 원하는 색이 거의 비슷하고, (그런데 파스텔이 한세트 밖에 없었어요.) 모자이크를 하는데에도 시간이 많이 걸려, 파스텔은 내일 함께 써보자고 했습니다. 오늘은 파스텔의 느낌만 보고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내일 안전그리기대회가 있으니, 미리 아이들에게 파스텔을 쓰는 방법과 느낌을 알게 한 후에, 바탕색을 칠할 때 활용할 수 있도록 해줄 예정입니다. 뒷판을 이렇게 바꾸어 주었습니다.^^ 4교시에는 글똥누기에 퀴즈, 수수께끼 내기를 했습니다. 다음 국어 시간에 이것을 보고 문제를 내면서 발표 단원평가를 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5교시에는 수학 덧셈과 뺄셈 진단평가도 쳤어요. 아이들이 생각보다 덧셈과 뺄셈을 하는 것을 힘들어 해서 1학년때 문제를 가지고 덧셈과 뺄셈 시험을 쳤습니다. 단순한 한자리수+한자리수, 두자리수-한자리수 계산 문제 24개와 1학년 덧셈과뺄셈 단원의 단원평가 문제 10문제를 쳤습니다. 채점 후에 수학 수업 시간에 반영하여 수준을 조절할 예정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