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4일 수요일 - 팔찌 만들기를 했어요. |
|||||
---|---|---|---|---|---|
이름 | 최유라 | 등록일 | 18.07.04 | 조회수 | 115 |
첨부파일 | |||||
1.안내장 : 7월 보건소식 2. 내일 집만들기 예정 - 내일 집만들기 예정입니다. - 만들기 재료가 없거나 만들고 싶지 않은 학생은 그림그리기로 대체하고, - 학급에 있는 자료들을 활용해서 집을 만들 예정입니다. ^^ * 상자가 있으면 보내주시고, 없는 학생은 그냥 빳빳한 마분지를 이용해 바닥을 만들거나 상자를 만들어 쓸 예정입니다. * 학급에 있는 재료들을 활용할 수 있으니 아이가 챙겨달라고 하는 재료만 챙겨주시고, 자신의 용돈으로 살 수 없는 경우에는 굳이 사서 보내실 필요가 없습니다.^^ 3. 숙제 : 우리 주변 여름 모습 관찰하기 (나무, 꽃, 곤충, 날씨) - 이번주에 가족이 온전히 끝나고 여름이 시작됩니다. - 아이들이 주변 여름의 모습들이 봄과 어떻게 달라졌는지 알아보고 올 수 있도록 자주 대화해주세요^^ 4. 사람, 길, 차, 더위 조심. - 오늘부터 12시 40분 마치는 탄력적 운영이 시작됩니다. 1교시에는 수학 수업으로 분류하기 수업을 시작하였습니다. 오늘은 '기준'이 '주관적'이면 안 된다고 이야기하며 주관적이라는 뜻은 사람마다 다 다르게 생각하는 것을 말한다고 말해주었습니다. 예쁜 구두 / 예쁘지 않은 구두로 나누어 보고 서로 같은지 확인해보게 했습니다. 아이들끼리 "이게 예쁘다고?" 하면서 놀라워했구요. 그래서 예쁘다, 멋지다, 착하다, 등등의 말은 사람마다 다르게 느낄 수 있음을 알려주고, '색깔, 모양'과 같은 누가 봐도 같은 기준을 내세워 분류해야 한다고 말해주고, 색깔로 구두를 분류해보았습니다. 이때 '길이'의 경우에도 길고 작고, 크고 작고는 사람마다 느끼는게 다를 수 있으니 꼭 기준이 되는 길이나 크기를 제시해야 한다고도 말해주었습니다. '머리카락이 긴 사람/짧은 사람'이 아니라 '머리카락이 선생님보다 긴 사람 / 짧은 사람' 이렇게요. (주변 친구들과 분류한 결과를 나누고 있는 모습입니다.) 2교시에는 국어 단원평가 및 수행평가를 쳤습니다. 7단원 설명하는 글, 8단원 마음 짐작하기 두 가지와, 받아쓰기 대신 소리와 글자가 다른 단어들을 수행평가로 쳤습니다. 40분 내내 시험에 집중해서 친 것은 처음이었는데요 2학기에는 조금 더 이렇게 40분 내내 시험을 치는 경험을 많이 해서, 3학년에 대비해를 해볼 예정입니다. 평가지는 이번주 안에 집으로 갈 예정입니다. 3교시에는 여름 수업을 하였습니다. 내가 친해지고 싶은 가족을 고르고, 친해질 방법을 생각해본 후에, 하고 싶은 말을 쓴 팔찌를 만들었습니다. 아이들과 색종이 접기를 하며 팔찌를 만들었습니다. 아이들이 만들기를 할 때 창의성을 더더욱 발휘하는 것 같아, 기본 접기만 알려주고 마음대로 만들라고 했더니 각종 **팔찌들을 만들고 장신구도 만들고 그 모습 그대로 밥먹으러 다녀왔습니다. 4교시에는 알림장을 쓰고, 청소하고, 물건 아껴쓰기에 대해 잔소리(!)를 들은 후에 마쳤습니다.^^ * 종이를 너무 낭비하는 경향이 있어 잔소리했어요 ^^ 아래는 가족시간에 만든 아이들의 작품입니다. 색도화지에 되어 있는 것은 '미오에게 가족을!' 활동이고, 이것은 학급 창가에 게시해서 아이들이 나누어 보려 합니다. 게시판에 게시되어 있는 것은 '우리 가족 소개하기' 활동으로 인상깊었던 일+가족소개하기를 합친 활동입니다. |
이전글 | 7월 5일 목요일 - 집만들기를 했어요. |
---|---|
다음글 | 7월 3일 화요일 - 미오에게 가족만들어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