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2반

콩깍지 속에서 콩알들이 여물어가듯
따뜻하고 건강한 우리반입니다. 
콩깍지 속 콩알 24개
  • 선생님 : 최유라
  • 학생수 : 남 12명 / 여 12명

2018년 5월 18일 금요일 - 그림책을 읽었어요.

이름 최유라 등록일 18.05.18 조회수 72
1.안내장:재량휴업일 안내. 5월 21일(월)재량휴업, 수요일 등교.
 - 5월 21일 월요일은 재량휴업일입니다.
 - 그래서 수요일 아침에 등교합니다.^^

2.글똥누기 2편 (1편은 일기, 1편은 안전한 생활에 대한 내 생각 쓰기), 원하는 학생은 독서감상문도 1편 써오기.
 - 한 줄 결론 : 글똥누기는 연휴동안 총 2편을 써오면 됩니다. 
 - 아이들에게 일기, 안전한 생활에 대한 내 생각, 독서감상문 중 2개를 쓰라고 했습니다.
 일기만 2편 써도 되고, 안전한생활 + 독서감상문으로 써도 됩니다, 3개 다 써도 됩니다. 
 - 안전한 생활에 대한 내 생각 : 안전 문예행사 동안 글짓기 대회가 있었는데 원하는 학생만 쓰는 것으로 했더니 우리 반은 아무도 제출을 안 했더라구요. 그래서 아이들 중에 잘 쓴 학생들 글을 제출하기 위해서 쓰고 싶은 학생들에게 쓰라고 했습니다. 주제는 안전한 생활이고, 아이들의 생활 속에서 안전과 관련된 이야기는 무엇이든 써도 괜찮습니다. (예를 들면 화재 대피 훈련 했던 것이나, 지진과 관련된 생각, 횡단보도 건너기 등이요.)
 - 독서감상문 : 독서감상문도 원하는 학생만 써오는 것인데, 제일 잘 쓴 작품 한편이 학교 2학년 대표로 제출됩니다. 아이들에게 원하는 학생 써오라고 구두로 전달했었는데, 역시나 아무도 안 쓰길래, 한 번더 안내했어요.
 - 따라서 안전한 생활과 독서감상문은 상이나 학교 대표 출품이 걸려 있어 제가 따로 읽어보고 잘 한 학생들을 출품시키려 합니다.^^  관심이 없는 학생은 일기로 2편 써와도 괜찮습니다.^^ 참고 부탁드려요.

3.숙제:진정한 아홉살은 무엇인지 생각해오기 
 - 오늘 국어 시간에 그림책을 읽었습니다. [똑똑해지는 약, 레모네이드가 좋아요, 진정한 일곱살]
 - 그 중 진정한 일곱살을 진정한 아홉살로 바꾸어 우리반 책 만들기 활동을 할 예정입니다.^^ 
 - 아이들에게 진정한 아홉살은 어때야 하는지 생각해오라고 했습니다.
 (예 : 진정한 아홉살은 스스로 정리를 해요. 진정한 아홉살은 음식을 골고루 먹어요. 등등 아이들이 꼭 만들었으면 좋겠는 습관을 위주로 말해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4.사람,길,차,미세먼지 조심. 

5.다음주 받아쓰기 X
 - 연휴 끝나고 바로 수요일이라 다음주는 받아쓰기 시험이 없습니다.
 - 5월 30일 9급 시험을 칩니다. ^^ 




이전글 2018년 5월 23일 수요일 - 텃밭 구경을 했어요.
다음글 2018년 5월 17일 - 체험학습날이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