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1월 9일 목요일 - 수수께끼를 함께 풀었어요. |
|||||
---|---|---|---|---|---|
이름 | 최유라 | 등록일 | 17.11.09 | 조회수 | 26 |
첨부파일 | |||||
1. 1시간은 60분입니다. 금요일에는 8시 40분에 와서 12시 40분에 마치니 ( )시간을 공부합니다. - 오늘 수학시간에 배운 내용입니다.^^ - 괄호를 사용하여 아이들이 배운 것을 복습하고 몇시간인지 넣어보도록 하였습니다. - 혹시 숫자가 안 적혀 있다면, 가정에서 함께 풀어봐주세요. - 오늘은 시각과 시간의 차이를 알려주었어요. - 그리고 시계의 한바퀴 즉 60분이 1시간인걸 알려주고, 시작시각과 끝시각을 알려주고 몇 시간인지 알아보는 공부를 했답니다. 2.오늘 국어 3단원평가, 집에 가서 가족들에게 문제내기. - 오늘 국어 시간에는 아이들이 글똥누기를 통해 냈던 수수께끼와 다섯고개놀이 문제를 모아 3단원 평가를 했어요. - 우리반 모두가 협력하여 문제를 풀었어요. - 가족들에게 가져가 문제를 내보라고 했습니다^^ 가정에서 함께 풀어봐주세요. 3. 크리스마스관련물품은 23일까지 신청. 돈은 나중에가져오기 - 크리스마스 관련 물품 구매 (장애인협회) 관련 아이들에게 안내했습니다. - 23일까지는 신청을 받고 이후 상품을 가져오는 날 돈을 가져오면 됩니다. (아직 날짜는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 ![]() 4.나의 하루 일과 생각해오기. - 다음 수학시간에는 하루 24시간을 배우고 하루 일과를 써보도록 할 예정입니다. 5.사람,길,차조심.마스크쓰기! - 감기 걸린 학생이 정말 많아요. 마스크 꼭 쓰고 다닐 수 있게 해주세요. *독서퀴즈 : 다음주 11월 14일 화요일 2교시 예정입니다. - 오늘은 수학시간에 시간에 대해 배웠습니다. 학생들에게 학생들의 생활 관련해서 알려주며 시각과 시간을 구분하고 시간을 구하는 방법을 알려주었습니다. 아직은 아마 시각과 시간을 정확하게 구분하는게 힘들 것 같습니다. 2학년에서는 정확하게 시계를 읽을 수 있고, 시작과 끝 시각을 보고 몇 시간인지 알 수 있으면 됩니다. (시간은 자신의 하루 일과에 대해 시간을 넣어 말할 수 있는 수준이면 됩니다.) 집에서 시계 읽는 방법을 자주 복습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국어 시간에는 수수께끼와 다섯고개 놀이를 진행하였는데, 이번에는 함께 아이디어를 모으면 정답을 더 잘 알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기 위해 10분간 혼자 풀기 10분간 짝과 풀기 10분간 모둠이 함께 풀기 10분간 다른 모둠과 풀기 를 진행하였습니다.^^ 그 후에 정답을 확인함으로써 처음 혼자 풀 때는 5문제도 못 풀던 아이들이 40분이 지나고는 거의 대부분의 정답을 알게 되고 다 맞추게 됨으로써 함께 협동하고 아이디어를 나누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경험을 마련해보았습니다. 특히나 이 문제들은 우리반 아이들이 직접 낸 문제들이기 때문에 우리반 전체를 다 만나면 정답을 모두 맞출 수 있게 되며, 서로 가르쳐줄 수 있게 되어 있어 이렇게 구성해보았습니다.^^ 처음 계획했던 40분을 넘어 1시간동안 수수께끼를 풀었는데도, 아이들은 지치거나 쉬겠다는 말없이 열심히 대화하며 정답을 찾아내는 모습이 참 예뻤습니다. 짝과 함께 풀기 ![]() ![]() 모둠끼리 풀기 ![]() ![]() 모둠의 1, 2번이 움직여 분단끼리 풀기 ![]() ![]() 3, 4번이 옆모둠으로 움직여 풀기 ![]() ![]() 이렇게 해서 정답을 알려주었는데, 거의 대부분이 좋은 성적을 얻었습니다. 특히 처음엔 거의 한 문제도 못 풀던 아이들이 결국 함께 65문제를 풀게 되었답니다. 독서퀴즈 준비로 아이들끼리 자기가 문제를 내보게 하였습니다. 이렇게 문제를 내고 가르쳐주는 활동들이 아이들의 배움을 더욱 견고하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
이전글 | 2017년 11월 10일 금요일 - 열두띠동물이야기 |
---|---|
다음글 | 2017년 11월 8일 수요일 - 책갈피를 만들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