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4주 3월 23일(월)~27일(금) |
구분 | 월 | 화 | 수 | 목 | 금 |
1 차시 | 과목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미술 |
성취기준 | 6국05-03 | 6국05-03 | 6국05-03 | 6국05-01 | 6미01-02 |
단원명 | 1. 비유하는 표현 | 비유하는 표현 | 비유하는 표현 | 비유하는 표현 | 1-1.도란도란 세상과의 대화 |
학습 주제 | 비유하는 표현을 살펴보고 좋은 점 알기 | 비유하는 표현을 생각하며 시를 읽고 시의 일부분 바꾸기 | 비유하는 표현을 살려 시 쓰기 | 시 낭송회와 시화전 열기 | 주변의 대상이나 현상에서 시각적 특징 발견하기 |
학습 활동 | 국어 30~35쪽 ☺ 디지털 교과서 | 국어 36~39쪽 ☺ 디지털 교과서 | 국어 44~47 ☺ 디지털 교과서 | 국어 48~51 ☺ 디지털 교과서 | 미술(안) 10~11쪽 ☺ 디지털 교과서 |
활동지 학습 <활동1> (32~33쪽) 시 속의 비유적 표현 살펴보기 ☺ 동영상 학습 <활동2> 새로 만날 친구들에게 나는 어떤 친구가 되고 싶은지 비유적 표현을 사용하여 나타내기 | <활동1> (36~37쪽) 비유하는 표현을 생각하며 시 읽기 <활동2>(39쪽) 「봄비」에 나오지 않은 대상을 떠올려 어떻게 비유할지 생각하여 칸 채우기 ☺ 동영상 학습 | <활동1>(44쪽) 봄이 되면 새롭게 만날 수 있는 것을 떠올리기 <활동2>(46쪽) 새롭게 만난 대상의 특징을 담아 비유하는 표현을 살려 시 쓰기 ☺ 동영상 학습 | <활동1> 시 낭송회와 시화전을 열 때 주의할 점 알아보기 ☺ 동영상 학습 <활동2-선택학습> 마음에 드는 시를 골라 ❶낭송 연습 또는 ❷시화로 표현하기 참고자료 | ☺동기유발 <활동1> (11쪽)주변에서 볼 수 있는 대상이나 현상에서 시각적 특징 발견하기 |
학습 후 | ☑ 오늘 배운 내용 부모님께 확인받기 | ☑ 비유하는 표현을 생각하며 「봄비」의 일부분 다시 쓰기 활동지 학습 | ☑ 가족에게 낭송 후 감상평 듣기 | ☑ 가족에게 낭송하거나 시화 전시를 한 후 감상평 듣기 | (선택 과제) ☑30분마다 하늘을 보며 어떤 변화가 있는지 살펴보기 ☑주변 사물을 정해 형태를 관찰하며 특징 찾아보기 |
참고 사항 | 공부도움방에서 학습지 해설 확인하기 | 바꾸어 쓴 시를 가족 앞에서 낭송해보기 | 공부도움방에서 여러 시가 담겨 있는 참고자료 확인하기 |
2 차시 | 과목 | 수학 | 영어 | 수학 | 수학 | 미술 |
성취기준 | 6수01-10 | 6영01-02 | 6수01-10 | 6수01-11 | 6미02-01 |
단원명 | 분수의 나눗셈 | What grade are you in? | 1. 분수의 나눗셈 | 1. 분수의 나눗셈 | 1-1.도란도란 세상과의 대화 |
학습 주제 | (자연수)÷(자연수)의 몫을 분수로 나타내기(1) | 학년을 묻고 답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기 | (자연수)÷(자연수)의 몫을 분수로 나타내기(2) | (분수)÷(자연수)를 알아보기 | 주변의 대상이나 현상의 시각적 특징을 살려 표현하기 |
학습 활동 | 수학 8~11쪽 ☺ 디지털 교과서 | 영어(천) 8~9쪽 ☺ 디지털 교과서 | 수학 12~13쪽 ☺ 디지털 교과서 | 수학 14~15쪽 ☺ 디지털 교과서 | 미술(안) 12~13쪽 ☺ 디지털 교과서 |
<활동1> 1÷(자연수)의 몫을 분수로 나타내는 법 알아보기 ☺ 동영상 학습 <활동2> 학습지 풀어보기 활동지 학습 | <활동1> 이야기 영상을 보며 이번 단원에서 배울 내용 알아보기 ☺ 동영상 학습 <활동2> 몇 학년인지 표현하는 낱말 알아보기 ☺ 동영상 학습 | <활동1> (자연수)÷(자연수)의 몫을 분수로 나타내는 법 알아보기 ☺ 동영상 학습 <활동2> 학습지 풀어보기 활동지 학습 | <활동1> (분수)÷(자연수)의 몫을 분수로 나타내는 법 알아보기 ☺ 동영상 학습 <활동2>학습지 풀어보기 활동지 학습 | <활동1>(12쪽) 우리 지역에서 인상 깊은 곳을 찾아 시각적 특징을 살려 표현하기 ☺ 동영상 학습 |
학습 후 | ☑ 오늘 배운 내용 부모님께 확인받기 | 오늘 배운 낱말 학습지 또는 공책에 5번씩 반복 쓰기 활동지 학습 | ☑ 오늘 배운 내용 부모님께 확인받기 | ☑ 오늘 배운 내용 부모님께 확인받기 | ☑완성된 작품을 찍어 홈페이지에 올리기 |
참고 사항 | 공부도움방에서 학습지 해설 확인하기 | 공부도움방에서 학습지 해설 확인하기 | 공부도움방에서 학습지 해설 확인하기 | 재료와 도구는 자유롭게 활용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