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1반

 늘 아이들과 함께 하고, 항상 웃음을 보여주는 아이들의 초롱초롱한 눈빛과 활기찬 몸짓을 위안으로 삼으며, 주어진 여건 속에서나마 저의 온 힘과 정성을 다하여 아이들 곁에서 아이들과 함께 하겠습니다.

 

최고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는 어린이가 되자!
  • 선생님 : 윤선중
  • 학생수 : 남 2명 / 여 5명

네 장사의 모험 끝부분 을읽고........

이름 김연우 등록일 20.08.02 조회수 14

오늘은 네 장사의 모험을이어 읽었다  등장인물은:부부,바위손바위깨기시합을,콧바람손,발구름 손,오줌순,이웃나라 군사 이다.

이제 바위손과 콧바람손이 들판을 지나는데, 땅이갑자기 흔들렸다 나는 왜 흔들리나 궁굼했다 그곳에는 발구름 손이 발을구 르고있었다  나는 매우신기했다.

콧바람손,발구름 손이 바위멀리보내기 시합을 했다 나는 누가 이길까? 궁굼했다.  그러다가 콧바람 손이 이겼다. '얼마나  바람이 쌜까?' 

그리고 또 그 셋은 의형제를 맺었다. 그리고 셋은 걷다가 갑자기 커다란 물줄기가 휩쓸고 지나가고 있었다. '이번에는 무었일까?'

이번엔 오줌손 이었다. 이번에는 발구름 손,오줌순이 큰 바위깨기 시합을 하였다. 발구름 손은 바위를 산산조각을내나라를구해싸고 오줌순은 금만갔다 

하지만결과는 나오지않아서 내 생각으로 쓴다. 왠지  발구름 손이 이긴것같다. 그러고 또 의형제를 맺었다. 넷은 밤이 깊어지자 작은 주막에들에 들어갔다.

그리고 네 장사는 나라를구하러가자고 이야기했다. 나라면 무서워서가지 않을 것이다. 네 장사는 전쟁터에도착했다. 

바위손은큰바위로 골짜기를다 막았다. 오줌손은오줌을뿌리고 콧바람손이 콧바람으로 바람을 아주아주쎄게 불었다.

마지막발거름손이는 이웃나라 군사들 위로올라가 발을굴렀다. 얼마나아플까?.... 이렇게 네 장사는 나라를구하였다  다행이다.

이전글 독후감-박예본
다음글 세상에서 가장 팔자 좋은 임금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