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5반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배려할 줄 아는

                       멋진 45 꿈쟁이들

어울림 45반
  • 선생님 : 유경미
  • 학생수 : 남 10명 / 여 13명

모둠활동 적극적으로 하자

이름 윤려원 등록일 16.06.13 조회수 6

  요즘 수업시간에 모둠활동을 많이 합니다. 그런데 열심히 하는 친구도 있는 반면 떠들거나 돌아다니는 친구도 있습니다. 그리고 서로 배려를 하지않고 소리를 지르고  싸울 떄도 있습니다. 이런 불편한 점이 많으니 서로 지켜야 할 일이 있습니다.

  첫 번째, 친구를 배려하고 소리를 지르지 않아야 합니다. 서로 배려하면 친구들끼리 서러 싸우지 않아도 되고 친구들끼리 충돌할 일이 없기때문입니다. 그리고 소리를 지르지 않으면 다른친구와 또 화내면서 싸우지 않아도 되니 모둠활동을 즐겁고 조용하게 끝낼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나쁜 말 대신 칭찬을 해주고 할 일을 적극적으로 해야 합니다.  나쁜 말 대신 칭찬을 해주면 기분이 좋아져서 열심히 할 것입니다. 그리고 할 일을 잘 하면 서로서로 도와서 빨리 시간 안에 끝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역할을 잘 나누어야 합니다. 나누지 않을 경우 할 일이 없는 친구들은 떠들거나 돌아다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나누면 할 일이 없는 친구가 없으니  떠들거나 돌아다니고 또 조용히 하라고 소리를 질러서 싸울 일도 없기때문에 빨리 시간 안에 끝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평하게 공부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세 가지 구칙을 우리반 친구들이 잘 지키고 노력해서 즐거운 모둠활동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이전글 배려 공익광고 사진
다음글 행복한 모둠 활동(제인이 꺼 대신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