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1반

샛별초등학교 3학년 1반 어린이들은  기본을 잘 갖추고  실력있는 어린이로 자랄 수 있도록 항상 새롭게 생각하고 맡은 일을 열심히 하는 어린이가 되도록 노력합시다.

기본이 바로선 어린이가 됩시다
  • 선생님 : 정회란
  • 학생수 : 남 13명 / 여 11명

단군 신화

이름 양나윤 등록일 16.08.28 조회수 23

  아주 오랜 옛날,하늘나라에는 환인 이라는 임금이 살았는데 인간세상에 관심이 많은 환웅이라는 아들이 있었다. 환웅은 인간세상을 다스리기로 마음먹고 태백산에 자리를 잡고 삼천명 무리와 함께 신단수에 내려와 바람을 다스리는 풍백, 비를 다스리는 우사,구름을 다스리는 운사도 함께 나라를 다스리며 곡식이 잘 자라게 했습니다. 그리고 환인은 사람들이 다투지 않고 사이좋게 지낼 수 있도록 나라를 다스렸습니다. 그래서 인간세상 은 매일 행복했습니다. 이모습을 본 호랑이와 곰은 사람이 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환웅을 찾아가 사람이 되고 싶다고 하여 100일동안 쑥과 마늘을 먹으며 동굴에서 지내면 사람으로 만들어 주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호랑이는 너무 힘든 나머지 며칠이 되지 않아 동굴 밖으로 뛰쳐나갔고, 곰은 열심히 쑥과 마늘을 먹으며 약속을 지켰습니다.사람이 된 곰에게 웅녀라느 이름을 지어 주고 환웅과 결혼을 하여 단군을 나았습니다.  그리고 단군은 아버지 환웅처럼 지혜롭고 용감했습니다. 이렇듯 훌륭하게 자란 단군은 평양성에 도읍을 정해 나라이름을 '조선'이라고 하였으며 이나라가 바로 우리나라 최초의 '고조선'입니다.

얼마뒤 단군왕검은 도읍을 '아사달'로 옮겨 1500년동안 나라를 다스렸습니다.이것으로 단군신화 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나라를 알게 되어 너무나 뜻깊었습니다.
















































다음글 소금아 고마워!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