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여러분들은 성공했을 때 마음이 뿌듯한 것을 보람이라고 하죠? 보람을 많이 느끼나요?
보람을 많이 느끼면 평생 행복하답니다.
평생 행복하려면 공부잘하고 성공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실패하고 넘어졌을 때 어떻게 일어나는지가 더 중요해요.
보람반 선생님은
여러분들이
실수하고 넘어졌을 때
극뽁하도록
백만배 용기를 주는 선생님이에요.
괜찮아, 네 잘못이 아니야. 잘할 수 있어. 기운내 라고
계속 응원할거에요.
여러분이 자꾸 자꾸 용기를 얻으면 마음속에 자존감 나무가 커져요.
자존감 나무가 자랄 때마다
뿌듯한 마음이 가득할거에요.
긍정, 사랑, 배려, 용기, 화해, 인내의 힘이 만들어진답니다.
마음이 따뜻한 인성명품 내덕초 어린이 여러분 모두가
마음속 자존감 나무가 자라나고
뿌듯함이 가득하도록
우리 서로 도와줍시다!
화이팅!
3.12.(월) 알림장 |
|||||
---|---|---|---|---|---|
이름 | 황정희 | 등록일 | 18.03.12 | 조회수 | 46 |
1. 지난 한 주 통합적응기간을 잘 수행하였습니다. 가정에서 많이 칭찬과 격려부탁드립니다. 2. 오늘 보람반 첫 수업을 하였습니다. 아이들의 자존감 및 인성교육을 기반으로 하는 미덕(가치 중심 인성교육)프로젝트를 시작하였습니다. 멀티미디어 매체를 활용하여 장애를 극복한 닉부이치치 영상을 보며 자신의 장점, 약점을 사랑하는 방법에 대해 자유말하기 방법으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임상심리치료사인 린다 캐벌린 포포프 등 버츄프로젝트 창안자들이 발견한 52개의 미덕(아름답고 갸륵한 덕행, 감사, 겸손 관용, 용기, 사려, 상냥함 등)카드를 보며 이번주 자신이 연마하고 실천하려는 미덕을 선정하여 삼각 이름표를 만들었습니다. 3. 언어경험접근법을 활용하여 학생의 일상생활을 자연스럽게 이야기 하며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의 총체적 언어의 활용능력을 진단하고 있습니다. 또한 생태학적 접근법을 활용하여 학생이 경험하는 다양한 환경(가정, 학교, 지역사회)에서의 수학의 기능적 활용능력을 진단하고 있습니다. |
이전글 | 3.13.(화) 알림장 |
---|---|
다음글 | 3.6.(화) 알림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