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1반은 꿈을 향해 꿈틀꿈틀 도전하는 반입니다.
<꿈틀이 중점교육활동>
*'지성 쑥쑥'활동
-온작품 읽기(매달 1권 함께 읽기-질문하기-답하기)
-오감글짓기(매일 아침 새로움을 발견하는 활동)
-일기쓰기(나의 생각을 정리해보는 활동)
*‘감성 모락’활동
-1인 3악기 연주(오케스트라 악기, 리코더, 우쿠렐레)
-마을 연구하는 독서동아리 활동(매월 첫째주 금요일 저녁)
-다양한 놀이활동(수업놀이, 보드게임, 스포츠클럽)
*'습관 척척'활동
-매일 아침 웃으며 인사하기
-복습공책, 필기공책쓰기(수학, 영어, 음악, 받아쓰기)
-1인 1역할활동(우리 교실은 우리가 깨끗이)
*학부모와 소통하기 위한 교실이야기
-교사의 소소한 일상기록장
4월 20일 교실이야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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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염정애 | 등록일 | 18.04.20 | 조회수 | 2 |
아이들과 한 주 보낸 이야기를 해 보았습니다.
이번 한주가 어땠나요?
혜경이- 희주와 사이좋게 지내기 위해 노력은 했지만 희주가 절 거부했네요. 희주가 절 무시하는 것 같고, 아주 충격적인 일도 있었지만 이건 비밀입니다~~ (나의 해석: 혜경이는 희주에게 무한한 관심을 보내고 있지만 혜경이의 욕심만큼 따라오지 않아 실망스런 부분이 많은가 봅니다. 계속 큐피트의 화살을 던지시길 바랍니다.)
희주- 잠이 많아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어 학교가기 싫었답니다. 친구들 때문에 학교오기 싫었지요. 그렇지만 한 주동안 잘 견뎌낸것 같아요. (나의 해석: 엄청 오기 싫다는건 반대로 또 엄청 기대하는 마음도 크다는 증거같아요. 좀더 노력하면 그 마음이 언젠가 뒤바뀔지도 모른답니다.)
준호- 1주일이 힘들기도 하고 재밌기도 하고....불안하기도 하며.. 다양한 감정을 느꼈어요. (나의 해석: 3학년이 되니 여러 감정이 복잡하게 일어나나봅니다. 늘 장난기가 많고 말이 많은데 불안함도 있나봅니다. 크고 있다는 증거겠지요.)
나영- **요일에 힘들었어요. 친구들도 많이 싸우고, 나도 싸우고, 많이 싸우는 장면을 봤네요. 힘드네요. (나의 해석: 나영이도 지금 여러 감정이 복잡하게 일어나는 10살인가봐요. 조용히 앉아 있어서 아무 감정 없이 편안해보이기도 하지만 아닌가봅니다. 늘 아이들이 행복하고 즐겁지만은 않아요.)
현석- 저는 힘들었어요. 왜냐하면 많이 싸우니까요. 화도 나고 힘드네요. (나의 해석: 말다툼을 많이 하는반.. 선생님도 힘들었다.)
이번주는 아이들이 왜 더 싸웠을까요? 그럴수록 아이들을 더 사랑하는 그런 교사가 되도록 저도 노력.. 또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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