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열매반

열매반 방문을 환영합니다. ^^

 

행복한 웃음이 가득한 열매반에는

24명의 어린이들이 꿈을 키우며

즐겁게 생활하고 있어요~ ^^

♡ 행복한 웃음이 가득한 열매반~
  • 선생님 : 최경옥, 강복미
  • 학생수 : 남 11명 / 여 13명

11월1주 가정에서의 바른생활습관(1)

이름 최경옥 등록일 16.10.29 조회수 49

가정에서의 바른 생활습관(1)

 

예절

* 좋은 본보기를 보여 주세요.

- 엄마, 아빠가 우리들에게 고맙구나”,“~해 줄 수 있겠지?”,“미안하구나등 예의 있는 말을

사용하면 우리는 엄마, 아빠가 그런 말을 쓰도록 강요하지 않더라도 언제 써야 할지 스스로 알게 된답니다.

* 제가 다른 사람들의 말을 열심히 듣는 습관을 갖도록 도와주세요.

- 다른 사람의 말을 듣는 습관은 의사소통의 기본이 되는 동시에 다른 사람의 의견을 존중하게 되며, 제 맘대로만 행동하면 안 된다는 것을 알게 해 준답니다.

* 제가 집안일을 도와 줄 수 있는 기회를 주세요.

- 저도 가정을 위해 뭔가 할 것이 있다고 생각될 때 제 자신이 더욱 값지게 느껴지고, 또한 부모님을 존경하는 마음이 생깁니다. 그리고 협동심과 책임감도 배우고요.

* 식사 때 지켜야 할 일들이 무엇인지 알고 바르게 식사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저는 어떤 것이 바른 태도인지 모를 때가 많아요.

- 어릴 때부터 바르게 앉아서 먹는 법, 숟가락 사용법, 어른 먼저 드신 후 먹는 것 등이 습관이 되도록 이끌어 주세요.

청결

* 엄마, 아빠! 제가 장난감 정리하지 않아서 힘드시죠?

- 그러나 저는 어느 곳에 어떻게 정리해야 하는지 잘 모르기 때문에 못할 때가 많아요. 어떻게 정리해야 하는지 이야기 해 주세요.

* 저 혼자 옷을 입고 벗고 또한 신발을 신고 벗을 수 있도록 이야기 해 주시고, 또 직접 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주세요.

- 물론 엄마, 아빠처럼 빨리 잘 할 수는 없겠지만 제 스스로 해 봄으로써 눈과 손을 잘 조절하여 사용할 수 있고 또한 자신감도 생기게 되어요.

* 엄마, 아빠가 이야기 하신 여러 가지를 말만이 아닌 실제 행동으로 보여 주세요.

- 저에게 이야기 해 주신 대로 엄마, 아빠가 행동하지 않을 때 전 혼동이 되어요, 말로 듣기만 하는 것보다 보면서 따라 하는 것이 더 쉬워요.

 

이전글 11월2주 가정에서의 바른 생활습관 Ⅱ
다음글 10월4주 아빠가 가르쳐야 할 몇 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