틀려도 괜찮아! 배우면 되니까.
우리가 아기일 때,
넘어지지 않고 걸으려 했다면
걸을 수 없었겠지?
일어나고 또 일어나다보니
지금 이렇게 뛸 수도 있잖아?
틀려도 괜찮아!
하고 또 하다보면 언젠가는
아주아주 쉽게 느껴질 거야!
과학자 / 진천 탐험대 |
|||||
---|---|---|---|---|---|
이름 | 김지연 | 등록일 | 21.03.29 | 조회수 | 81 |
첨부파일 | |||||
<과학자는 어떻게 관찰할까? >
- 도꼬마리 씨앗을 보고 벨크로를, 문어 빨판을 보고 압착식 고리를, 장미 가시를 보고 철조망을.. 자연을 유심히 관찰한 결과로 유용한 발명품들이 우리의 일상을 편하게 해주고 있습니다.
오감을 이용하여 과학자들이 하듯이 땅콩 관찰하는 중입니다. 청진기는 학생수만큼 없어서 다 쓴 학생이 가져오면 하나씩 소독액을 분무한 후 닦아서 그 다음 학생에게 주었습니다.
먼저 우리고장 진천군에 대한 내용으로 입체 교과서를 조립했습니다. 그 교과서의 내용으로 OX 퀴즈를 만들어 1팀과 2팀으로 대결하는 OX축구 놀이를 했습니다. 진천의 마스코트, 진천을 상징하는 나무,꽃,새, 진천군의 옛날 이름, 진천군에 속하는 여러 면과 읍 이름, 면과 읍의 차이 등을 공부하였습니다.
|
이전글 | 과학자는 어떻게 분류할까? (1) |
---|---|
다음글 | 친구야 사랑해 놀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