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3주 4월 13일(월)~4월 17일(금) | 구분 | 4/13(월) | 4/14(화) | 4/15(수) | 4/16(목) | 4/17(금) | 1 차시 | 과목 | 체육 | 체육 | | 창체 | 수학 | 단원명 | 건강활동 | 건강활동 | | 자율활동 | 5학년 1학기 자연수의 혼합 계산 | 학습 주제 | 건강체력 | 체조 | | 온라인개학맞이활동 |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의 혼합 계산 | 학습 활동 | 건강 체력에 대해 알아봐요. | 키 크는 성장판 자극 체조 | 국회의원선거일 | <활동1> 온라인수업 예절 알아보기 <활동2> 온라인개학 수업에 대한 궁금증 살펴보기 <활동3> 우리반 선생님 알고 자기소개 마인드맵 활동하기 | 영상을 통하여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의 혼합 계산 방법을 알아보고 문제에 적용하기 | 과제 | 근지구력 운동 직접해보기 | 성장판 자극 체조 따라해보기 | | 자기소개 마인드맵 활동지하기 | e학습터 평가 참여, 수학익힘책 6~9쪽 | 2 차시 | 과목 | 국어 | 사회 | | 국어 | 수학 | 단원명 | · | 국토와 우리생활 | | 대화와 공감 | 5학년 1학기 자연수의 혼합 계산 | 학습 주제 | 자신의 소개하는 글쓰기 | 세계 속 대한민국의 땅 크기 | | 대화의 특성 이해하기 |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의 혼합 계산 | 학습 활동 | <활동1> 자기소개서 작성법 동영상보기 <활동2> 자신의 뇌구조 그리기 <활동3> 자신을 소개하는 글쓰기 | 지도 속 왜곡에 따른 대한 민국의 땅 크기와 실제 실제 대한민국의 땅 크기를 비교하기. | | <활동1> 교과서 35쪽 ‘함께쓰는 우산’ 읽어보기 <활동2> 영상을 통하여대화의 특성 이해하기 <활동3> 교과서 붙임 4의 ‘상황 주사위’ 만들어 상황에 어울리는 표정과 말투로 말해보기 (교과서 38쪽) | 영상을 통하여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의 혼합 계산 방법을 알아보고 문제에 적용하기 | 과제 | 자신을 소개하는 글 e학습터 과제방에 올리기 | | | e학습터 평가 참여, 수학익힘책 6~9쪽 | 3 차시 | 과목 | 수학 | 미술 | | 사회 | 단원명 | 4학년 2학기 4. 사각형 | - | | 국토와 우리생활 | 학습 주제 | 다양한 사각형에 대하여 알아보기 | 신체를 이용한 디자인하기 | | 우리나라의 위치 알아보기 | 학습 활동 | 영상을 통하여 사각형의 종류와 특징 복습하기 | <활동1> 손을 이용한 다양한 작품 만들기 영상 살펴보기 <활동2>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넣어 손을 이용한 디자인 완성하기 | | <활동1> 지구본을 활용하여 국토의 위치 알아보기 <활동2> 경도와 위도를 활용하여 우리나라의 위치 설명하기 | 과제 | e학습터 평가 참여 | | 교과서 37~39쪽 내용채우기 | 교과서 11쪽 내용 채우기 | 4 차시 | 과목 | 실과 | | 창체 | 사회 | 단원명 | SW교육 | | 자율활동 | 국토와 우리생활 | 학습 주제 | 엔트리 | | 어울림프로그램 | 우리나라의 영역 알아보기 | 학습 활동 | 파리잡기 게임 만들기 | | <활동1> “왕따가 왕이 된 이야기” 동영상 시청 후 규봉이의 감정의 변화 살펴보기 <활동2>PPT자료 보며 감정조절에 대해 알아보기 <활동3> 감지수행활동지하기 | <활동1> 우리나라의 영역에 대해 알아보기 <활동2> 영토, 영해, 영공에 대해 알아보기 | 과제 | 파리잡기 게임 만들기 따라하기 | 손을 이용한 미술 작품 만들기 | | 어울림프로그램학습지하기 | 교과서 15쪽 내용 채우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