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주 5월 4일(월)~5월 8일(금) |
구분 | 5/4(월) | 5/5(화) | 5/6(수) | 5/7(목) | 5/8(금) |
1 차시 | 과목 | 국어 | | 수학 | 국어 | 국어 |
단원명 | 2. 내용을 간추려요 | | 3. 곱셈과 나눗셈 | 2. 내용을 간추려요 | 2. 내용을 간추려요 |
학습 주제 | 들은 내용 간추리기 | | 세 자리 수에 몇 십을 곱해 볼까요 | 글의 내용을 간추리는 방법 알기 | 이야기의 흐름에 따라 내용 간추리기 |
학습 활동 | <활동1> 중요한 내용을 생각하며 일기예보 듣기 <활동2> 일기예보 들으면서 중요한 내용 정리하기 | 어린이날 | 활동1. 구구단 외우기 활동2. 세 자리 수에 몇 십 곱하기 | <활동1> ‘동물이 내는 소리’ 읽기 <활동2> 내용을 간추리는 방법 시범보이기 <활동3> 글의 내용 간추리기 <활동4> 학습내용 정리하기 | <활동1> 이야기의 흐름 알기 <활동2> 이야기의 흐름을 생각하며 읽기 <활동3> 이야기 간추리기 <활동4> 학습내용 정리하기 |
과제 및 참고 | | 수학책 62~63 |
2 차시 | 과목 | | 사회 |
단원명 | | 지역의 위치와 특성 |
학습 주제 | | 중심지의 역할과 특징 알아보기 |
학습 활동 | | <활동1>사람들이 중심지에 모이는 까닭 알아보기 <활동2> 중심지와 중심지가 아닌 곳 비교하기 <활동3>우리 고장 중심지 찾기 |
과제 및 참고 | 국어64-69쪽 | | | 국어70-74쪽 | 국어75-82쪽 |
3 차시 | 과목 | 음악 | | 과학 | 수학 | 수학 |
단원명 | 싱글벙글 우정 | | 2. 지층과 화석 | 3. 곱셈과 나눗셈 | 3. 곱셈과 나눗셈 |
학습 주제 | 메아리 노래 | | 자연사 박물관 둘러보기 | 세 자리 수에 두 자리 수를 곱해 볼까요 | 곱셈을 이용하여 실생활 문제를 해결해 볼까요 |
학습 활동 | 메아리 노래 불러보기 | | <활동1>자연사 박물관 VR로 둘러보기 <활동2>지층과 화석을 생각그물로 정리하기 | 활동1. 구구단 외우기 활동2. 세 자리 수에 두 자리 수 곱하기 | 활동1. 구구단 외우기 활동2. 곱셈을 이용하여 실생활 문제 해결하기 |
과제 및 참고 | 교과서 14~15 | | 과학40-43, 실험관찰20-21 | 수학책 64~65 | 수학책 66~67 |
4 차시 | 과목 | 영어 | | 음악 | 도덕 | 미술 |
단원명 | 2. This is Kate | | 싱글벙글 우정 | 도덕 공부, 행복한 우리 | 간직하고 싶은 경험 |
학습 주제 | 소개하는 말 듣고 이해하기 | | 어린이 노래 | 근면, 정직, 성실의 자세를 익혀 생활 속에 적용하기 | 경험이 담긴 작품 감상하기 |
학습 활동 | <활동1> open up <활동 2> Look and Listen <활동 3> Chant <활동 4> Listen and Do | | 즐거운 어린이날을 생각하며 ‘어린이 노래’ 부르기 | <활동1>이야기를 통해 근면 익히기 <활동2>정직 익히기 <활동3>성실의 가치 생각하기 | <활동 1> 경험을 표현한 다양한 작품 감상하고 표현 방법 알아보기 <활동 2> 되돌아보기 |
과제 및 참고 | 교과서 18-19쪽 | | 교과서 30~31 | 도덕 14~17쪽 물음에 답하고 가정의 규칙 잘 실천하기 | 교과서 11쪽 |
5 차시 | 과목 | | | 체육 | 과학 | 미술 |
단원명 | | | 1.여가활동으로 건강을 지켜요 | 2. 지층과 화석 | 6. 미술 감상은 이렇게 |
학습 주제 | | | 여가활동 중에 할 수 있는 맨손체조 알기 | 지층과 화석에 대한 개념을 정리하기 | 작품과 내가 만드는 이야기 |
학습 활동 | | | 맨손체조 익히기(4차시) | <활동1>지층과 화석에 대한 정리 <활동2>공부한 내용 퀴즈와 실험관찰 정리 | 작품에 대한 자신의 느낌과 생각 이야기하기 작품의 특징 찾아보기 |
과제 및 참고 | | | 새천년건강체조영상 | 과학44-45, 실험관찰22-23 | 교과서 30-31쪽 |
6 차시 | 과목 | | | 체육 | 과학 | |
단원명 | | | 여가활동의 건강을 지켜요 | 3. 식물의 한살이 | |
학습 주제 | | | 여가활동의 뜻과 건강과의 관계알기 | 여러 가지 씨를 관찰하기 | |
학습 활동 | | | 여가활동의 뜻과 종류알기, 여가활동의 필요성 이해하기 | <활동1>여러 가지 씨 관찰하기 <활동2> 여러 가지 씨의 공통점과 차이점 정리하기 | |
과제 및 참고 | | | | 과학50-51, 실험관찰2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