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4반

*학급생활 방침

스스로를 칭찬하여 자존감을 키우기

리코더, 핸드벨 연주를 통한 음악적 감수성과 협동심 기르기

11식물 키우기를 통한 생명의 소중함 알기

주제 일기쓰기를 통한 다양한 생각 키우기  

*학습 지도

▪많이 가르치려 하지 않고 정선하여 가르치기

▪어렵게 가르치지 않고 쉽고 재미있게

▪빨리 가르치려 하지 않고 천천히

*생활 지도

▪있는 그대로의 나를 인정하고, 존중하기

▪다른 사람의 마음을 묻고, 이해하기

▪함께 할 수 있는 안전거리 찾기

오늘도 즐겁게 생활하고, 스스로를 칭찬하자!
  • 선생님 : 김정국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5월 1주 e학습터 온라인 학습 계획 안내(5.4.~5.8)

이름 김정국 등록일 20.05.01 조회수 6
첨부파일

온라인 개학 기간은 e학습터에서의 학습으로 대신합니다.

 

5154()~58()

구분

5/4()

5/5()

5/6()

5/7()

5/8()

1

교시

과목

국어

국어

국어

국어

성취기준

[402-01]

[402-01]

[402-01]

[403-01]

단원명

2. 문단의 짜임

2. 문단의 짜임

2. 문단의 짜임

2. 문단의 짜임

학습

주제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 알기 교과서 필요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파악하며 글 읽기 1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파악하며 글 읽기 2 교과서 필요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생각하며 문단 쓰기 교과서 필요

교과서

72~73

국어 74~77

국어 74~77

78~79

학습

활동

도입

동기유발

문단 구분이 잘된 글 찾기 PPT1,2,3,4

동기유발PPT

PPT1,2,3,4

동기유발

문장 사다리 타기

동기유발PPT

생각 그물 완성

PPT1,2,3

전개

<활동1> ‘장승에서 중심 문장, 뒷받침 문장 찾기

교과서 72PPT5,6,7,8

<활동2> 중심 문장찾기

교과서 73PPT9,10,11

<활동1> 옛날에는 어떤 과자를 먹었을까요를 읽고 내용 파악하기

PPT5,6,7

󰏊확인 문제

<활동2> 중심 문장

찾는 방법 알기

동영상학습

<활동1>옛날에는 어떤 과자를 먹었을까요를 읽고 중심 문장 파악하기

교과서 77PPT1,2,3,4,5,6,7

<활동2> 내가 좋아하는

음식을 읽고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 찾아보기

PPT8

󰏊확인 문제

<활동1>중심문장에 어울리는 뒷받침 문장 쓰기

동영상학습

국어 78PPT4,5,6

<활동2>문단에 알맞은 중심 문장 쓰기

동영상학습

국어 793, 4번하기

정리

정리PPT(중심 문장,

뒷받침 문장 특징)

정리PPT

(낱말 뜻 알아보기)

정리PPT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파악하며 글을 읽는 방법)

정리PPT

(문단을 쓰는 방법)

참고사항

2

교시

과목

수학

수학

과학

수학

성취기준

[402-01]

[402-02]

의사소통하기

[402-02]

단원명

2. 평면도형

2. 평면도형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2. 평면도형

학습

주제

선의 종류 알아보기

각을 알아볼까요

의사소통하기

직각을 알아볼까요

교과서

수학 28~33

수학 34-35

과학 20~21

수학 35-36

학습

활동

도입

동기유발

생활 속 평면도형

동기유발

생활 속 각 찾기

동기유발

과학의 즐거움

동기유발

생활 속 직각 찾기

전개

<활동1> 선분, 반직선, 직선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2> 선분, 반직선, 직선 구분하기

PPT1

󰏊확인 문제

<활동1> 각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PPT1

󰏊확인 문제

<활동1>과학자는 어떻게 의사소통할까요?

동영상 학습

<활동2>과학적 의사소통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PPT

󰏊확인 문제

<활동1> 직각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PPT1

󰏊확인 문제

정리

정리PPT

(선의 종류 알아보기)

정리PPT

(각 알아보기)

정리PPT

(과학적 의사소통)

정리PPT

(직각 알아보기)

참고사항

PPT2

수학익힘 20-21쪽 해설

PPT2

수학익힘 22-23쪽 해설

PPT2

수학익힘 24-25쪽 해설

3, 4 차시는 뒷장을 참고해 주세요.

구분

5/4()

5/5()

5/6()

5/7()

5/8()

3

교시

과목

사회

사회

영어

사회

성취기준

[401-03]

[401-03]

401-02, 03, 04

402-01, 02, 03, 04, 06

403-01, 404-01

[401-03]

단원명

2. 우리가 알아보는 고장 이야기

2. 우리가 알아보는 고장 이야기

Lesson 2. What’s This?

2. 우리가 알아보는 고장 이야기

학습

주제

오늘날 고장의 옛이야기가 중요한 까닭 알아보기

옛이야기에 담겨 있는 고장의 모습 알아보기1

교과서 필요

무엇인지 묻고 답하는 말과 주의를 끄는 말을 알아 보기

옛이야기에 담겨 있는 고장의 모습 알아보기2

교과서 필요

교과서

사회 52~54

55~58

영어 18~19(YBM)

59~61

학습

활동

도입

동기유발PPT

내 이름의 유래

󰏊활동지 학습

동기유발

충북 지명의 유래

알파벳 노래 부르기

동기유발

독도의 이름

전개

<활동1> 우리고장의 옛이야기

동영상 학습

<활동2> 우리고장 이름의 유래

동영상 학습

<활동1> 자연환경과 생활모습에 따른 지명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출처표기명시)

PPT 1,2,3

󰏊활동지 학습

<활동2> 지명송 따라 부르기 동영상학습

<활동1>대화를 듣고 표현 이해하기

- Look and Listen

PPT

<활동2>찬트로 표현 익히기

Chant PPT

<활동3>대화 듣고 문제 풀기

- Listen and Do

ppt

<활동1> 독도 바위의 이름과 유래 동영상학습

PPT 1

󰏊활동지 학습

<활동2> 옛이야기가 담긴 지명

동영상학습

PPT 2

교과서 60~61

정리

정리PPT

(고장의 옛이야기가

중요한 이유)

정리영상

정리PPT

(옛이야기에 담겨 있는

고장의 모습 알아보기)

정리

(오늘 배운 내용 확인하기-

찬트 들으며 물건 가리키기)

정리PPT

(옛이야기에 담겨 있는

고장의 모습 알아보기)

참고

사항

보충학습

청주,충주,제천,진천

음성,단양,증평,보은

옥천,영동,괴산

지명송1 동영상학습

지명송2 동영상학습

부엉이 골, 부엉이 굴

동영상학습

4

교시

과목

영어

음악

음악

과학

성취기준

401-02, 03, 04

402-01, 02, 03, 04, 06

403-01, 404-01

[402-01]

[401-02]

[401-02]

단원명

Lesson 1 Hi, I’m Sena

음악 속의 새소리

<뻐꾹 왈츠>

음악 속의 새소리

<뻐꾸기>

2. 물질의 성질

학습

주제

이야기를 듣고 배운 표현을 말해보기

악곡(뻐꾹 왈츠)를 감상하고 느낌을 표현하기

악곡(뻐꾸기)를 감상하고 그 모습을 흉내 내기

물체의 의미

교과서

영어 16~17(YBM)

음악 14(YBM)

음악 15(YBM)

과학 24~25

학습

활동

도입

알파벳 챈트 따라 하기

<동기유발> PPT

동물()들은 숲 속에서 어떻게 지낼까요?

<동기유발>

(뻐꾸기 울음소리)

새들은 어떻게 소리를 내나요?

동기유발

여러 물체들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까요?

전개

<활동1>이야기를 듣고 따라 말하기(동물들의 대화 듣기-16)

- 스토리텔링 PPT

<활동2>학습내용 확인하기(17)

- 동영상 PPT

<활동1> 뻐꾹 왈츠 음악 듣기

동영상학습 (뻐꾹왈츠)

<활동2> 음악 속에서 새가 날아가는 모습을 상상해보기

PPT

동영상학습

<활동1> 뻐꾸기 - ‘중에서 감상하기

동영상학습

(황병기 숲 뻐꾸기, )

<활동2> 뻐꾸기 소리 흉내 내기

PPT

<활동1>비밀상자 속 물체 알아맞히기

동영상학습

<활동2> 그림 속 물체들을 찾아보기PPT(문제)

PPT(정답)

(그림 속 물체들을 찾아보기)

󰏊활동지 학습

정리

정리

(1단원 배운 내용 확인하기

정리 PPT

(스타카토와 왈츠)

정리 PPT

(가야금과 뻐꾸기)

정리PPT

(물체의 의미)

참고사항

5, 6 차시는 뒷장을 참고해 주세요.

구분

5/4()

5/5()

5/6()

5/7()

5/8()

5

교시

과목

미술

체육

창체

체육

성취기준

[401-03]

[401-02] [401-06]

진로활동

[401-02] [401-06]

단원명

7. 생활 속 미술과의 만남

건강과 체력

자기이해

건강과 체력

학습

주제

하루 동안 내가 만난 다양한 미술을 떠올리기

체력을 기르면

좋은 점 알기

나의 적성 알아보기

맨몸 운동으로

체력기르기

교과서

미술 38(천재())

체육 24-25(금성)

동영상 및 학습지

체육 26-27(금성)

학습

활동

도입

동기유발PPT

동영상학습 공공미술의 매력

동기유발

체력이 좋은 모습

찾아보기

동기유발

김연아avi-간절히 바라는 꿈이 있다면

동기유발 PPT

당신의 선택은?

전개

<활동1> 생활 속에서 미술을 체험한 경험 이야기하기

PPT1,2

동영상학습

<활동2> 내가 만난 미술 되돌아보기

󰏊활동지학습

<활동1> 체력을 기르면 좋은 점 알아보기

PPT1

<활동2>운동을 실천하는 단계 알아보기

PPT2

<활동3>간단한 맨손 체조 하기

동영상학습

<활동1> DreamVision 의 차이점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활동2> 나의 적성 알아보기

󰏊활동지학습

<활동1> 3분 워밍업

동영상학습

<활동2> 맨손체조로 전신운동 하기

동영상학습

<활동3> 정리 스트레칭 하기

동영상학습

정리

정리PPT

(생활 속 미술을 탐색한 후의 느낀 점)

정리PPT

(체력을 기르면 좋은 점)

점수가 높게 나온

나의 적성과 관련된

일 알아보기

정리

맨손체조 후

느낀 점 써보기

참고

사항

6

교시

과목

국어

수학

성취기준

[402-01]

[402-02]

단원명

2. 문단의 짜임

2. 평면도형

학습

주제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파악하며 글 읽기

복습하기

교과서

국어 74~77

수학 28~35

수익 20~23

학습

활동

도입

교과서 74~77

옛날에는 어떤 과자를 먹었을까요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생각하며 읽어보기

수학 28~35, 수학익힘 20~23쪽 중에 틀린 문제나 어려웠던 문제 다시 한번 풀어보기

전개

정리

참고

사항

 

이전글 5월 2주 e학습터 온라인 학습 계획 안내(5.11.~5.15)
다음글 4월 5주 e학습터 온라인 학습 계획 안내(4.27.~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