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4/6(월) | 4/7(화) | 4/8(수) | 4/9(목) | 4/10(금) |
3 차시 | 과목 | 영어 | 국어 | 과학 | 사회 | 수학 |
성취기준 | 6영02-07, 6영03-03 | 6국02-02 | 6과01-04 | 6사01-03 | 6수01-02, 6수01-04 |
단원명 | 2. How is it going? | 3. 글을 요약해요. | 2. 온도와 열 | 1. 국토와 우리 생활 | 2. 약수와 배수 |
학습 주제 | 안부를 묻고 답하는 대화를 듣고 내용 알아보기 | 설명하는 글을 읽은 경험을 나누기 | 액체에서 열이 이동하면서 일어나는 현상 관찰하기 | 우리나라의 기온 특징 설명하기 | 최대공약수를 구하는 방법 알기 |
교과서 | - | 94-96 | 38-39 | 39-41 | 36~37 |
학습 활동 | 도입 | Hello song ☺동기유발 | 동작 설명을 듣고 따라해볼까요? 동기유발PPT | 컵라면 속 과학이야기 동기유발 | 온돌, 한류가 되다 ☺동기유발 ▶(40“) | 이전학습 복습하기 <공약수와 최대공약수 구하기> 질문 |
전개 | 동영상 학습(활동1+2) <활동1>이야기 듣고 내용 알아보기 질문 <활동2>문장 연결하기 | <활동1>설명하는 글을 읽은 경험 이야기하기 활동1PPT <활동2> 여러 가지 설명하는 글 읽기 동영상 학습 질문 활동지 학습 | <활동> 액체에서 열은 어떻게 이동할까요? 동영상 학습 질문 | <활동1>우리나라의 기온 살펴보기 ☺동영상 학습 질문 <활동2> 우리나라 1월/8월 평균기온 살펴보며 퀴즈 풀어보기 활동지 학습 | <활동1> 최대공약수를 구하는 방법 알기 ☺ 동영상 학습 ▶ebs러닝(12‘44) <활동2>활동지 문제 해결하기 활동지 학습 |
정리 | 노래를 들으며 표현을 익혀봅시다. ☺동영상 학습 | 배운 내용을 정리해 봅시다. 정리PPT | 동영상 학습 열의 대류에 대한 실험을 보며 정리해 봅시다 | 퀴즈 정답을 확인하며 배운 내용을 정리해 봅시다. 정리PPT | 배운 내용을 정리해 봅시다. ☺ 동영상 학습 ▶e학습터(7‘20“) 정리PPT |
참고 사항 | | | | | |
4 차시 | 과목 | 사회 | 과학 | 영어 | 과학 | 창체 |
성취기준 | 6사01-03 | 6과01-03 | 6영01-02, 6영02-02 | 6과01-02 | 보건교육 |
단원명 | 국토와 우리 생활 | 2. 온도와 열 | 3. My favorite season is spring. | 2. 온도와 열 |
학습 주제 | 우리나라의 산지, 하천, 평야, 해안의 특징을 알아봅시다(1) | 고체 물질의 종류에 따라 열이 이동하는 빠르기 비교하기 | 좋아하는 계절 묻고 답하기 | 기체에서 열이 일어나는 현상 관찰하기 | 코로나바이러스예방법 알아보기 |
교과서 | 29-31 | 36-37 | - | 40~41 |
학습 활동 | 도입 | 우리나라 유일의 지평선 동기유발 ▶(2‘26’‘) | 겨울철 ‘난방비’와‘추위’를 한꺼번에 잡는다? ☺동기유발 |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계절은 언제인가요? ☺동영상 학습 | 난방 속의 숨은 과학 ☺ 동기유발 | 신종 코로나 감영증 예방송 부르기 동기유발 |
전개 | <활동1> 우리나라의 지형도 탐구-산지, 하천, 평야의 위치와 특징 찾기 동영상 학습 질문 <활동2>산지, 하천, 평야 지형을 이용하는 모습 탐구 동영상 학습 질문 차시퀴즈 활동지 학습 | <활동> 고체 물질의 종류에 따라 열이 이동되는 빠르기는 어떨까요? 동영상학습 질문 | <활동>‘좋아하는 계절’을 묻고 답하는 말, 그리고 그 이유를 말하는 연습하기 ☺동영상 학습 | <활동> 기체에서 열의 이동 알아보기 ☺ 동영상 학습 ☻질문 | <활동> 코로나 바이러스를 예방법을 알아봅시다. 동영상 |
정리 | 배운 내용을 정리해 봅시다. 정리PPT | 동영상학습 열의 전도에 대한 실험을 보며 정리해 봅시다. | ☺동영상 학습 여러분도 여름을 좋아하나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노래를 따라 불러보며 표현을 익혀봅시다. | 배운 내용을 정리해 봅시다. 정리PPT | 배운 내용을 정리해 봅시다. 정리PPT |
참고 사항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