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1반

안녕하세요. 여러분! 항상 건강하고 밝은 4학년 1반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선생님 :
  • 학생수 : 남 0명 / 여 0명

덜덜이와 비단주름과 큰손발이

이름 김민성 등록일 16.08.31 조회수 12

옜날, 지구의 끄트머리 한쪽에 '늘그래'라는 나라가 있었습니다.

 이 나라의 백성은 늘 열심히 일하고 늘 착한 마음씨를 지녔답니다. 어제도 오늘 같고 오늘도 내일 같은 늘 그러한 나라였습니다. 작년에 먹던 음식을 올해에도 먹고 작년에 입던 옷을 올해에도 입었습니다. 사람들은 모두욕심이 없었고 거기에 만족하며 살았기 때문에 부유하지는 않아도 평화로웠습니다.

 이 나라에서 가장 큰 죄는 전에 하던 일이나 물건 등을 바꾸는 것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작년에 심던 씨앗 대신 다른 씨앗을 심어 본다거나, 어제 먹던 음식의 양념을 다르게 한다거나 하는 일을 아주 큰죄로 취급하였습니다. 그러나 보니 백성은 연구를 하거나 새로운 무엇인가를 만들려고 애쓸 필요가 없었답니다.

 그런데 이런 평화로운 나라에도 큰 걱정거리가 하나 있었답니다. 바로 옆, 바다 건너에 있는 '늘달라'라는 나라가 문제였습니다. 이 나라는 늘그래국과 정반대였습니다.

 오늘은 이렇다가도 내일은 저렇고, 내일은 저렇다가도 또 모레는 어떻게 변할지 몰랐습니다. 어제 먹던 음식을 오늘은 안먹고 잘년에 입던 옷을 올해에는 버렸습니다. 그러다 보니 사람들은 늘 무엇인가가 부족하였고 부족하다 보니 늘 싸웠습니다.

이전글 덜덜이와 비단주름과 큰손발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