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2반

친구를 사랑하고 배려하는 예절 바른 어린이, 6-2반입니다^^

  • 선생님 :
  • 학생수 : 남 12명 / 여 11명

3번 김용훈

이름 김용훈 등록일 16.11.29 조회수 67

인생곡선

3월은 6학년의 첫 시작이라 기대가 돼서 설렜고 재미있었다.

그러나 4월은 열감기도 많이 걸리고 각종 병에 많이 걸려서 힘들었다. 그래서 우울하기도 했다. 5,6월은 운동회도 있었고 어린이날도 있어서 쉬기도 해서 편했다. 특히 어린이날에 선불을 받았을 때가 가장 좋았다. 7,8월은 기다리고 기다리던 여름방학이었다. 가족들과 함께 놀러 가고 맛있는 것도 먹어서 참 좋았다. 9월은 추석연휴, 졸업여행이 있었다. 졸업여행을 가서 이게 초등학교에서의 마지막 여행이라고 생각하니 슬프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11월은 친구들 대부분이 좋아했던 것 같다. 기말고사가 취소 됐던 것은 정말 좋은 것 같다. 이 달들 중 가장 좋은 달은 7,8월 이었던 것 같다.

 

연설문

제목: 담배를 피우는 횟수를 줄이자.

요즘 들어 담배를 피우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암에 걸려 병원에서 생활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담배를 피우는 횟수를 줄여야 합니다. 그 이유는 첫째, 담배를 피우게 되면 담배 안에 있는 수많은 발암물질들이 우리 몸속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각종 암, 질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둘째, 담배는 피부에도 좋지 않습니다. 담배의 주성분인 니코틴이 피부에 영양공급을 하는 혈관을 축소시킴으로써 피부는 창백해지고 잔주름이 생기는 등 피부노화를 촉진시킵니다.

셋째, 담배는 한번 피우면 잘 끊을 수 없습니다. 니코틴은 의존성을 가지게 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을 중독에 이르게 만듭니다. 그 중독의 정도가 오래될수록 점점 더 끊기가 힘들어집니다. 왜냐하면 니코틴 의존성이 생기면 신체에서 끊임없이 니코틴을 요구하게 됩니다. 그래서 참지 못하고 담배를 계속해서 피우는 것입니다. 이처럼 담배를 피우면 몸이 망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니 담배를 피우는 횟수를 줄입시다.

 

이전글 5번 방우식
다음글 22번 임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