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4반

규칙과 질서를 지키고,

협동정신을 바탕으로

서로 돕고 배려하는

4반 친구들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사랑합니다.

서로 돕고 배려하며 함께 성장하는 4반
  • 선생님 : 강철자
  • 학생수 : 남 13명 / 여 13명

독서감상문-5학년 2반 오마리, 외교관되다

이름 김진영 등록일 16.09.10 조회수 80

 어느날, 마리의 반에 오만에서 온 알리라는 전학생이 오게된다. 알리는 처음엔 관심을 받았지만 외국인이라서 그런지 점차 아이들에게 거부를 당하게된다. 방과후, 마리는 알리가 같은 반 남자아이들에게 폭행을 당하는것을 보고 알리를 도와주고 알리에게서 선물로 미니어처 램프를 받게된다.

 마리는 알리를 어떻게하면 도울 수 있을까 하고 생각하면서 램프를 만지작거린다. 다음날 아침, 마리는 무지개색 봉투에 담긴 서기관으로 임명한다는 쪽지를 보고 놀랐지만 점점 상황을 파악하게 된다. 마리는 외교관, 국제기구 종사자, NGO 봉사자 이 세가지 직업을 체험하며 그 직업의 역할을 알게된다.

  나는 이 책을 보고 난 후 사람을 차별하지 않아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여기서 마리는 알리를 만나면서 알리를 점점 이해하게 된다. 나도 외국인이라면 나와 다른사람이라고만 생각을 했었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생각이 바뀌었다. 외국인이라고 다르다고 생각하지 않고 이해해야 한다는 것. 외국인이라고 차별을 당하면 안 된다는 것. 이 두가지 생각이 내 머릿속에 들어왔다. 다른 많은 친구들도 이 책을 읽고 이 책에 숨어있는 교훈을 찾아보면 좋겠다.

이전글 독서문(1)-아빠의 수첩
다음글 독서문-레몬으로 돈 버는 법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