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2반

서로 배려하며 존중하는 6학년 2반 어린이가 됩시다.^^

서로 배려하며 존중하는 어린이
  • 선생님 : 김겸주
  • 학생수 : 남 14명 / 여 8명

2020년 6월 2일 화요일 온라인 과제

이름 김겸주 등록일 20.06.01 조회수 12

6 2(화과제입니다.


 **오늘의 온라인 과제 안내**

교과서와 과제공책을 준비하고과제공책에 날짜를 쓰고 아래 1~6차시 내용을 학습한 후과제를 과제 공책 및 교과서에 정리합니다.(과제공책은 등교개학일 제출)

 

1차시 영어. look and say!(교과서 56-57)

- 영상 시청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dbGCIynIpkc&list=PL0nvaR3TDbjDSuOKTZr9G6dniJC-axk7M&index=2

- 대화에 나오는 말 따라해보기

 

2차시 국어. 이야기를 듣고 추론하는 방법 알기(1/2)

(교과서 214-217)

- 동영상을 보고 그림 속에 숨겨진 내용 추론해보기

https://content-cdn.edunet.net/edudata/content/elem/g6/s01/kor/elem_g6_s01_kor_31425.mp4

- 충북e학습터: 국어-‘추론하는 방법 알기 영상 시청하면서 교과서 215 수원 화성을 어떻게 만들었을까의 내용을 추론해보고, 아래 영상을 보고 물음2, 물음3에 답변해보기

- 충북e학습터: 국어-‘다의어와 동형어 알기영상을 보면서, 교과서 216-217 물음4에 답변해보기

https://content-cdn.edunet.net/edudata/content/elem/g6/s01/kor/elem_g6_s01_kor_14813.mp4

- 수원 화성에 대해 더 알아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O-ONfqfgXH4

 

3차시 국어. 이야기를 듣고 추론하는 방법 알기(2/2)

(교과서 218-221)

-교과서 218 수원 화성을 어떻게 만들었을까?’를 읽어보고 물음 5에 알 수 있는 내용과 추론한 내용을 구별하여 답변 적어보기

- 교과서 219수원 화성을 어떻게 만들었을까?’에 대한 추론할 수 있는 질문 2가지 만들어 적어보기

- 220붙임딱지3’을 활용하여 물음7 완성하기

- 221에 정조가 되어, 수원 화성이 완공된 날의 일기를 직접 써보기

 

4차시 수학. (소수)÷(자연수)를 알아볼까요(1) (수학 53(수익 32-33))

- 학습 내용: 지난 시간에는 단위를 변환하여 (소수)÷(자연수)를 계산하는 원리를 알아 보았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이번 시간에는 자연수의 나눗셈을 이용하여 (소수)÷(자연수)를 계산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 영상 자료[Youtube, e학습터]

- (소수) ÷ (자연수)의 계산(05:00~)

https://cls5.edunet.net/play/view.do?e=q9RrY1XZh

- (소수) ÷ (자연수)를 알아볼까요?(1)(04:20~)

https://www.youtube.com/watch?v=tX9cTgmUoMw

- 과제: 수학익힘책 32~33쪽 문제를 해결하고, 정답을 확인해 보세요.

 

5차시 과학. 볼록 렌즈에는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교과서104-105(실관 49))

- 학습 내용: 돋보기안경은 볼록 렌즈로 만듭니다. 볼록렌즈로 물체를 보면 어떻게 보일까요? 볼록렌즈의 모양을 살펴보고 볼록렌즈로 여러 가지 물체를 관찰해보세요.

- 영상 자료[Youtube] 볼록 렌즈의 특징 살펴보기

https://youtu.be/cbcyZOfq2Vo

- 과제: 우리 생활에서 볼록 렌즈 구실을 하는 물체에는 무엇이 있는지 실험관찰 49에 적어보세요.

 

6차시 실과. 가정일을 스스로 계획하고 실천해 볼까요?(2/2)

(교과서 30-33)

교과서 30쪽을 참고하여, 교과서 31쪽을 완성해보세요.

가정일 선정하기 :

실천 계획 세우기 :

실천하기 :

평가하기 :

교과서 32단원 마무리하기해보기

 

☆학습 과제 수행시 질문이 생기면 6학년 2반 학습 질문방(https://open.kakao.com/o/g7N42O7b) 에서 질문해주세요! 

이전글 2020년 6월 3일 수요일 온라인 과제
다음글 2020년 6월 1일 월요일 온라인 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