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배려하며 존중하는 6학년 2반 어린이가 됩시다.^^
2020년 6월 2일 화요일 온라인 과제 |
||||||
---|---|---|---|---|---|---|
이름 | 김겸주 | 등록일 | 20.06.01 | 조회수 | 12 | |
6월 2일(화) 과제입니다. **오늘의 온라인 과제 안내** 교과서와 과제공책을 준비하고, 과제공책에 날짜를 쓰고 아래 1~6차시 내용을 학습한 후, 과제를 과제 공책 및 교과서에 정리합니다.(과제공책은 등교개학일 제출)
▪ 1차시 영어. look and say!(교과서 56-57쪽) - 영상 시청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dbGCIynIpkc&list=PL0nvaR3TDbjDSuOKTZr9G6dniJC-axk7M&index=2 - 대화에 나오는 말 따라해보기
▪ 2차시 국어. 이야기를 듣고 추론하는 방법 알기(1/2) (교과서 214-217쪽) - 동영상을 보고 그림 속에 숨겨진 내용 추론해보기 https://content-cdn.edunet.net/edudata/content/elem/g6/s01/kor/elem_g6_s01_kor_31425.mp4 - 충북e학습터: 국어-‘추론하는 방법 알기’ 영상 시청하면서 교과서 215쪽 「수원 화성을 어떻게 만들었을까」의 내용을 추론해보고, 아래 영상을 보고 물음2번, 물음3번에 답변해보기 - 충북e학습터: 국어-‘다의어와 동형어 알기’ 영상을 보면서, 교과서 216-217쪽 물음4번에 답변해보기 https://content-cdn.edunet.net/edudata/content/elem/g6/s01/kor/elem_g6_s01_kor_14813.mp4 - 수원 화성에 대해 더 알아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O-ONfqfgXH4
▪ 3차시 국어. 이야기를 듣고 추론하는 방법 알기(2/2) (교과서 218-221쪽) -교과서 218쪽 ‘수원 화성을 어떻게 만들었을까?’를 읽어보고 물음 5번에 알 수 있는 내용과 추론한 내용을 구별하여 답변 적어보기 - 교과서 219쪽에 ‘수원 화성을 어떻게 만들었을까?’에 대한 추론할 수 있는 질문 2가지 만들어 적어보기 - 220쪽에 ‘붙임딱지3’을 활용하여 물음7번 완성하기 - 221쪽에 정조가 되어, 수원 화성이 완공된 날의 일기를 직접 써보기
▪ 4차시 수학. (소수)÷(자연수)를 알아볼까요(1) (수학 53(수익 32-33)쪽) - 학습 내용: 지난 시간에는 단위를 변환하여 (소수)÷(자연수)를 계산하는 원리를 알아 보았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이번 시간에는 자연수의 나눗셈을 이용하여 (소수)÷(자연수)를 계산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 영상 자료[Youtube, e학습터] - (소수) ÷ (자연수)의 계산(05:00~끝) https://cls5.edunet.net/play/view.do?e=q9RrY1XZh - (소수) ÷ (자연수)를 알아볼까요?(1)(04:20~끝) https://www.youtube.com/watch?v=tX9cTgmUoMw - 과제: 수학익힘책 32~33쪽 문제를 해결하고, 정답을 확인해 보세요.
▪ 5차시 과학. 볼록 렌즈에는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교과서104-105(실관 49)쪽) - 학습 내용: 돋보기안경은 볼록 렌즈로 만듭니다. 볼록렌즈로 물체를 보면 어떻게 보일까요? 볼록렌즈의 모양을 살펴보고 볼록렌즈로 여러 가지 물체를 관찰해보세요. - 영상 자료[Youtube] 볼록 렌즈의 특징 살펴보기 - 과제: 우리 생활에서 볼록 렌즈 구실을 하는 물체에는 무엇이 있는지 실험관찰 49쪽에 적어보세요.
▪ 6차시 실과. 가정일을 스스로 계획하고 실천해 볼까요?(2/2) (교과서 30-33쪽) 교과서 30쪽을 참고하여, 교과서 31쪽을 완성해보세요.
교과서 32쪽 ‘단원 마무리하기’ 해보기
☆학습 과제 수행시 질문이 생기면 6학년 2반 학습 질문방(https://open.kakao.com/o/g7N42O7b) 에서 질문해주세요! |
이전글 | 2020년 6월 3일 수요일 온라인 과제 |
---|---|
다음글 | 2020년 6월 1일 월요일 온라인 과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