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2반

서로 배려하며 존중하는 6학년 2반 어린이가 됩시다.^^

서로 배려하며 존중하는 어린이
  • 선생님 : 김겸주
  • 학생수 : 남 14명 / 여 8명

2020년 6월 1일 월요일 온라인 과제

이름 김겸주 등록일 20.05.29 조회수 17

6 1(과제입니다.

 

**오늘의 온라인 과제 안내**

교과서와 과제공책을 준비하고과제공책에 날짜를 쓰고 아래 1~6차시 내용을 학습한 후과제를 과제 공책 및 교과서에 정리합니다.(과제공책은 등교개학일 제출)

 

 

1차시 수학. (소수)÷(자연수)를 알아볼까요(1) (수학 50-52)

- 학습 내용: 교과서 50쪽에는 물체의 무게를 재기 위해 주어진 분동을 두 사람이 똑같은 무게만큼씩 나누어 가질 때 한 사람이 가질 수 있는 분동은 몇 g인지 구하려는 상황이 나와 있네요. 단위를 변환하여 (소수)÷(자연수)를 계산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 영상 자료[Youtube, e학습터]

색연필 모양에서 숨은 수학 찾기

(소수) ÷ (자연수)의 계산(처음~05:00)

https://cls5.edunet.net/play/view.do?e=q9RrY1XZh

- (소수) ÷ (자연수)를 알아볼까요?(1)(처음~04:20)

https://www.youtube.com/watch?v=tX9cTgmUoMw

- 과제: 길이를 정하여 각 자리에서 나누어질 수 있는 나눗셈식을 2개 이상 만들어 과제노트에 적으세요.

 

2차시 체육. 생활 주변에서 여가 활동을 실천해요 (2/2) (교과서 16-17)

◆ 스포츠 클라이밍 하기

- 삼지법

사지법

감싸 잡기, 집어 잡기, 안쪽 딛기, 발끝 딛기 익히기

계획한 대로 여가 활동 실천하기

체험 활동 보고서 작성해 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2uS7vMsJP5Y

 

3차시 창체. 교통사고 예방교육

- 학습 내용: 학교나 집 근처에서 자전거를 타본 적이 있나요? 안전하게 자전거를 타려면 어떤 점을 유의해야 하는지 알아봅시다.

- 영상 자료[Youtube]

- 자전거 사고 예방 동영상

http://kubusevmwqjf3473674.cdn.ntruss.com/life/LIFECYCLE_bicycle.mp4

- 과제: 안전하게 자전거를 타기 위한 나의 다짐 2가지 이상 과제 노트에 적어보세요.

 

4차시 국어. 말이나 행동에서 드러나지 않는 내용 짐작하기(교과서 210-213)

- ‘우리는 이미 하나영상을 보고 내용 추론하여 교과서 210-211 물음에 답변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wq08qVXpuiU

- 교과서 212-213의 그림을 보고 내용을 추론해보고, 물음에 답변하기

 

5차시 음악. 시김새를 살려 금다래꿍부르기

- ‘금다래꿍에 담긴 이야기 알아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Q6Bk7EaN__E&feature=youtu.be

- 서도민요의 특징과 시김새를 살려 금다래꿍부르기

https://www.youtube.com/watch?v=-Dt7YQ9zlxA

- 서도민요 더 찾아 감상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1Y31AurXndE&feature=youtu.be

 

6차시 사회. 국회에서 하는 일 알아보기 (교과서 54-57)

- 국회의사당은 국회가 다양한 의사결정을 하며 일을 하는 곳 입니다. 어린이 교통사고의 사례를 토대로 국회에서 하는 일을 공부해봅시다.

- 국회의원은 무슨 일을 할까?

https://www.youtube.com/watch?v=Jz8ErywjOy0

- 국회에서 하는 일 알아보기(1)

https://www.youtube.com/watch?v=B1uw9lDP8GI

- 국회에서 하는 일 알아보기(2)

https://www.youtube.com/watch?v=bW0mYskp2ms

교과서 57, ‘나의 법률 제안서작성하기

 

☆학습 과제 수행시 질문이 생기면 6학년 2반 학습 질문방(https://open.kakao.com/o/g7N42O7b) 에서 질문해주세요!

이전글 2020년 6월 2일 화요일 온라인 과제
다음글 2020년 5월 29일 금요일 온라인 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