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1반

  • 자신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어린이!
  • 타인을 배려하고 먼저 살피는 어린이!
  • 자신의 미래를 마음껏 그려보는 어린이!
  • 무엇보다 시간을 아끼고 알뜰하게 사용하는 어린이!

6-1반이 나아가는 방향입니다. 

좌충우돌 6-1반 청개구리들!
  • 선생님 : 문라영
  • 학생수 : 남 15명 / 여 9명

2020년 5월 19일 화요일

이름 문라영 등록일 20.05.19 조회수 11

**오늘의 온라인 과제 안내**

 

  교과서와 과제공책을 준비하고과제공책에 날짜를 쓰고 아래 1~6차시 내용을 학습한 후해당 과제를 과제공책 및 교과서에 정리합니다.(과제공책은 개학날 제출)

 

1차시 영어. Look and Say, Sing! Sing!, Talk! Talk!, Talk and Play, I Can!

  (교과서 40-41)

충북e학습터 : When Is Your Birthday?: Enter the Story 강의 듣기

행사별로 날짜를 정하고 그 내용을 바탕으로 대화하는 말을 스스로 해보기

 

 

▪ 2,3차시 국어논설문의 특성을 생각하며 글 읽기 

   (교과서 124-129)

동영상을 보고 한식의 우수성 한 가지를 찾아 과제공책에 적어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CV-nAd0oXcU

글쓴이의 주장을 생각하며 교과서 124-126쪽 전통음식의 우수성’ 읽어보기

교과서 127쪽 물음 2을 적어보고물음 3에 각 문단의 중심 문장을 정리하며 글쓴이의 주장 파악하여 적어보기

충북e학습터 국어-‘논설문의 특성알기 동영상 시청하면서 교과서 128-129 물음에 답변 적어보기

 

 

▪ 4차시 수학각뿔 알아보기(1) (교과서 38-39)

학습 내용교과서 38쪽에는 여러 가지 입체도형들을 기준을 정하여 분류하는 상황이 나와 있네요그림 속 여러 가지 입체도형들을 분류해 보고뿔 모양의 입체도형에 대해 알아봅시다.

- 영상 자료[Youtube, EBSmath]

  각뿔 알아보기 – https://youtu.be/-Adu1pfIP80

  각뿔인 듯 각뿔 아닌 각뿔 같은  http://www.ebsmath.co.kr/url/go/61594

- 과제수학익힘책 26~27쪽 문제를 해결하고정답을 확인해 보세요학교나 집 안 등 생활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여러 가지 물건들 중 각뿔을 찾아 과제노트에 3개 이상 적으세요.(사각뿔 교회 지붕)

 

 

▪ 5차시 과학지구와 달의 운동모형을 어떻게 만들지 생각해 볼까요

  (교과서 40)

학습 내용지구와 달의 운동 모형을 만들려면 태양지구달은 어떻게 만들지 또지구와 달의 운동은 어떻게 표현할지 생각해보세요.

- 영상 자료[Youtube지구와 달의 운동 모형 만들기

   https://youtu.be/GKaFbv0pCC4

- 과제실험관찰 19에 지구와 달의 운동 모형을 어떻게 만들지 생각하여 그림과 글로 완성해 보고모형과 실제 자연현상의 차이를 과제 노트에 2가지 이상 적어보세요.

  (지구와 달의 공전 속도가 실제와 다르다.)

 

 

▪ 6차시 실과가정일은 누가 해야 할까요?(1/2) (교과서 26-27)

- 2개의 영상을 보고물음에 O, X로 답해보세요. (과제공책)

  https://www.youtube.com/watch?v=Zu06E4tGYMQ

  https://www.youtube.com/watch?v=GrUJtNqNZOA

① 가정일은 나이와 성별에 따라 역할이 구분된다. ( )

② 가정일은 가족 형태가정 상황가족 구성원의 능력에 맞게 분담하는 것이 좋다. ( )

교과서 27쪽 (‘우리 집 가정일 역할 분담표’) 해보기

이전글 2020년 5월 20일 수요일
다음글 2020년 5월 18일 월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