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1반

  • 자신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어린이!
  • 타인을 배려하고 먼저 살피는 어린이!
  • 자신의 미래를 마음껏 그려보는 어린이!
  • 무엇보다 시간을 아끼고 알뜰하게 사용하는 어린이!

6-1반이 나아가는 방향입니다. 

좌충우돌 6-1반 청개구리들!
  • 선생님 : 문라영
  • 학생수 : 남 15명 / 여 9명

2020년 5월 18일 월요일

이름 문라영 등록일 20.05.18 조회수 15

**오늘의 온라인 과제 안내**

 

  교과서와 과제공책을 준비하고과제공책에 날짜를 쓰고 아래 1~6차시 내용을 학습한 후해당 과제를 과제공책 및 교과서에 정리합니다.(과제공책은 개학날 제출)

 

 

▪ 1차시 수학각기둥의 전개도 그리기 (교과서 36-37)

학습 내용지난 시간에는 각기둥의 모서리를 잘라서 펼친 그림인 각기둥의 전개도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이번 시간에는 각기둥의 전개도를 직접 그려 봅시다.

- 영상 자료[Youtube각기둥의 전개도 그리기

   https://youtu.be/LWQwBAZymE4

- 과제수학익힘책 24~25쪽 문제를 해결하고사진을 찍어 담임 선생님께 문자로 보내기

 

 

▪ 2차시 체육대단원 도입 (1. 건강) (교과서 8-11)

◆ 가치 이해

여가와 운동 체력 이해하기

근면성 이해하기

- 교과서 8~11 읽어보기

- 내가 생각하는 근면성은 무엇인지 과제공책에 한 문장 이상 적어 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lgO8syYbtac

 

 

▪ 3차시 창체통일교육

학습 내용여러분은 통일에 대해 생각해본 적이 있나요지금은 남한과 북한이 분단되어 서로 자유롭게 오갈 수 없지만 남한과 북한은 원래 하나의 나라였답니다남한과 북한의 통일에 대해 다른 나라 사람들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아래의 영상을 보고나는 통일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정리해보세요.

- 영상 자료[Youtube]

   통일선배 독일 이야기https://youtu.be/Nx1BnQklXpU

   통일에 대한 다른 나라 사람의 생각은?(비정상회담)

   https://youtu.be/ASsXJMSLbmU?t=189

- 과제통일이 된다면 우리의 생활에 어떤 변화가 생길지 추측해서 3가지 이상 과제 노트에 적어보세요.

   (기차를 타고 유럽까지 갈 수 있게 될 것이다.)

 

 

▪ 4차시 국어다양한 주장 살펴보기(교과서 120~123)

동물원에 가 본 경험을 떠올리며 동영상 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rYdboSisJPY

주장과 근거를 생각하며 교과서 120-121 동물원은 필요한가를 읽어보기

- 122쪽 물음3에 답변 적어보기

아래 동영상을 보고 동물원에 대한 자신의 주장을 교과서 122쪽 4-(1) 적어보고, 4-(2)에 붙임딱지 붙이기 

   https://www.youtube.com/watch?v=MSxwwqeSVZM

자신의 주장과 다른 주장을 대할 때 어떤 마음을 가져야 할지 교과서 123쪽 물음5에 적어보기

 

 

▪ 5차시 음악육자배기토리의 특징을 살려 거문도 뱃노래’ 불러보기

- ‘거문도 뱃노래에 대해 알아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WRK49jVDisU&feature=youtu.be

육자배기토리의 특징을 살려 거문도 뱃노래’ 불러 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cEj-JkwYOnA&feature=youtu.be

성악곡으로 편곡한 거문도 뱃노래’ 들어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NDTFsbXE5YA

 

 

▪ 6차시 사회생활 속에서 민주주의를 실천하는 태도 갖기 

   (교과서 40-42)

  https://www.youtube.com/watch?v=_xYYZUlzBP0

- 교과서 40-41쪽 읽고 물음에 답하기 (과제공책)

  ① 학급 자리를 정하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소영이네 반 친구들은 어떻게 하기로 했나요?

  ② 학급 회의에서 소영이네 반 친구들은 어떤 의견을 말했나요?

  ③ 결국 의견은 어떻게 모아졌나요?

같은 영상을 다시 한번 확인한 후교과서 42쪽을 보고 괄호 안에 들어갈 단어를 적어보세요. (과제공책)

  https://www.youtube.com/watch?v=_xYYZUlzBP0

① ) : 나와 다른 의견을 인정하고 포용하는 태도

② ) : 사실이나 의견의 옳고 그름을 따져 살펴보는 태도

③ ) : 상대방에게 어떤 일을 배려하고 서로 협의하는 것

이전글 2020년 5월 19일 화요일
다음글 2020년 5월 15일 금요일